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이현경

last modified: 2015-03-29 13:47:30 by Contributors

Contents

1. 대한민국의 배우
1.1. 기본 정보
1.2. 주요 출연작
1.2.1. 드라마
1.2.2. 영화
2. SPOTV GAMES의 아나운서
3. 지붕 뚫고 하이킥의 등장인물

1.1. 기본 정보

출생 1972년 5월 12일
소속사 휴메인 엔터테인먼트

1.2. 주요 출연작

1.2.1. 드라마

1.2.2. 영화

2. SPOTV GAMES의 아나운서



1989년생[1]SPOTV GAMES 아나운서.

학력: 고려대학교 치기공학과

SPOTV GAMES의 아나운서로 현재 SSL의 리포터를 맡고 있다. 2014년 2월에 입사.

고등학교에 다닐 때 막연히 좋은 대학교를 다니고 싶다는 생각에 공부에 전념해 좋은 대학교에 입학했으나, 본인과 잘 맞지 않는 전공 때문에 이런저런 고민을 많이 하다가 방송국에 다니던 친오빠의 권유로 아나운서에 도전하게 됐다고 한다. 2013년 9월에 아나운서 준비를 시작해 6개월 만에 아나운서로 채용되었다. 보통 아나운서 지망생들이 방송국 입사까지 짧게는 1년에서 길게는 3년까지 걸리는 것을 감안하면 그야말로 초고속 채용.[2] 이 정도면 타고 난거다. 본인도 어렸을 때부터 말로 남을 설득하거나 논리정연하게 이야기하는 것이 더 적성에 맞는 것 같다고 생각했다고 한다.

SBS 스포츠로 이직한 황보미 아나운서의 대타로 KDL 시즌 2 리포터로 투입되면서 첫 방송을 치뤘다. 처음에는 이제 막 입사한 신입을 너무 빨리 투입하는 것 아니냐는 우려도 있었지만 금새 적응하면서 KDL의 안방마님으로 자리매김했다. 도타 2 정보 프로그램인 KDL 라운지에서는 양한나, 김세령 아나운서와 함께 깨알같은 예능감(?)을 보여줬다.

도타 2 아이디는 행갱이다. 이 때문에 아예 이스포츠 팬들 사이에서는 별명이 '이행갱'이 돼버렸다(...). 실제로 유튜브나 네이버에 올라오는 스포티비 영상들 중 이현경 아나운서가 출연하는 영상들을 보면 사람들이 "행갱이다~"라고 릴레이 덧글을 다는 진풍경을 볼 수 있다. 도타 2 실력은 여성 유저치고는 수준급. KDL 라운지 시즌2 때 도타2 프로게이머나 관계자들에게서 영웅을 추천받아 본인이 직접 플레이해보는 <TOP TIER>라는 코너를 진행하기도 했는데, 실력이 매 회 일취월장해 나중에는 웬만한 유저들 저리 가라 할 정도로 발전했다. 하지만 시즌4 때는 그렇게 무시하던 양한나에게 졌다.

2014년 KDL이 시즌 4까지 모두 종료된 이후에는 스타크래프트 2 스타리그의 리포터로 투입됐다. 도타2 말고 스타2도 담당해 달라는 스타2 팬들에게는 희소식.

시간이 흐를수록 스포티비 게임즈 내에서 맡고 있는 비중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초기에는 단순한 대타 역할의 리포터에 불과했지만 지금은 스포티비 게임즈 방송국 전체의 홍보 영상[3]에 단독 출연하기도 할 정도.

성격이 굉장히 털털하다. 애교 같은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실제로 KDL 라운지에서 김세령 아나운서가 가끔씩 혀 짧은 소리를 내며 애교를 부리는 것에 정색하는 장면이 나오기도 한다. 정인호 해설의 말에 따르면 굉장히 기가 세다고 한다. 본인도 스스로가 남성스러운 면이 강하다고 인정했다.

리버풀 FC의 팬이라고 한다. 전에 사귀던 남자친구가 축구를 좋아해 본인도 축구를 보기 시작했는데 이후에 그 남자친구와 헤어지면서 이제는 축구와 단둘이 남게 됐다고. 최근 몇 년 리버풀 성적을 보면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닐 것 같다.


