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인벨즈

last modified: 2015-04-11 13:21:12 by Contributors

유희왕에 등장하는 몬스터군.
한국판 명칭 인벨즈
일본판 명칭 インヴェルズ
영어판 명칭 Steelswarm

Contents

1. 설명
1.1. 성능
1.2. 설정
2. 하급 몬스터 카드
2.1. 인벨즈의 마세포
2.2. 인벨즈의 척후
2.3. 인벨즈의 문지기
2.4. 인벨즈를 부르는 자
2.5. 인벨즈 만능태
2.6. 인벨즈의 보초
2.7. 인벨즈의 첨예
3. 상급 몬스터 카드
3.1. 인벨즈 마디스
3.2. 인벨즈 모스
3.3. 인벨즈 기라파
3.4. 인벨즈 가자스
3.5. 인벨즈 혼
3.6. 인벨즈 그레즈
4. 엑시즈 몬스터
5. 서포트 카드
5.1. 침략의 한 수
5.2. 침략의 파동
5.3. 침략의 파문
5.4. 침략의 수단
6. 멸망 후의 부활, 신 종족 벨즈의 등장


1. 설명

듀얼 터미널 10 인벨즈의 침략에 등장하는 몬스터군. 어드밴스 소환에 특화되어 있는 대세를 역행하는 구성을 보여준다. 그래서 제왕의 하위호환 정도로 여겨질 수 있지만, 전부 어둠 속성 악마족으로 구성되어 있기에 나름 차별화는 가능하다.

악마족인데도 생긴건 곤충족 비스무리한데, 디자인 모티브를 모스맨 쪽에서 따온 것 같다. 그래서 유저들은 흔해빠진 어둠 속성 악마족이 아닌 어둠 속성 곤충족 테마가 나오지 않았다는 것에 안타까워하고 있다. 이 어둠 속성 곤충족은 후에 다른 모습으로 만들어졌다.

1.1. 성능

문지기를 제외하고는 수비력이 전부 0이라서 악몽 재발으로 회수할 수 있다는 공통점이 있다. 반대로 수비력이 낮아 끈끈이 집에 잘 들어간다. 그런데 누가 그런 카드를 쓸까.

이름의 유래는 인베이더의 마개조판이라는게 가장 유력했지만, 실상은 다른 것일 가능성이 높다. 본 항목의 최하단을 참고할 것. 영어명은 'Steelswarm'이라는 전혀 다른 것으로 바뀌어 있다. 같이 나온 바이론이나 가스타에 비해 개별 카드 이름도 포함해서 이름들이 좀 많이 바뀐 편. 게임상의 이름과 실제 발매된 카드의 이름도 다른 것이 꽤 된다.

상급 몬스터는 5부터 10까지 6종이 존재하는데, 레벨이 오를 때마다 공격력이 200이 증가하는 특징이 있다.

또한, 상급 몬스터들의 효과는 기라파와 가자스를 제외하면 전부 라이프를 지불하는 코스트를 가지고 있으며, 이 때문에 기라파 등 라이프를 회복하는 수단을 잘 갖추어 두어야 한다.

1.2. 설정

설정에 따르면 과거에 바이론에게 개발살나고서 지하에 봉인된 포식자들이나, 지상에서 일어난 리츄어와 가스타의 싸움을 틈타 부활하여 지상에 나와, 바이론을 먹기 전에 먼저 배 좀 채울겸 습원을 노리고 있다. 가스타 지못미;

듀얼 터미널 10 소식 때 많은 주목을 받은 카드군이었지만 결국 다른 종족들에게 밀려서 묻힌 감이 있다. 그리고 듀얼터미널 10 신규 세력 중에서 제일 효과 상세설명이 늦어졌으며 그나마도 무슨 설명할 거리가 없다. 지못미.

게다가 듀얼 터미널 11에서는 바이론이 다시 이 녀석들 봉인할려고 대륙 넘어 원정와서는 다른 종족들과 연합해서 공세를 펼친다. 끝났어 꿈이고 희망이고 없어

그리하여 다굴을 견디지 못하고 사망. 그래서 혼자만 이웃세계로 진출하지 못했다.

