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인생은 실전이야 좆만아

last modified: 2015-03-20 18:55:55 by Contributors

이 항목은 인실좆으로도 들어올 수 있다.

Example.jpg
[JPG image (45.48 KB)]

[1]


본격 역관광간지나게 읊는 대사.txt / 짧고 굵게 법↗규↘ [3]
원문은 '인생이란 건 실전이야 좆만아' 이다. 참고로 진짜 악질에게나 먹히며 이전 자기 잘못이 없거나 극히 가벼워야 한다. 그렇지 않을 경우 상호인실좆을 맛볼 수 있다.

Contents

1. 사용례
2. 그 외



1. 사용례

줄여서 인실좆 이라고 쓰이기도 하며 2015년 현재까지도 심심치 않게 사용되는 표현. 이름이 '인실' 인 사람들의 별명이 추가되었다


2009년 10월 한 네티즌이 썼던 오늘의 유머의 댓글에서 유래된 표현. 올라온 상담글에 적힌 내용은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평범하다면 평범할 수 있는 폭행 사건에 대한 것이었으나, '에어폴크' 라는 닉네임을 사용하는 유저가 글쓴이에게 절대로 합의를 봐주지 말 것을 권하며 '"야 이 XXXX야 인생에 연습이 어디 있어??? 인생이란 건 실전이야 좆만아" 라고 그넘 귓가에다가 속삭여주세요' 라고 조언했는데 이 표현이 그야말로 빵터지면서 유행어가 되었다.
어떤 문제가 생겼을 때 그 문제를 법적으로 해결하려고 할 때 쓰이는 표현이라서 그런지 점점 자기 병크로 사고를 쳐놓고 주제 모르고 나대다가 법적 대응을 당한 뒤 자신이 형사처벌까지 받을 정도의 죄를 지었음을 깨닫고 합의상황에서 뒤늦게 선처를 호소할때 데꿀멍시키는 말, 또는 고소고발 등 법적인 대응을 하는 그 자체 사용하는 표현이 되었다. 사실 꼭 사건사고가 아니더라도 고소고발이 걸릴 경우 피고소인은 상당한 시간적, 정신적, 물질적인 손해를 입게 되는 데다가[4] 인터넷상에서 고소고발이 이어지는 경우는 단순 트롤짓 정도로는 어림도 없고[5] 개인정보 유포, 악질적 괴롭힘[6]피해자 수가 많고 피해금액의 규모가 큰 조직적 사기 등 피고소인에게 절대적으로 불리한 상황일 경우가 많아서[7] 바로 데꿀멍을 시전해야 할 경우가 많기 때문. 무엇보다 사이버 모욕죄 등을 제외하면 합의 안하면 벌금먹을거 징역살고, 전과도 훨씬 오래 남는다. 형사처벌까지 가면 합의고 뭐고 없지만. 문제는 이걸 전문적으로 이용하는 간쓰레기들이 있는데 그게 바로 자해공갈단이다. 자해공갈단은 주로 만만해 보이는 사람을 엮어서 돈을 뜯어내기 위해 상대방에게 고의로 피해를 입는 수법을 사용한다.

이래저래 직접 쓰거나 직접 들을 일이 많지 않아야 될 표현이라 할 수 있겠다(...)

인터넷 드립을 잘 받아먹는 김태호 PD는 무한도전 2011년 별주부전 특집에서 이 드립을 시전한 적이 있다. 가해자(?)는 유재석이고 희생양은 하하. 잡아야 하는 타겟인 유재석을 잡으며 득의양양하였으나 되려 유재석에게 수 차례 농락을 당한 끝에 결국 완전히 KO패 당하면서 '인생은 실전이야 동훈(하하의 본명)아' 를 듣고 말았다(...) 인생은 실전이야, 하하!

게임에서도 욕질, 패드립질 하면서 자기 멋대로 굴다가 잘못 걸려서 인실좆당해서 인생 망하게 되는 일도 꽤 있다. 링크의 경우에는 게임사도 같이 폭탄 돌리기에 걸려들어버린 케이스.

이론상 최강인데 실전은 시궁창이거나 말로는 상성에서 상하관계이 박살날 때에도 하는 말이다.

2. 그 외

이 단어와 비슷한 제목의 책도 있다(...) 전자책으로 구입할 수 있다. 인생은 실전이야 종만아책 일부분 미리보기 저자 이름의 상태가? 책 목차중에 '박근혜가 대통령이 될 수도 있다'라는 부분이 눈에 띈다 예언서?
----
  • [1] 프라나스걸 11화, 물론 원본은 아니다
  • [2] 위 그림은 치타는 갑작스런 방향 전환을 못하므로 치타에게 쫓기면 갑자기 웅크리면 치타가 지나치겠지? 라는 말에 대한 답변그림.
  • [3] 法 '법 법'자에 規 '법 규' 자를 쓴다(...)
  • [4] 물론 고소인도 그에 상응하는 비용을 지불하기는 하지만 적어도 고소를 준비할 정도였다면 이미 충분한 본인의 정신적 열의와 물질적인 피해가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감내가 가능하며 적어도 고소인은 고소를 불러일으킨 사건의 피해자인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주변에서의 시선도 나쁘지 않다. 하지만 피고소인은 말 그대로 원치 않게 법정공방을 질질 끌고 가야 하는 데다가 고소당한 사실이 주변에 밝혀지면 좋은 눈길 받기가 힘들어지는 터라...
  • [5] 이건 위키피디아에서 신상유포 등의 범죄에 이르지 않은 단순 반달리스트들을 블랙리스트에 올려 차단만 하고 법적으로 잡지 않는 걸 생각하면 쉽다.
  • [6] 특정인을 따라다니며 욕설을 퍼붓거나 장기간 스토킹한다거나, 특정인에 대한 허위 사실을 유포하거나 하는 식(예를 들어 철수가 살인자라는 주장을 근거없이 유포). 즉 어지간한 트롤러들도 이놈은 인실좆 먹여야 한다고 등돌릴 정도의 급으로 그냥 악플 좀 단 정도로는 벌금 몇십만원 이상 기대하기 어렵다.
  • [7] 패드립이라든지 욕설이라든지 명예훼손은 차라리 양반이고, 인실좆까지 갈 경우 실제로 물질적 피해가 있고 그걸 피고소자 혼자 독박쓸 경우가 많다. 원인을 막론하고 일단 고소를 당해서 경찰서로 소환됐다는 것부터 '고소를 당할 만한 나쁜 짓을 했다' 는 뜻이기 때문에 사회적으로 그냥 용서받긴 힘들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20 18:55:55
Processing time 0.174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