3. 지붕 뚫고 하이킥의 등장인물

지붕 뚫고 하이킥에 등장하는 인물. 연기하는 배우는 오현경. 이순재의 딸이자 정보석의 아내. 정준혁정해리의 어머니이다. 풍파 고등학교의 체육교사로 남편 정보석보단 낫지만 단순파라 머리는 일절안쓰고 몸으로 밀어붙이는 성격이다. 25회 에피소드에서 그녀의 지적수준이 남편과 큰 차이가 없다는(...)점이 부각되었다.

같은 학교에서 교감으로 근무하고 있는 김자옥과는 여러가지 이유로 앙숙 중의 앙숙이다.

하지만 얼빵하기 이를데 없는 정보석과는 달리 거칠고 똑부러지는 성격. 매사 자신감이 넘쳐서 일단 부딪치고 보는 호쾌한 구석이 있지만 세심하게 신경쓰는 구석은 별로 없어서 이 때문에 학교에서 김자옥과 종종 부딪친다. 본인의 말로는 '아버지 때문만 아니면 참을만하다'는 수준이지만, 자옥의 공주짓보단 덜하지만 사사건건 '뭐가요~?'를 연발하며 시큰둥하게 대꾸하는 현경도 대단.

대학시절까지 태권도를 해왔다가 부상으로 인해 접게 되었으며, 이때 병원에서 재활치료를 받고 있던 정보석과 만나 결혼에까지 이르렀다. 나름대로 남편을 사랑하고 있긴 한 것 같지만 현재로선 정보석이 바닥으로 기어들어가게 하는 원인 중 하나.

어머니에 대한 그리움이 굉장히 강해서 김자옥과 연애하려는 아버지 이순재와 계속 충돌[4] 하고 있다. 김자옥에 대한 이순재의 마음을 확인한 이후로는 일단 눈감고 넘어가려는 편이지만 언제 어느 상황에서라도 뻥 하고 터질 수 있는 상황.

어머니가 세상을 뜬 이후로는 사실상 살림에 관해서는 실권자로, 신세경의 직속상관이라고도 할 수 있는 인물. 그러다 보니 신세경에게 일시키는 장면이 제일 많이 나온다. 처음에는 신씨 자매를 받아들이는 걸 반대했지만 11화에서 콩국수를 먹고 난 이후로는 신세경의 성실함과 가사솜씨에 상당히 만족하고 있는 모양.

아들인 정준혁을 깨울 때 발꿈치로 허벅지를 가격하는 버릇이 있었지만, 대형사고를 한번 친 이후로는 자제하고 있는듯 하다.(지못미 강세호) 그녀의 하이킥은 정보석이 계약하기로 하다가 파기될 위기에 처하자, 내조하기 위해 사장 부인[5]을 만나다가 굴욕을 당하자 분을 이기지 못해 준혁이 방의 개구멍을 뚫고, 대학시절 애인과 헤어져서 방황(?)하던 남동생 이지훈을 정신차리게 할 정도로 위력이 쎄다 지붕뚫고 하이킥의 진주인공

대체적으로 단독으로보다는 김자옥과의 앙숙관계를 소재로 한 에피소드 위주로 등장해왔지만, 60화에서 제대로 개그 포텐을 터뜨렸다. 애교, 키스, 화장, 요리 등을 글로 배워서 웃음을 선사하였다.

----
  • [1] 본인이 직접 생년월일을 밝힌 적은 없지만 KDL LOUNGE에서 1997년생인 Zai 선수와 8살 차이가 난다고 말했다. 본인이 대학 졸업하고 한 달에 100만원 벌 때 고딩이 10억 번다고 푸념한 건 덤.
  • [2] 본인도 뽑힐 것이라고 기대하지 않았다고 한다. 방송사 채용에 응시했던 이유가 실제 카메라 앞에 선 자신의 모습에 대한 전문가들의 평가를 받기 위해서였다고(...).
  • [3] 정확히는 스포티비 게임즈의 유튜브 채널인 E-sports TV의 홍보 영상이다.
  • [4] 아버지 이순재는 어머니가 살아있을 때 몇 번 바람을 펴서 신뢰가 잔뜩 바닥이 난 바람에 어머니 죽기 직전에도 여자 관련 오해(?)로 속을 섞였기 때문에 더더욱 용인하기 어려웠을 것이다.
  • [5] 역할은 박경림이 맡았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29 13:47:30
Processing time 0.1750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