일단 완전히 멸망한 건 아니어서 인벨즈의 보초가 혼자 바이론의 파편과 융합하여 인벨즈 로치로 진화를 이루고 바퀴벌레처럼 살아남았다. 실제로도 모티브가 바퀴벌레지만 자세한 건 본 항목의 최하단을 참고.태그 포스에서는 츠쿠모 유마의할머니인 츠쿠모 하루가사용한다

2. 하급 몬스터 카드

2.1. 인벨즈의 마세포

© Uploaded by Look234 from Wikia

한글판 명칭 인벨즈의 마세포
일어판 명칭 インヴェルズの魔細胞
영어판 명칭 Steelswarm Cell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1 어둠 악마족 0 0
자신 필드 위에 몬스터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이 카드는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이 카드는 "인벨즈"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의 어드밴스 소환 이외를 위해서는 릴리스할 수 없으며, 싱크로 소재로 할 수도 없다.

같은 레벨, 같은 속성, 같은 공격력과 수비력이라면 이것보다 100만배 더 좋은 제스터 콩피가 있어서 인벨즈 이외에는 쓰이지 않는 몬스터다. 다만 그 인벨즈 덱에서는 자체효과로 특수 소환이 가능한 몇 안 되는 인벨즈고, 악몽 재발, 침략의 침식감염 등 온갖 서포트에 대응하므로 사실상 필수카드.

싱크로/릴리스 제한은 지속 효과로 취급하므로 스킬 드레인으로 무효화가 가능하다.

모티브는 무당벌레.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숨겨진 세력 5 HA05-KR043 슈퍼 레어 한국 한국 최초수록
Hidden Arsenal 5: Steelswarm Invasion HA05-EN043 슈퍼 레어 미국

2.2. 인벨즈의 척후

© Uploaded by Look234 from Wikia

한글판 명칭 인벨즈의 척후
일어판 명칭 インヴェルズの斥候
영어판 명칭 Steelswarm Scout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1 어둠 악마족 200 0
자신 필드 위에 마법 / 함정 카드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자신의 메인 페이즈 1의 개시시에만 발동할 수 있다. 묘지에 존재하는 이 카드를 자신 필드 위에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를 발동한 턴에, 자신은 몬스터를 특수 소환할 수 없다. 이 카드는 "인벨즈"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의 어드밴스 소환 이외를 위해서는 릴리스할 수 없으며, 싱크로 소재로 할 수도 없다.

인벨즈에게 있어서는 중요한 릴리스 셔틀이지만, 자기 효과로 소생했을 때는 특소를 더 이상 못하므로 마세포, 마디스 등과 연계하기가 힘들다. 게다가 같은 레벨이라면 역시 이것보다 100만배 더 좋은 황천 개구리가 있다.

역시 "인벨즈"라는 이름이 붙었다는 것과 어둠 속성 악마족이라는 것에 의미가 있다. 종말의 기사, 다크 그레퍼로 쉽게 묻을 수 있고, 여차하면 헬 시큐리티헬웨이 패트롤로 불러낼 수도 있다. 또한 다크 암드 드래곤과도 연계 가능.
인벨즈에서 황천 개구리 + 제왕 흉내를 낼 수 있지만 그 이상으로 전략을 확장시키는 경우에는 제약이 너무 덕지덕지 붙어서 인벨즈에서도 은근히 쓰기 힘들다. 벨즈 서포트 마함들과 궁합이 안 맞는다.

모티브는 개미.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숨겨진 세력 5 HA05-KR044 슈퍼 레어 한국 한국 최초수록
Hidden Arsenal 5: Steelswarm Invasion HA05-EN044 슈퍼 레어 미국

2.3. 인벨즈의 문지기

© Uploaded by Look234 from Wikia

한글판 명칭 인벨즈의 문지기
일어판 명칭 インヴェルズの門番
영어판 명칭 Steelswarm Gatekeeper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4 어둠 악마족 1500 1900
이 카드가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한, "인벨즈"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가 앞면 표시로 어드밴스 소환에 성공한 턴에, 자신은 일반 소환 / 세트 외에도 1번만 더 몬스터를 일반 소환 / 세트할 수 있다.

조금 미묘한 효과. 공격력이 안되지만 수비력이 좀 되는 편이니 능력치는 둘째치고, 몬스터 일반 소환권을 늘리려면 차라리 이중 소환이나 희생의 제물이 훨씬 효율이 좋다. 결정적으로 이카드를 릴리스해서 어드밴스 소환하는 것으로 또 한번의 일반 소환은 할 수 없다.

