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인간실격

last modified: 2015-04-14 18:25:42 by Contributors

人間失格

Contents

1. 다자이 오사무소설
2. 1을 원작으로 한 영화
3. 일본 드라마 '인간·실격~만약 내가 죽으면'
4. 헛소리 시리즈의 등장인물 제로자키 히토시키
5. 한국라이트노벨 작가
5.1. 작품 목록

2. 1을 원작으로 한 영화

e9.jpg
[JPG image (63.55 KB)]

2010년 개봉한 이쿠타 토마의 첫 주연영화. 감독은 아라토 켄지로.
아라토감독이 이쿠타 토마에게 요구한 단 한가지는 "아름답게 찍혀줄것."이라고 한다. 이 영화로 이쿠타 토마는 현역 쟈니스 최초로 블루 리본상 신인상을 수상하였다.

3. 일본 드라마 '인간·실격~만약 내가 죽으면'

人間・失格〜たとえばぼくが死んだら
1994년 7월 8일-9월 23일에 TBS에서 방영된 드라마. 노지마 신지의 TBS3부작중 2번째에 해당하는 어두운 분위기의 명작 사회 드라마. 명문사립중학교를 무대로 한 작품으로, 이지메, 체벌, 학대, 동성애, 자살, 아버지의 복수 등을 그렸다.

다자이 오사무의 인간실격과는 관계 없다. 첫 방영시 타이틀은 '인간실격'이었으나 타이틀의 사용에 관해 유족에게 항의를 받아 '인간·실격~만약 내가 죽으면'으로 제목을 바꾸었다.

이지메의 심각성을 느끼고 싶다면 꼭 봐야할 작품. 제작된 시기가 시기인만큼 패션이나 화면이 매우 촌스럽지만(...) 그것과는 별개로 이지메 당하는 학생의 고통이 매우 잘 나타낸 명작이다.

현실은 이것보다 훨씬 더 잔혹하다. 드라마는 언제까지나 현실을 반영한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4. 헛소리 시리즈의 등장인물 제로자키 히토시키

항목 참조.

5. 한국라이트노벨 작가


판타지 갤러리이글루스에서 라이트노벨 리뷰어로 활동하던 넷카마. 2인칭이 언니다. 판갤러들은 인실이, 혹은 인실언니라고 부른다. 스스로 대놓고 넷카마를 자처하는 거 보면 그냥 컨셉인 듯.

세 개나 되는 라이트노벨 레이블을 거친 슬픈 역사가 있다.

  • 시드노벨 단편집 방과 후의 3월 토끼에 게스트 작가로 참가. 하지만 그뿐이었다.
  • J노블 소설공모전 배틀N에서 '노블엔진'으로 우승! 출간예정이었지만 J노블이 국산 라이트노벨 발매를 중지하면서 함께 묻혔다.
  • 2011년 3월, 드디어 노블엔진에서 일편흑심 출간.

노블엔진뿐만 아니라 시드노벨 작가들하고도 친분이 있다. 2011년 12월에는 시드노벨의 최지인 작가와 대담을 하였다.노블엔진 x 시드노벨 특별 이벤트 작가대담. 트위터 등지를 보면 류세린과도 꽤 친한 듯.


그리고 결국엔 노블엔진에 편집자로써 취직했다!?

여담으로, 리그베다 위키를 지켜보고 있다고 한다.# 인실 언니 보고 있나?

5.1. 작품 목록

----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4 18:25:42
Processing time 0.112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