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이케자와 하루나

last modified: 2015-03-03 03:43:28 by Contributors

693.jpg
[JPG image (13.11 KB)]


Contents

1. 개요
2. 출신
3. 인물
4. 스토킹 사건
5. 출연작
5.1. 애니메이션
5.2. 게임
5.3. 드라마CD


1. 개요


池澤春菜(いけざわ はるな). 일본 여성 성우이자 배우. 1975년 12월 15일생이며, 올해나이 17세. 2014년 7월 현재 아크로스 엔터테인먼트 소속.[1] 애칭은 나나짱 등.

2. 출신

그리스아테네에서 태어나 카나가와현 카와사키 시에서 자랐다. 아쿠타가와 상을 수상한 이케자와 나츠키의 딸이며 할아버지는 제2차 세계대전 전후 일본문학을 새롭게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는 소설가 후쿠나가 다케히코[2]. 저명한 소설가 집안의 자녀라는 화려한 이력의 소유자로 그래서 그런지 책을 매우 좋아한다. 책벌레. 집도 외국에 각각 몇 채씩 있을 정도로 엄청난 부자라고 한다.[3]

초등학교 재학 중에는 학교 도서관의 책을 다 읽었다는 이유로 전학하고 싶다고 부모님께 졸랐을 정도. 활자 중독자. 일명 성우계 제일의 지성파라고 한다.

3. 인물

학생 시절 이탈리아, 태국에서 유학하는 등 국제 경험도 풍부한데다, 프랑스어에 능통하여 NHK '프랑스어 회화' 코너에 1년간 출연하기도. 마리아님이 보고 계셔에 출연할 때는 동료 성우들에게 작품 속에서 나오는 프랑스어 낱말에 대해서 가르쳐주기도 했다. 심지어 공중파의 프로그램에 출연해서 진짜 부자집 아가씨라는 타이틀로 출연하기도 했다(…)

마리아님이 보고 계셔의 작가인 콘노 오유키는, '프랑스어 회화' 코너를 보다가 그녀가 말하는 것을 듣고는 "요시노가 저기 있어!"라는 말을 했다고 하며, 그대로 캐스팅(…) 했다고 한다. 마리아님이 보고 계셔 출연 이후로 요시노처럼 머리카락을 땋았다는 것은 유명한 일화. 실제로 마리아님이 보고 계셔 광팬이라고 한다.[4]

성우 코야스 타케히토로부터 "건프라 왕"이라 인정 받았다. 퀸 오브 건프라. 디즈니랜드 마니아로도 유명하다고 한다. 테라다 타카노부는 자신과 호각 이상으로 건프라 얘기를 나눌 수 있는 여성은 이케자와 하루나가 처음이었다고 말했다.

여담인데 특기는 요리. 직접 만든 쿠키를 가져와 같은 작품 출연진들에게 나눠준다는 훈훈한 이야기가 있다.

성우 데뷔했을 때 이케자와의 연기력보다는 아버지와 할아버지의 유명세쪽에 주목을 많이 받았던 탓에 부모빨로 주목받는다는 소리를 듣기 싫어서 죽어라고 노력했다고 카더라.

친한 성우는 유카나, 히카미 쿄코.

일본 SF 작가 클럽의 회원이다. 소설가는 아닌지라 명예회원 성격이 짙다.

비블리아 고서당 사건수첩의 드라마화 주연에 같은 소속사의 배우인 고리키 아야메가 출연하는것에 대해 우려와 불만을 트위터에 적었다가 징계성으로 트위터 금지령을 당했다. 현재는 소속사를 옮겨 트위터도 복귀.

여담으로 트위터 팔로워 중에 코지마 히데오가 있다.

4. 스토킹 사건

한때 진성 챤네라(2ch 이용자)에 의한 스토킹에 시달렸다고 한다. 자신의 블로그에서도 하소연.번역문, 관련 스레드

아무래도 스토커 쪽은 이케자와 하루나가 자신을 좋아한다고 굳게 믿는 듯. 밤중에 그녀를 습격(…)해서 말도 안 되는 소리만 늘어놓고, 그녀가 울어버리자 하루나는 사랑 때문에 울었다! 라고 말하기도. 결국 그 스토커는 명예훼손 및 스토커 규제법으로 체포되었다. 이래저래 성우 본인으로서는 다행.

5. 출연작

5.1. 애니메이션

5.2. 게임

5.3. 드라마CD

----
  • [1] 2002년까지는 81 프로듀스, 2013년까지는 오스카 프로덕션 소속이었다. 반년간 프리로 지내다가 아크로스 엔터테인먼트로 옮김.
  • [2] 이케자와 나츠키가 5살이었을 때 부모가 이혼하고 이때 이케자와 하루나의 할머니가 재혼한 상대의 성씨가 이케자와였다고 한다.
  • [3] 일례로 NTV '춤추는 산마 저택'이라는 프로그램의 부잣집 아가씨 테마에 출연한 적이 있었는데 카드는 할부등이 복잡해서 무조건 일시불이고, 본인의 수입을 정확이 모르며, 심지어는 카드 한도 얘기에 '카드에도 한도가 있습니까?'라는 대답이나, 할부를 설명하다 집 얘기가 나오니 '집도 카드로 사나요?' 라고해서 출연자들을 벙찌게 만든 적이 있다.24:50 부터 니시자와 모모카나 하나코마치 크리스틴의 연기는 실생활에서 비롯된건지... 부모 제외하더라도 본인도 메이저급 성우라서 돈 걱정은 없을듯
  • [4] 시기상으로 생각하면, 프랑스어 회화 출현을 하게 된 것도 다!다!다!에 프랑스 혼혈역을 맡았던 것이 연결되어 하지 않았나라는 추측이 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03 03:43:28
Processing time 0.095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