문지기라서 그런지 인벨즈 몬스터 중 유일하게 수비력이 0이 아니다.

모티브는 쥐며느리.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숨겨진 세력 5 HA05-KR045 슈퍼 레어 한국 한국 최초수록
Hidden Arsenal 5: Steelswarm Invasion HA05-EN045 슈퍼 레어 미국

2.4. 인벨즈를 부르는 자

© Uploaded by Look234 from Wikia

한글판 명칭 인벨즈를 부르는 자
일어판 명칭 インヴェルズを呼ぶ者
영어판 명칭 Steelswarm Caller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4 어둠 악마족 1700 0
이 카드를 릴리스하고 "인벨즈"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의 어드밴스 소환에 성공했을 때, 자신의 덱에서 레벨 4 이하의 "인벨즈"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할 수 있다.

릴리스되는 것으로 서치 효과가 발동되는 몬스터. 하지만 공격력 1700은 1턴 버티기도 버거우니 다크 존, 일족의 결속의 가호를 받거나 아니면 그냥 이중 소환으로 바로 소환하자. 만약 희생의 제물이 있다면 손쉽게 대량 전개를 할 수 있다.

모티브는 방울벌레. 일러스트로는 자세히 봐야 알지만 듀얼 터미널에서의 모습에서는 입 안에 스피커가 있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숨겨진 세력 5 HA05-KR046 슈퍼 레어 한국 한국 최초수록
Hidden Arsenal 5: Steelswarm Invasion HA05-EN046 슈퍼 레어 미국

2.5. 인벨즈 만능태


한글판 명칭 인벨즈 만능태
일어판 명칭 インヴェルズ万能態
영어판 명칭 Steelswarm Genome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2 어둠 악마족 1000 0
"인벨즈"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를 어드밴스 소환할 경우, 이 카드는 2장분의 릴리스로 할 수 있다.

인벨즈 전용 더블 코스트 몬스터. 역시 인벨즈 외엔 쓰지 않는다. 더블 코스톤과는 달리 킬러 토마토로 리쿠르트 된다는 점은 높게 평가할만 하다. 그외에는 인벨즈라는 점을 살리는 플레이가 중요하다.

모티브는 도롱이벌레.

2.6. 인벨즈의 보초


한글판 명칭 인벨즈의 보초
일어판 명칭 インヴェルズの歩哨
영어판 명칭 Steelswarm Sentinel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3 어둠 악마족 1100 0
이 카드가 필드 위에 앞면 공격 표시로 존재하는 한,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레벨 5 이상의 특수 소환된 몬스터는 효과를 발동할 수 없다.

효과를 발동할 수 없어봤자 공격에 썰리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안습.

마계발 현세행 데스가이드로 리크루트가 가능한데, 인벨즈와 벨즈 서포트를 받고 패에 잡히면 침략의 침식감염으로 밀어넣을 수 있으니 데스가이드를 쓴다면 써볼 가치가 있을지도?

모티브는 귀뚜라미.

설정상으로는 다 죽어가던 이놈이 바이론의 파편과 접촉, 진화하여 인벨즈 로치가 된다. 귀뚜라미가 바퀴벌레가 되다니! 레벨 5 이상의 특수 몬스터에게 영향을 끼치는 효과는 로치와 일맥상통한다.

영원히 고통받는 그분과 비교해 보면 지능도 부족하고 힘도 없는 하급인벨즈에서 인벨즈 로치를 거쳐 여휘사 벨즈뷰트를 지나 아스테라나이트 - 세피라뷰트가 되어 무지하게 출세했다.

2.7. 인벨즈의 첨예


한글판 명칭 인벨즈의 첨예
일어판 명칭 インヴェルズの先鋭
영어판 명칭 Steelswarm Sting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4 어둠 악마족 1850 0
이 카드가 필드 위에서 묘지에 보내졌을 때, 필드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의식·융합·싱크로 몬스터 1장을 선택하고 발동한다. 선택한 몬스터를 파괴한다.

현실에 있다
강제 효과이기에 어드밴스 소환용으로 릴리스되어도 발동한다. 융합, 싱크로, 의식 어느 쪽이든 날려버릴 수 있고, 공격력도 좋다. 거기다 강제 효과라 크리터처럼 써도 된다. 인벨즈외의 덱에도 아무 문제없이 들어갈 수 있는 쓸만한 녀석.

