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이한나


슬램덩크 등장인물. 일본판에서의 이름은 아야코(彩子)[1].애니메이션판의 성우는 라 에리코(原えりこ), 비디오 더빙판의 성우는 최덕희(전기), 최문자(후기), SBS 더빙판에서의 성우는 문선희.[2]

상북고(국내명 북산고) 농구부 매니저로 2학년. 코트에 나타날 때는 흰색 아니면 분홍색 박스티에 자켓, 그리고 스패츠에 농구화로 고정되어있다. 송태섭과 강백호가 대면했던 장면때는 위 짤방처럼 머리를 풀고 교복차림으로 나오는데 이미지가 많이 달라보일정도. 거의 파마머리 수준의 웨이브와 약간 도톰한 입술, 그리고 의외로 빵빵한 몸매가 신체적 특징.[3][4] 그 외에 특징적인 아이템은 야구모자와 하리센(부채). 분명 고등학생임에도 카리스마 누님 포스가 난다.

강백호가 입부 초반에 무시당하고 코트 밖에서 기본기 연습하고 있을 때 강백호에게 기본기를 지도해준 사람. 송태섭의 구애를 받고 있다. 강백호의 호의를 전혀 알아차리지 못하는 채소연과는 달리, 이쪽은 송태섭이 자신을 좋아한다는 걸 인식하고는 있는 상태. 서태웅과는 신라중학교 선후배 사이다. 그래서인지 무신경한 서태웅도 이한나의 말은 잘 따른다. 또한 제멋대로라 누구의 말도 잘 들으려 하지 않는 강백호를 컨트롤 할 수 있는 거의 유일한 존재.[5] 따분한 기초연습을 시킬 때 툴툴거리면서도 한나가 시킨 내용은 다 소화해낸다. 중간에 꾀라도 부리면 여지없이 하리센 강타. 그래도 욱하거나 반항하는 일 없이 고분고분하다.[6]

왜인지 가끔 경기중 상황을 스모에 빗대어 생각하곤 한다.[7]

송태섭과 러브모드는 작중 한 번도 나오지 않고 한나 본인 역시 그런 모습을 보여주진 않지만 송태섭이 흔들릴 때 옆에서 그를 바로 잡아주는 역할을 맡는다. 산왕고교와의 결전 직전에 풀이 죽은 송태섭을 쥐어박았으며, 경기 중 송태섭이 좌절모드로 들어가자 손바닥에 "No.1 가드"[8]라고 적어주는 장면은 작중 명장면 중 하나.

아마도 나중에는 좋은 관계로 발전할 것 같지만 후속작이 불명인 상태이므로 어찌될 지는 미정. 그러나 후에 나온 슬램덩크 일러스트집에서 한나와 송태섭이 같이 스쿠터를 씐나게 타는 일러스트와, '피어스'라는 제목의 한나와 송태섭의 어렸을 적 인연을 그린 단편집이 나온 것을 봐서 작가 공인 커플(이라곤 장담 못하지만 비스무리한) 이라 할 수 있다.

문제의 단편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송태섭은 본래 바닷가에 사는 소년인데 형이 친구들과 낚시하러 나가면서 송태섭은 어리다고 떼 놓고 갔다. 이에 송태섭은 형에게 싫어하는 반응을 보였고, 그 후 형은 바다에 나갔다가 사망했다. 이 때문에 바다에 애착심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 때 아야란 여자아이가 귀걸이가 든 상자를 바다에 던지자 기를 쓰고 찾아내서 돌려준다. 사이좋게 서로 몇 대 후려팬 후(…) 송태섭은 자신의 비밀기지로 아야를 데려간 후 거기서 귀걸이를 하려고 시도한다. 그러나 어머니한테 들켜 귀걸이를 하진 못하고 비밀기지도 폐쇄된다. 그러나 아야와는 편지를 주고받게 된다.

위에 강백호와의 관계 때문인지 가끔 가다 강백호와 커플링으로 나오는 경우가 있다. 실제로 작중에서 송태섭은 강백호와의 첫만남에서 함께 걸어오는 백호와 한나를 보고 둘이 사귀는걸로 오해를 하기도 했고(…) 이것때문에 거하게 들이받기도 했다.
----
  • [1] 작품 종료때까지 성은 밝혀지지 않는다.
  • [2] 남편인 이정구채치수를 맡았다.
  • [3] 강백호가 한창 기본기 연습에 질려서 폭발직전일 때의 양호열김대남, 노구식의 대화. 양:우와..저 글래머 매니저가 불난 집에 부채질을 마구마구 해대는데? 김:내 스타일이야. 노:누가 너한테 물어봤냐?
  • [4] 확실히 작중에서도 예쁜 편인지 철이를 포함해 정대만이 불러온 불량배들은 물론, 정대만 본인도 자기 취향이라고 인정했다. 다만 정대만이 농구부에 합류한 후에는 거의 교류가 없다.
  • [5] 채소연의 말도 따라가긴 하지만, 그건 소연에게 잘 보이기 위한거라 약간 다르다.
  • [6] 덕분에 강백호는 고1때 농구를 시작한 초보자임에도 불구하고 드리블이나 패스같은 기본기가 모자라 애먹는 묘사는 별로 나오지 않는다. 물론 그랬다간 만화 전개도 너무 늘어질거고 애초에 주 임무도 리바운드를 비롯한 골밑의 궂은일인데다가 기본기가 모자라다는 묘사도 아예 없는건 아니지만 실제로 드리블과 패스를 경기 출전할 수 있을 수준으로 만드는 것도 보통일이 아니라는 것을 감안하면 진정한 바스켓맨 강백호의 스승일지도(...) 실제로 정식농구에선 빅맨도 기본적인 볼핸들링과 패스 능력이 필요하다. 그렇지 않으면 볼키핑 자체가 안되기 때문에...리바운드 후 신속히 아웃렛 패스를 해주는 것도 훈련이 필요하다. 농구부들이 훈련을 하는 모습을 보면 센터라고 해도 일반인들보다 월등한 드리블과 슛 실력을 보인다. 이걸 실전에 쓰지 않는 이유는 어디까지나 가드나 포워드에 비해 ㅎ율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 [7] 북산과 능남의 첫 연습시합, 북산과 산왕의 최종전 등.
  • [8] 번역자의 말에 의하면 원작의 분위기를 깨고 싶지 않아서 원작자와의 협의하에 그대로 담았다고 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28 07:36:22
Processing time 0.065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