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이홍란

last modified: 2015-03-30 21:13:45 by Contributors

Kohran_Li.jpg
[JPG image (56.3 KB)]
St_kohran0016.jpg
[JPG image (63.77 KB)]

李紅蘭(り こうらん)

생년월일: 1906년 3월 3일
신장: 156cm
몸무게: 42kg
쓰리 사이즈: 78/55/81
혈액형: B형
출생지: 중국 베이징

사쿠라 대전 시리즈의 등장인물. 성우는 후치자키 유리코/이현주.
제국화격단 소속으로 퍼스널 컬러는 초록색. 테마곡은 1에서는 도쿄의 휴일 (東京的休日), 2에서는 지하철로 가자 (メトロでいこう).

이름은 중국과 일본에서 활동했었던 유명한 배우 야마구치 요시코(山口淑子)[1]의 예명인 이향란(李香蘭)에 프로듀서 로이 오지의 사촌누나 이름에서 따온 것.

중국 출신의 천재과학자로 신해혁명 이후에 일본으로 건너오게 되었다. 일본에서 살았던 지역이 고베인지라 쓰는 말투가 칸사이벤이다.(1의 PS2판 리메이크에서는 경상도 사투리로 로컬라이징(?)) 2에서 최종 히로인이 홍란이라면 고베에 사는 스승을 같이 방문하게 되는데 화이트라는 이름의 외국인이다. 역시 칸사이벤을 쓴다. 중국인 특유의 센스와 칸사이 사투리가 같이 합쳐져 개그계에서 독보적인 실력을 보여준다. 1편에서 처음 등장했을 때부터 타고 온 증기 오토바이가 터져 엉망이 된 모습으로 개그스러운 등장을 했다.

성격은 살짝 매드 사이언티스트스러운 면도 있지만 소녀다운 감성도 풍부하며 의외로 적극적인 편. 2편 본인 엔딩에서는 오오가미를 데리고 아사쿠사의 유원지에 놀러가는데, 홍란이는 신나게 롤러코스터를 타는 동안 오오가미는 내려올때까지 죽을 상을 짓는다. 해가 질 무렵이 되자 관람차를 탔따가, 갑자기 정지되는 바람에 오오가미가 홍란을 덮치는 모양새 (....)가 되어버리는데, 실은 홍란이가 몰래 조종 스위치로 일부러 멈춘 것.

기계를 좋아하며 취미는 발명. 다만 자신이 직접 설계하고 만든 발명품들은 죄다 폭발하는 징크스가 있지만, 정말 간혹 천재적이고 실용적인 발명품을 만든다. 사쿠라 대전 2의 키네마트론이 대표적. 풀컬러 화상통화를 할 수 있는 장비로, 외부에서도 사용가능한, 진정한 오버 테크놀러지 발명품. 또한 자잘자잘하게 개발하는 발명품들도 은근히 오오가미나 오오가미의 광무를 본따서 만든 것도 많다.[2]

광무의 정비/개조를 맡고 있기도 하며 아사쿠사의 유원지에 있는 롤러코스터 폭주열차 호쾌호는 홍란이 설계한 것. 제국화격단 화조 대원들 중에서는 영력이 제일 낮다. 이 때문에 4에서 증기기관을 폭주시키는 금가루가 홍란의 기체에 들어와서 폭주하기도 했고, 쌍무를 같이 탈 히로인으로 홍란을 고르면 영력이 낮은 자신을 선택해줘서 기쁘다는 말을 들을 수 있다.

담당 미니게임은 1편에서는 코이코이[3], 2에서는 연막탄을 던져 토마토를 쏘아먹으려는 새들을 쫓아내는 새(鳥!).

PS2 초대 리메이크판에서는 이홍란 에피소드가 한화 추가되었다. 적의 메카를 보고 기계에 대해 공격하는 것을 주저하게 되는 에피소드인데, 이는 전에 요네다 잇키유럽 성조의 영상을 보여주다가, 거기서 고베에 살때의 트라우마가 떠올랐기 때문.[4] 하지만 오오가미의 격려를 받고 다시금 힘을 내고 부활한 백은의 라세츠와 푸른 세츠나를 쓰러트린다.
코믹스판이라던가 게임 중 가끔 가다보면 오오가미를 빨게 벗겨 놓고 실험체로 써먹기도 했다.(...)[5] 은근히 오오가미를 실험대상으로 쓰려는 모습이 강하다(...) 꽤나 시달렸는지 1편에서 세츠나의 공격을 받고 쓰러져 며칠간 누워있을때 홍란이 자신을 크로노스단의 부하로 개조하는 악몽을 꾸기도...지못미


스노우파이프에서 공개한 신 일러스트.

오오가미를 부르는 호칭은 오오가미씨예(大神はん).
----
  • [1] 히키아게샤 항목 참조.
  • [2] 사쿠라대전 4에서 홍란의 필살기를 쓰면 치비로봇들이 맴돌면서 공격하는데 이때 오오가미 광무 모양의 작은 로봇도 있다.(...)
  • [3] 다만 PS2 리메이크판에서는 모든 미니게임들이 짤렸으므로, 전 화조 대원들과 함께 코이코이 대회로 하는 것으로 바뀌었다
  • [4] 신세를 지고 있는 외국인 부부에게 자기가 발명한 로봇을 보여주었으나, 부부는 "저 기계가... 우리 아들을 죽였어...!"하며 오열하는 모습을 보고 충격을 받았다.
  • [5] 하지만 이건 오오가미의 아시발꿈. 홍란 방에 들어갔다가 항상 뭔가에 얻어맞고 기절해서 저 꿈을 꾼다. 하지만 꿈인데 선택지 잘고르면 호감도가 오르는 걸 보아 꿈이 아닌듯 하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30 21:13:45
Processing time 0.1840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