인벨즈 외의 덱에서 사용할때 주의할 점이 있다면 이놈을 가지고 자기가 의식, 융합, 싱크로 등을 행했을 때도 효과가 발동한다는 것. 상대 필드 위에 의식/융합/싱크로 몬스터가 없었다면 방금 소환한 자신의 몬스터를 파괴해야 한다. 유희왕 파이브디즈 오버 더 넥서스에서 듀얼리스트로 등장하는 인벨즈 가자스가 자주 범하는 실수. 불쌍한 고요우 가디언이 허구한날 나오자마자 묘지로 간다.

효과를 보면 알겠지만, 오메가의 심판에서 인벨즈는 리추어(의식몬스터), 젬나이트(융합 몬스터), 바이론&가스타&라바르(싱크로 몬스터)의 집중 공격을 받고 있다.

모티브는 .

3. 상급 몬스터 카드

3.1. 인벨즈 마디스

© Uploaded by Look234 from Wikia

한글판 명칭 인벨즈 마디스
일어판 명칭 インヴェルズ・マディス
영어판 명칭 Steelswarm Mantis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5 어둠 악마족 2200 0
"인벨즈"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를 릴리스하고 이 카드의 어드밴스 소환에 성공했을 때, 1000 라이프 포인트를 지불하는 것으로, 자신의 묘지에 존재하는 "인벨즈"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 1장을 선택하여 특수 소환한다.

레벨 대비 공격력이 낮은 편인데다가 주력 릴리스 대상인 척후와는 상성이 나빠서 좀 많이 껄끄러운 몬스터. 하지만 묘지의 인벨즈 몬스터 소생은 레벨을 가리지 않기에 성공만 한다면 꽤나 쓸만한 효과이다. 다른 마디스를 소환하면 랭크 5 엑시즈 소환할 수 있고, 별에게 소원을이 있다면 엑시즈 소환의 폭이 더 넓어진다.

모티브는 사마귀.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숨겨진 세력 5 HA05-KR047 슈퍼 레어 한국 한국 최초수록
Hidden Arsenal 5: Steelswarm Invasion HA05-EN047 슈퍼 레어 미국

3.2. 인벨즈 모스

© Uploaded by Look234 from Wikia

한글판 명칭 인벨즈 모스
일어판 명칭 インヴェルズ・モース
영어판 명칭 Steelswarm Moth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6 어둠 악마족 2400 0
"인벨즈"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를 릴리스하고 이 카드의 어드밴스 소환에 성공했을 때, 1000 라이프 포인트를 지불하는 것으로, 상대 필드 위에 존재하는 카드를 2장까지 선택하고 주인의 패로 되돌린다.

사실상 인벨즈의 주력. 레벨 대비 공격력도 합격점이고, 효과도 두 장 바운스라는 대단히 강력한 효과. 1000 라이프가 조금 아프긴 하지만 저 정도 효과를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선 기꺼이 지불할 만하다.

모티브는 나방.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숨겨진 세력 5 HA05-KR048 슈퍼 레어 한국 한국 최초수록
Hidden Arsenal 5: Steelswarm Invasion HA05-EN048 슈퍼 레어 미국

3.3. 인벨즈 기라파

© Uploaded by Look234 from Wikia

한글판 명칭 인벨즈 기라파
일어판 명칭 インヴェルズ・ギラファ
영어판 명칭 Steelswarm Girastag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7 어둠 악마족 2600 0
이 카드는 "인벨즈"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 1장을 릴리스하고 앞면 공격 표시로 어드밴스 소환할 수 있다. "인벨즈"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를 릴리스하고 이 카드의 어드밴스 소환에 성공했을 때, 상대 필드 위에 존재하는 카드 1장을 선택하여 묘지로 보내고, 자신은 1000 라이프 포인트 회복할 수 있다.

인벨즈 덱으로 플레이할 시에는 실질적으로 릴리스 1장으로 튀어나온다. 공격력도 나쁘지 않은 수준이며, 소환되었을 때 바로 상대방 카드 1장도 먹어치우고 라이프 회복도 할 수 있는 상당히 고효율의 몬스터. 게다가 상대 카드를 먹어치우는 효과가 묘지로 보내고라서 파괴 내성을 지닌 카드들을 엿먹일 수 있다.

