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이하늬

last modified: 2015-03-30 12:49:27 by Contributors

미스코리아 진
2005 2006 2007
김주희 이하늬 이지선

미스코리아 서울 진
2005 2006 2007
김주희 이하늬 이지선

미스 유니버스 코리아
2006 2007 2008
김주희 이하늬 이지선



이름 : 이하늬(Honey Lee)
출생 : 1983년 3월 2일, 서울특별시
학력 : 국악고등학교-서울대학교 음악대학 국악과 학,석사과정
신체 : 173cm, 51kg, 34-26-36(in)
데뷔 : 2006년
활동 : 2006년 ~ 현재
종교 : 개신교
링크 : 미니홈피 프로필


대한민국의 미스코리아 출신 방송인/연기자이다.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국악과 석사과정(학부도 같음. 02학번)에 있으며, 엄친딸 속성이 있다. 가야금, 장구 등의 국악기와 전통무용이 특기이며, 노래도 잘하는 편. 영어, 프랑스어를 잘하며 중국어, 일본어, 성서 히브리어등 어학에 관심이 많다고 한다.

2006년 미스 서울 진, 이어 미스코리아 진이 된다. 2007년 미스 유니버스 대회 때 본격적으로 국내에 팬덤을 타게 된다. 최종적으로는 4위에 그쳤지만, 평소 입선조차 꿈꾸기 어려웠던 세계 미인대회에서 선전하여 국민들에게 희망을 심어주었다. 게다가 대회 당시 풀린 사진이 수많은 남성들을 하악거리게 만들었다. 2008년 미인대회 관련 온라인잡지 GB에서 뽑은 미스 그랜드 슬램에서는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대개 연예계쪽으로 많이 진출하는 미스코리아들과 달리 이하늬는 미스코리아 선발 당시만 해도 연예인은 절대로 되지 않겠다는 입장을 밝혀왔다. 전공인 국악 관련 일을 계속 해나가고 싶다고 했는데 결국은 훗날 연예계로 진출하게 되어 일부에서는 말이나 말지 라는 식으로 좀 까이기도 했다. 그래도 드라마, MC, 무대 등 나름 다양하게 커리어를 쌓아가는 중.

SBS 한밤의 TV연예 등의 MC를 보기도 했고, 가끔 연기에 도전. 파트너(2009), 파스타(2010) 등의 드라마에 조연급으로 출연하였다. 뮤지컬 금발이 너무해에 공동 주연(일찌감치 뮤지컬 무대에서 몇년을 구른 지우, 소덕파워를 부르는 제시카와 공동으로;;)으로 나섰는데, 2009년 말 MBC 유재석, 김원희의 놀러와에 출연하여 수준급의 노래실력을 과시하기도 했다.

동양적 마스크에 서구적 몸매, 차분하면서 관능적인 목소리 등이 매력적이다. 웃을 때 뚜렷한 보조개가 생기며, 스모키 화장이 잘 받는다.

같은 학교 선배인 김태희랑 친한 사이였다고 한다. 강심장에서 오정연 아나운서와 함께 모자이크를 당하는 굴욕을 당했다(...) #

어머니는 무형문화재이자 이화여대 교수인 문재숙씨이며, 아버지인 이상업씨는 국가정보원 제2차장, 경찰청 수사국 국장등을 거쳤다. 열린우리당 의장이자 5선 국회의원을 지낸 정치인 문희상이 문재숙의 오빠로 이하늬의 외삼촌이 된다고 한다.[1] 거기에 친언니인 이슬기씨 역시 가야금 연주자로서 전통 작품 뿐 아니라 뉴에이지 계열의 퓨전 음반을 여러장 발표하는 등 국악이나 크로스오버 음악 팬들에겐 꽤 유명한 연주자이다. 그의 연주곡들이 TV프로그램 등 여러 곳에서 배경음악으로도 자주 사용되는 편이니[2], 이름은 들어본 적 없어도 곡은 들어본 적 있을거다. 집안이 후덜덜 하다(...)[3]

채식주의자다. 태어날 때부터 단백질 분해 능력이 떨어져 고기를 먹고 싶어도 못 먹는 동생이 안쓰러워 20살때부터 채식을 시작했다고 한다.# 그런데 2010년 모 케이블 방송 프로그램에서 해외 촬영 중 고기를 먹는 장면이 있었다는 것이 알려져 여론의 뭇매를 맞았다. 일단 소속사에서는 프로그램 내용 때문에 어쩔수없이 고기를 입에 넣었지만 카메라가 꺼지자마자 뱉었다고 해명하고 있으나 # 설득력 없는 변명이라고 더욱 비난 받았다. 이 논란의 영향으로 비슷한 시기에 있었던 영화 연가시의 제작발표회에, 주연임에도 불구하고 불참하기도 했다.

물론 채식주의자가 고기를 먹은 자체를 비난할 이유는 없다. 고기를 먹는 자체는 범죄도 아니고 윤리적으로 그른 행위도 아니다. 그러나 방송에서는 레스토랑의 고기가 맛있다며 홍보를 했으면서 들통나자 삼키지 않고 뱉었다고 변명 자체가 너무나 안일해서 비난여론이 더 일게됐다. 그것이 사실이라면 시청자를 기망하는 행위를 한 것이며, 사실이 아니라면 본인의 이미지를 지키고자 세간에 또 거짓말을 하고 있는 것이 되기 때문.

