E D R , A S I H C RSS

이치죠 호타루

last modified: 2015-09-22 19:34:06 by Contributors


Example.jpg
[JPG image (43.39 KB)]

그녀의 딱 1년 전 모습. 무슨 일이 있었던 거냐.....


Contents

1. 소개
2. 특징
2.1. 도시 소녀
2.2. 성숙한 아이
2.3. 아직 어린애
2.4. 코마리 LOVE
2.5. 그 외
3. 능력
4. 인물관계
5. 여담


1. 소개

一条蛍(いちじょう ほたる).[1] 논논비요리의 주인공 4인방중 한명. 담당 성우는 무라카와 리에. 별명은 호타룽. 도쿄에서 전학[2]온 초등학교 5학년 학생.

관련 일러스트에서도 볼 수 있지만 초등학생이라 믿겨지지 않을 정도로 발육이 좋다. 키는 무려 164cm로 주인공 4인방중 최장신. O형, 생일은 5월 28일. TVA 5화 에서 모두와 바다에 놀러갔을 때의 수영복 모습을 보고 담임 선생님 마저 진짜 5학년 맞냐고 의심할 지경이다. 일각에선 저거 성조숙증 아니냐는 의문을 제기하기도 하였다.[3]

캐릭터 설정 단계에서 이미 코시가야 코마리와 관련이 많았는데 '나이에 맞지 않게 작고 귀여운 캐릭터'인 코마리가 설정된 다음 거기에 대조하는 형태로 '초딩인데 코마리와는 정 반대로 성숙한 캐릭터'로서 호타루가 설정되었기 때문이다.

2. 특징

2.1. 도시 소녀

주역 가운데서 유일하게 도시에서 온 소녀. 시골문화에 익숙하지 않아서 혼자서 "어? 도시에서는 보통 안그러는데?"라고 말하면 다른 아이들에게 특이한 아이라고 취급받는게 개그기믹으로 정착했다.

대신에 그 만큼 도시 이야기로 관심을 받는다. 예전에는 그나마 살다가 도쿄로 전학간 히카게의 도시 생활 무용담(?)이 아이들 가운데서 인기였으나, 호타루는 진짜로 도시에서 살아왔고 마을 아이들 중 유일하게 비행기를 타본 적이 있어서 또다시 도시 생활 자랑을 하려던 히카게를 아웃 오브 안중으로 만들며 아이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은 적도 있다.

2.2. 성숙한 아이

도시 아가씨(?)라 그런지 패션에도 관심이 많다. 보통 평상복이 고정되어 있는 다른 캐릭터들과는 달리 매회 입고 나오는 옷이 바뀌며, 바느질에 능숙하고 코디네이션에도 일가견이 있는 소위 패셔니스타. 애니 2화에서는 갑작스러운 코마리와 데이트할 놀러갈 일이 생겨 흥분하여 좀 과하게 꽃단장을 했더니 코마리가 못알아보고 '도쿄에서 온 어른 여성'으로 착각하는데다가 너무 어른스럽다며 자신의 롤모델로 삼는(…) 수준. 13화에선 비행기 타는법 강좌를 한답시고 스튜어디스복까지 입고 나왔다. 초5가 정장을 입고 나왔다!

성숙한 외모와 더불어 언행도 상당히 성숙한 편. 작품을 읽다보면 느끼겠지만 보통 친구들이나 어른들을 대할 때 일반 초등학생들에 비해 상당히 성숙하고 예의바르게 행동한다. 코시가야 남매의 어머니인 유키코도 호타루에게 어쩌면 그렇게 어른스러울 수 있냐며 자기 딸들 보다 더 어른스러운 것 같다고 하였다. 게다가 커피의 취향은 블랙이며 주로 듣는 음악은 클래식. 그리고 이런 얘기가 쌓일수록 더욱 더 비교되며 비참해지는 누구누구 그 덕분에 항상 누구누구~~ 와 서로 반대 라는 소리 까지 들을 정도로 성숙 하다.

음악에도 조예가 있어서 도시에 있을 때는 피아노치는 법을 배웠다. 그리고 코마리는 멜로디언을 칠 줄 안다.