다만 레벨7이라 트레이드 인은 먹히지 않는다. 제외되는 게 뼈아프긴 하지만 칠성의 보도를 이용할 수밖에.

모티브는 기라파 사슴벌레.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숨겨진 세력 5 HA05-KR049 시크릿 레어 한국 한국 최초수록
Hidden Arsenal 5: Steelswarm Invasion HA05-EN049 시크릿 레어 미국

3.4. 인벨즈 가자스

© Uploaded by Look234 from Wikia

한글판 명칭 인벨즈 가자스
일어판 명칭 インヴェルズ・ガザス
영어판 명칭 Steelswarm Caucastag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8 어둠 악마족 2800 0

"인벨즈"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 2장을 릴리스하고 이 카드의 어드밴스 소환에 성공했을 때, 이하의 효과에서 1개를 선택하고 발동한다.
● 이 카드 이외의 필드 위에 존재하는 몬스터를 전부 파괴한다.
● 필드 위에 존재하는 마법 / 함정 카드를 전부 파괴한다.


인벨즈를 2마리 바쳐야 효과를 발동하지만, 공격력도 높으며, 발동하는 효과가 극악스러워서 인벨즈의 피니셔로 채용하면 좋다. 레벨8, 어둠 속성이라 트레이드 인, 어둠의 유혹 콤보가 먹힌다.

다만 인벨즈를 2장 릴리스한다는 것은 희생의 제물등의 보조 카드가 없으면 꽤나 힘드므로 패말림에 주의해야 한다. 보조 카드 없이 쉽게 가능한 방법은 인벨즈 상급 몬스터+척후 정도.

주의할 점으로, 인벨즈를 부르는 자를 릴리스하고 소환해서 몬스터 파괴를 골랐을 경우 이 카드가 강제 효과, 인벨즈를 부르는 자의 효과가 임의 효과이기 때문에 인벨즈를 부르는 자로 특수 소환한 몬스터는 이 카드의 효과로 파괴되어 버린다.

모티브는 코카서스 왕장수풍뎅이.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숨겨진 세력 5 HA05-KR050 시크릿 레어 한국 한국 최초수록
Hidden Arsenal 5: Steelswarm Invasion HA05-EN050 시크릿 레어 미국

3.5. 인벨즈 혼


한글판 명칭 인벨즈 혼
일어판 명칭 インヴェルズ・ホーン
영어판 명칭 Steelswarm Longhorn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9 어둠 악마족 3000 0
"인벨즈"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를 릴리스하여 이 카드의 어드밴스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1000 라이프 포인트를 지불하는 것으로 필드위에 존재하는 몬스터 1장을 파괴한다. 이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쓸 수 없다.

현 듀얼 상황 상 오래 버티기는 힘들기에, 단순히 카드 1장을 제거하는 용도로는 기라파가 훨씬 낫다. 레벨도 9라 트레이드 인도 안되고..... 일단 만능태 1장을 릴리스하여 소환하는 게 가능하므로 넣을 만한 다른 상급이 없을 때 효과를 포기하고 푸른 눈의 백룡과 동급의 어태커로 생각한다면 충분히 쓸 수 있다.

인벨즈 덱 이외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데, 소환과 운용에 별다른 제약이 없는 메인 덱 레벨 9 몬스터라는 점을 이용해 다크화 유벨 덱이나 가가가 카이저 덱 등에 들어가서 No.92 위해신룡 Heart-eartH Dragon 등 랭크 9 엑시즈 몬스터들을 뽑는 데 쓰는 것. 자기 효과로 특수 소환이 가능한 디프 스페이스 크루저 나인라는 강력한 경쟁자가 등장해서 이 용도로는 빛이 바래기는 했지만, 서로 성향이 다르니 덱 컨셉에 따라서 골라 넣을 수는 있다.

참고로 파괴효과가 그 유명한 라의 익신룡과 완전히 똑같다. 그리고 이 카드가 나옴으로서, 악마족에도 모든 레벨이 존재하게 되었다.

모티브는 하늘소.