사실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것과 달리 채식주의자라 하더라도 각자 육식을 하지않는 범위나 정도가 다르고, 더욱이 이하늬의 경우 적극적인 동물 보호나 본인의 철학이 아니라 동생에 대한 안쓰러움으로 시작한 철저히 개인적인 채식주의자이므로, 자신을 플렉시테리안(Flexitarianism)[4]로만 정의하고 해명했으면 충분히 해프닝 정도로 끝날 수도 있었던 일이다. 한마디로 소속사의 안일하고 무지한 대응이 소속연예인의 이미지 추락을 가져온 것. 채식주의자에 대해 조금이라도 안다면 소속사는 해명을 할 당시 이하늬를 무조건 '비건(Veganism)'으로 설정해놓고 해명할 이유가 없었다. 설령 이하늬 본인이 철저히 개인사에 의해 채식을 선택한 탓에 '채식주의' 자체에 무지했다고 하더라도, 소속사라면 웹서핑 수준의 자료조사를 통해서라도 해명이 통할법한 탈출구를 뚫었어야 했는데, 안일한 대응으로 일관해 이하늬에게 결정타를 먹인 동시에 채식주의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다시 한 번 퍼뜨리는 데에 일조하고 말았다.

또한 휘트니스 센터의 탈의실에서 셀카를 찍어 옷을 갈아입는 사람들의 모습이 같이 사진에 같이 나오게 되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미니홈피에 여과없이 사진을 올리는 바람에 많은 이들에게 비난을 받았으며, 본인이 해명 아닌 해명을 했지만 그로는 비난을 막기엔 역부족이었다.

이 사건 전에는 안티가 그리 많지 않았으나 해당 논란이후 안티가 많이 늘어 상대적으로 예전에 비해 인기가 떨어졌다.
2011년에는 MBC 일일드라마 불굴의 며느리에서 조연 김연정 역으로, 파스타(드라마)에 이어 두번째로 요리사 배역.요리와 악연이 있는 듯


2012년 중반기 이후로는 방송이나 연예 활동도 쉬다가 같은해 11월에 찍힌 보도 사진에서 예전보다 살이 붙은 모습을 보여서 화제가 되었다. 다만 이는 영화 '연가시' 개봉 당시에도 마찬가지였는데, 그때도 미스코리아 직후 시기에 비하면 살이 붙은 모습을 보였다. 위에도 있는 오정연과 함께 김태희 옆에서 모자이크 굴욕을 당했던 대학시절의 사진을 염두하면 원래부터 골격이 큰 탓에 살이 잘 붙는 체질임을 알 수 있다. 본격적으로 배우로 전업함에 따라, 비시즌(?) 때에는 관리 수준을 느슨하게 풀기로한 것으로 보인다.

2013년 2월 영화 '뒷담화:감독이 미쳤어요' 주연으로 다시 활동을 재개했다.

여담으로, 원래 YG에서 가수준비를 하고 있었다고 한다. 그래서인지 2NE1 TV에 박봄의 친구로서 우정출연(?)하기도. 실제로도 친한 사이라고 한다.

2013년 2월 중순경 윤계상과의 열애설이 터졌고# 처음에는 부인하다가 이후 연인 사이임을 인정했다.

2013년 KBS 월화드라마 상어(드라마)로 TV에 복귀했다. 하지만 극이 진행될수록 기화되고 말았다.

2014년 1월부터는 MBC에서 금요일 10에 방영되는 남일녀에 출연하는 중이다. 네 명의 남성 출연자는 고정이지만, 여성 출연자 한 명은 매 촬영마다 바뀌는 프로그램이었는데, 첫번째 에피소드에서 호평이 쏟아지자 아예 고정출연 확정. 기존의 사남일녀 출연자는 고정에 에피소드마다 여자게스트 1명이 추가되는 것으로 바뀌었다. 마침 MBC에서 미스코리아(드라마)가 방영중인지라, 이와 관련한 드립을 써먹는 중.[5] 프로그램 특성상 시골에서 촬영이 진행되는데, 이때문에 노상방뇨, 푸세식 화장실 등과 관련된 해프닝이 유독 자주 벌어진다. 제작진이 도시여자, 그것도 미스코리아의 시골 오지에서 구르는 모습에 초점을 맞추기로 한 듯.

----
  • [1] 문희상의 선거 유세때 이하늬가 지원을 했다.
  • [2] 예를 들어 KTX 열차가 종착역에 도착할 때 나오는 음악이 그가 연주한 <happiness>라는 곡이다.
  • [3] 여담이지만 언니 이슬기씨도 꽤 미인이다. 겟잇뷰티 자매특집에 의하면 어린 시절 언니가 더 예뻤기 때문에 늘 '이슬기 동생'이라는 꼬리표를 달고 다녔으며, 심지어 미스코리아가 됐을 때도 너무 당연한 듯이 첫째 미스코리아 된 거 축하한다하고 연락하는 사람들이 많았다고(...)
  • [4] 기본적으로 채식을 하며 허용된 기준 안에서만 육식을 하는 경우. 현대 사회의 비윤리적인 대량 축산업에 반대하여 공장식 농장에서 생산된 고기를 먹지 않는 등의 식
  • [5] "지금 미코 애들한테는 내가 할머니란 말이야!" 라거나.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30 12:49:27
Processing time 0.170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