2.3. 아직 어린애

내면은 초등학생 그대로인지라 렌게와 함께 토끼한테 먹이주러 갔다가 토끼의 역습으로 가축장에 갇히게 되었을 때, 렌게는 별이상이 없었는데 혼자서 울고 불고 난리가 난 적도 있었다. 확실히 렌게가 너무 침착한 거지 저런 상황이면 호타루가 정상이긴 하다.

그외에도 은근히 아이같은 면모가 많아 눈이와서 눈놀이를 하게되었을 때는 다른 아이들보다 유난히 들떴었으며 도시에서 폭죽을 사서 보여주겠다고 약속했다가 폭죽이 다 팔려서 사오지 못하자 미안해서 울음을 터뜨리기도 하였다.

특히 집안에서는 엄마와 아빠를 마마, 파파라고 부르거나, 좋아하는 동물 TV프로가 나올 시간에 바로 윗층에서 달려 내려와서 TV 앞에 눕거나, 아빠가 집에 오는 거 본 다음에 자겠다고 엄마한테 어리광부리다 아니면 엄마랑 같이 자고 싶다는 등 이런 내면이 매우 잘 드러난다. 보통 이런 류의 캐릭터는 정신연령과 신체가 다른 부분에서 나오는 갭 모에를 주력으로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에 비해 호타루는 상당히 복합적인 케이스.

2.4. 코마리 LOVE


코시가야 코마리를 엄청 좋아한다. 논논비요리의 백합 지분을 담당하고 있다(…). 코마리의 머리는 푹신푹신할 것이라며 쓰다듬고 싶어하며 하악거리거나, 코마리가 별 생각없이 준 사탕을 선배가 준 사탕이라며 기뻐하거나, 나츠미가 그걸 달라고하자 진심으로 울먹이거나, 모두 카즈호 선생님한테 속아서 선생님네 모내기를 하게되었을 때 혼자만 코마리가 만든 주먹밥을 먹을 생각에 힘이 넘치거나, 코마리가 만든 지뢰급 도시락[4]을 코마리가 서운해하는 얼굴을 보고 싶지 않아서 전부 먹어치운다던가[5](처음에는 '선배에겐 미안하지만 이건 도저히 못 먹겠어!'라고 했지만 코마리가 직접 먹여주려 하자 방금 전의 그 얼굴은 어디가고 밝고 사랑에 빠진 얼굴로 받아먹는다(...)진정한 사랑), 코마리가 같이 놀자고 전화했을 때 당황해서 전화기를 떨어뜨리고 정성을 다 해서 꽃단장을 해서 나가는 등 코마리를 상당히 좋아한다.

취미는 코마리 봉제인형, 일명 '코마구루미'를 만드는 것.[6] 너무 많이 양산해버려서 방 안이 가득차도록 잔뜩 만들어서 장식해버렸다. 다들 놀러왔을 때는 이게 들킬까봐 숨기기도 했는데 결국 장롱 안에 넣어두었던게 들켜버렸지만, 시골 애들이라 순진해서(…) 다들 별 생각 없이 넘어가버렸다.

코노미와 같이 있다가 연애이야기가 나왔을 때는 사랑에 빠진 표정이 되는데, 아마도 높은 확률로 그 대상은 코마쨩... 2차창작에서는 도를 넘어 선배를 끌고 가서 어른의 관계를 가지는 위험한 후배로 여겨지거나(#), 코마리의 일거수일투족을 모조리 체크하는 얀데레의 영역으로 그려지기도 한다(#). 그래서인지 니코니코동화에 올라오는 호타루 관련 동영상은 대부분 크레이지 사이코 레즈[7] 란 태그가 붙어있다.(여담으로 화나면 무섭다 카더라)(#)호타루의 인형을 건들면 아주 X되는거야!

hotamoe2.png
[PNG image (84.82 KB)]

문제의 사랑에 빠진 표정. 코마리를 보고 있을 때는 자주 이런 눈이 된다.(...)

하지만 코마리를 포함한 주변인들은 다행히 이에 대해 전혀 눈치를 못 채고 있다. 방 안 가득 찬 코마리 봉제 인형을 만든 걸 보고도 방학숙제의 자유연구로 만든 건 줄 알고 스무스하게 넘어간다던가, 코마리를 보며 귀여워서 어쩔 수 없어하는 모습을 보고서 "충치가 있는건가" 하고 오해하기도 한다.