3.6. 인벨즈 그레즈


한글판 명칭 인벨즈 그레즈
일어판 명칭 インヴェルズ・グレズ
영어판 명칭 Steelswarm Hercules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10 어둠 악마족 3200 0
이 카드는 특수 소환할 수 없다. 이 카드는 일반 소환 / 세트할 경우, 자신 필드위에 존재하는 "인벨즈"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 3장을 릴리스해서 일반 소환하지 않으면 안된다. 라이프 포인트를 절반 지불하는 것으로 이 카드 이외의 필드 위에 존재하는 카드를 전부 파괴한다. 이 효과는 1턴에 1번만 사용할 수 있다.

인벨즈의 끝판대장. 근데 수비력은 여전히 0. 게다가 어드밴스 소환에 특화된 인벨즈의 수장이라는 것을 어필하고 싶었던지, 일반 소환 조건이 삼환신과 동급에 유일하게 특수 소환이 막혀 있다. 효과는 저지먼트 드래곤의 효과에서 라이프 조건을 바꾼 것.

하지만 같은 릴리스 3개면 신수왕 바르바로스삼환신, 삼사신 쪽이 더 강력하기 때문에 써먹기는 조금 난감하다..굳이 쓰려면 만능태, 파문 등등 인벨즈 서포트를 총동원해야 한다.

이름의 유래는 헤라클레스 장수풍뎅이. 중간의 '클레스'를 '그레즈'로 마개조한 것이다. 그래서인지 영어판 명칭도 헤라클레스의 영문 표기인 Hercules.

4. 엑시즈 몬스터

5. 서포트 카드

한국판 명칭 침략의
일본판 명칭 侵略の
영어판 명칭 Infestation

5.1. 침략의 한 수

© Uploaded by Look234 from Wikia

한글판 명칭 침략의 한 수
일어판 명칭 侵略の一手
영어판 명칭 First Step Towards Infestation
속공 마법
자신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어드밴스 소환에 성공한 "인벨즈"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 1장을 패로 되돌리고 발동한다. 자신의 덱에서 카드를 1장 드로우한다.

상급 인벨즈 몬스터들은 대부분 어드밴스 소환한 후는 그냥 바닐라 몬스터에 지나지 않으므로 꽤나 쓸만할 것 같다. 하지만 릴리스할 몬스터를 마련해야 하는 문제가 생기므로 조금 미묘. 속공 마법이기도 하니 여차하면 그냥 새크리파이스 이스케이프 용으로 사용하자.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숨겨진 세력 5 HA05-KR057 슈퍼 레어 한국 한국 최초수록
Hidden Arsenal 5: Steelswarm Invasion HA05-EN057 슈퍼 레어 미국

5.2. 침략의 파동

© Uploaded by Look234 from Wikia

한글판 명칭 침략의 파동
일어판 명칭 侵略の波動
영어판 명칭 Infestation Wave
일반 함정
자신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어드밴스 소환에 성공한 "인벨즈"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 1장을 패로 되돌리고 발동한다. 상대 필드 위에 존재하는 카드 1장을 선택하고 파괴한다.

활용법은 침략의 한수와 동일. 하지만 이 경우는 상대 카드를 견제하는 카드라서 몬스터를 패로 되돌리면서 생기는 위기 상황을 돌파하는 데 유용하므로 같은 용도라면 한 수보다는 더 많이 쓰일 수 있을 것이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숨겨진 세력 5 HA05-KR060 슈퍼 레어 한국 한국 최초수록
Hidden Arsenal 5: Steelswarm Invasion HA05-EN060 슈퍼 레어 미국

5.3. 침략의 파문


한글판 명칭 침략의 파문
일어판 명칭 侵略の波紋
영어판 명칭 Infestation Ripples
일반 함정
800 라이프 포인트를 지불하고, 자신의 묘지에 존재하는 레벨 4이하의 "인벨즈"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 1장을 선택하고 발동한다. 선택한 몬스터를 묘지에서 특수 소환한다.

인벨즈용 소생 카드. 라이프 코스트가 걸리지만, 하급 인벨즈면 아무나 소생이 가능하기에 써먹기 편하다. 함정 카드라 체인해서 발동하거나, 상대 턴에 쓸 수 있는것도 장점.

5.4. 침략의 수단


한글판 명칭 침략의 수단
일어판 명칭 侵略の手段
영어판 명칭 Infestation Tool
일반 함정
자신의 덱에서 "인벨즈"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 1장을 묘지에 보내고, 자신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인벨즈"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 1장을 선택하여 발동한다. 선택한 몬스터의 공격력은 엔드 페이즈시까지 800포인트 올린다.

인벨즈 버전의 어리석은 매장+돌진. 다만 자신 필드 위에 인벨즈가 존재해야 한다는 조건이 붙어 있고 인벨즈 하급중 전투에 써먹을수 있는게 그나마 첨예 정도기 때문에 어리석은 매장에 비하면 쓰기가 매우 까다롭다. 그래도 어리석은 매장이 제한인 상황에서 종말의 기사는 인벨즈 컨셉 상 꼭 필요한 일반 소환 기회를 버릴 수도 있는 카드이고 다크 그레퍼는 패를 소모하므로 채용 가치는 충분히 있다.

6. 멸망 후의 부활, 신 종족 벨즈의 등장

듀터 12에서 연합군에게 멸망한 인벨즈. 하지만 이것은 끝이 아니었다. 멸망했을 인벨즈들의 사념이 다른 종족들을 침식한 뒤, 그 몬스터의 모습으로 변화한 신 종족인 벨즈가 나타난 것. 자세한 것은 벨즈 항목을 참조. 내가 멸망한것은 새로운 종족으로 진화하기 위함이었다!

정확히는 본래 인벨즈라는 존재도 벨즈의 사념에 침식된 숙주들이다. 침식당한 자들 중 원래 벨즈와 적성이 잘 맞았던 자들이 있었는데 이들은 높은 지성을 가진 상급 인벨즈가 되었고, 그들에게 잡아먹히고 남은 다른 생물들의 유해에도 벨즈가 침식하여 하급 인벨즈가 되었다. 잘 보면 지성을 가진 상급 인벨즈들에는 그레즈, 가자스, 혼 등 명확한 정체성을 나타내는 '이름'이 붙어 있는데 단순히 벨즈 사념에 휘둘리고 있는 하급 인벨즈들은 이름이 아니라 그냥 역할이나 직책 같은 것이 붙어 있을 뿐이다.

이 숙주들이 외계에서 온 건지 아니면 그들 역시 이 행성의 토착 생물들이었는지는 불명. 즉 다시말해서 인벨즈라는 이름의 진짜 의미는 내부(in)에 벨즈를 품은 자들이라는 것.

11탄에서 죽은 줄 알았던 그레즈는 실은 사념이 되어 살아있었다. 바이론이 타락한 것도 미리 오래 전에 그레즈가 침식시켜 놓았던 리추어 노엘리아와 바이론이 접촉했기 때문에 일어난 것이었다. 그것으로도 모자라 벨즈 바이러스를 퍼뜨리면서 리추어를 이용해 부활을 획책하고 있다.

게다가 애니메이션에서 나온 카드 배틀러즈 프라이드의 일러스트에서 벨즈 카드들과 인벨즈 마디스가 같이 등장한다. 인벨즈는 로치가 최후의 생존자였으므로 벨즈가 창궐할 때 인벨즈가 같이 부활했다는 설정인 듯 하다. 질긴 놈들... 실제로 -파멸의 사룡 우로보로스!!- 가동 무렵의 설명들을 보면 인벨즈가 부활했다고 나와 있긴 하다. 실제 카드로 나온게 질기가스밖에 없어서 그렇지… 하지만 그래봤자 이비리추어 질기가스는 인벨즈는커녕 벨즈도 아니므로 별 의미없다

데스윙에 이어 고대 신 까지 등장하는거같지만 기분탓일거다 그리고 결국 관찰자 알갈론까지 등장했다

이후 젬나이트를 주축으로 한 연합군이 벨즈 군단을 싹 밀어버린데다가, 안그래도 창성신 sophia가 나타난지라 기껏 부활한 인벨즈는 다시 순식간에 썰려나가버린... 줄 알았는데, 로치가 아직도 안죽었었다. 와 얘들 진짜 더럽게 질기다 다만 로치는 진영을 바꿔 바이론에 함께 맞선 적도 있었고 정말 100% 악역인지 확실치는 않으므로 아직은 지켜봐야 할듯.

룰상으로 모든 인벨즈는 벨즈에 포함되기 때문에 인벨즈 덱도 강화되었다. 벨즈 서포트 카드는 벨즈 참조.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1 13:21:12
Processing time 0.439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