2.5. 그 외

제일 좋아하는 음식은 '엄마가 만들어준 림스튜'이다. 오죽하면 가축장에 갇혔을 때 "모처럼 오늘 엄마가 스튜 만들어준다고 했는데! 스튜! 스튜!! 스튜!!!"라며 울먹일 정도니.

파충류양서류를 좋아한다. 몸에 도마뱀붙이가 붙었을 때, 나츠미는 호타루가 놀랄까봐 몰래 떼어주려 했지만 정작 호타루는 보고 나서 귀엽다며 기뻐했다. 가이드북에서는 도시 아이지만 시골에도 자주 놀러 왔기 때문에 익숙하다고 언급된다.

3. 능력

의외로 힘이 센 모양인지 팔씨름에 힘이 쎈 나츠미를 단 번에 팔씨름으로 이기기도 한다. 팔을 돌리는 순간 나츠미의 팔에서 우두득 하는 소리까지...다만 평소에 큰소리만치지 허당끼가 많은 나츠미를 보면 그냥 자칭 힘이 쎄다고 하는 것일지도.

바느질을 잘 한다. 코마구루미를 양산하는 것 이외에도 바느질 관련 묘사가 많다.

4. 인물관계

코시가야 코마리
위에 설명했듯이 사랑하고 있다(…). 코마리와 함께 다니는 일이 매우 많은 편. 기본적으로 4명이 모이면 코마리-호타루, 나츠미-렌게로 조가 나누어진다.

코시가야 나츠미
살짝 위화감이 있다(…). 호타루와 둘이서만 남게 되자 나츠미가 잠시 무슨 말을 꺼내야 할지 몰라서 쩔쩔맸을 정도.

미야우치 렌게
렌게를 '렌게짱'->'렌짱'으로 부르고 있다. 닭장에 함께 갇혔던 적이 있다. 렌게와는 잘 지내는 편이지만 4차원 적인 사고에 가끔 따라가지 못한다.

야우치 히카게
도쿄에서 돌아오면서 신칸센으로 아이들의 관심을 끌려다가 비행기를 들고 나온 호타루에게 역관광(…) 당했다. 집에 늘어져 있는걸 렌게가 끌고 나가서 같이 놀게 된다. 호타루에게 도쿄의 패션 이야기 등을 꺼내는데, 나중의 반응을 보면 아무래도 처음에는 호타루가 초등학생 이라는걸 몰라봤던 모양.

5. 여담

전통 주택 스타일인 미야우치 가, 코시가야 가와는 달리 가족이 함께 이사오면서 신축한 것인지, 집이 현대적인 2층 양옥이다. 팩 들어가는 구형 게임기 밖에 없는 코시가야 가와는 달리[8] 최신 게임기도 가지고 있다.
----
  • [1] 외래어 표기법/일본어에 따르면 이치조 호타루가 맞다.
  • [2] 이 동네에 친척이 살고 있는 것도 원인.
  • [3] 하지만 성조숙증이라면 키가 저 정도로 자라기도 힘들다. 남자와 달리 여자는 초등학교 고학년 시점에 성장이 끝나는 안습한 경우도 있다.
  • [4] 내용물 : 탄 야키소바, 초콜릿 소스 넣어서 초콜릿 맛밖에 안나는 햄버그, 러시안 룰렛 식으로 와사비를 랜덤으로 넣은 주먹밥, 탄산수소나트륨으로 맛을 낸 핫케이크 풍 오코노미야끼 오코노미야끼 가루로 만든 핫케이크(...)
  • [5] 다만 먹을 때 간혹 죽은 눈이 되거나 먹고 난뒤 괴로워한걸 보면 데미지는 상당히 받은 듯 하다(...)
  • [6] 공식 앤솔로지에서는 이 속성이 강화되어 코마쨩 다키마쿠라에 심지어는 1/1 스케일 코마 리얼 인형까지 만들어버린다(...)
  • [7] 이 태그에는 아카자 아카네, 아케미 호무라, V 리라 F, 시라이 쿠로코 등의 쟁쟁한(...) 인물들이 이름을 걸고 있다.
  • [8] 이쪽은 '아직 쓸 수 있는 물건이 있으면 새건 안 사는 주의'이므로, 코마리가 5학년 떄 체육복을 아직 입고 있을 정도이니 어쩔 수 없다 하겠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9-22 19:34:06
Processing time 0.047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