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인페르니티

last modified: 2015-04-14 22:01:13 by Contributors

유희왕의 카드군.
한국판 명칭 인페르니티
일본판 명칭 インフェルニティ
영어판 명칭 Infernity
속성 종족
어둠 다양함

Contents

1. 설명
2. 운용
3. 무한 루프
4. 몬스터 카드
4.1. 메인 덱 하급 몬스터
4.1.1. 항목이 따로 존재하는 몬스터
4.1.2. 인페르니티 비스트
4.1.3. 인페르니티 비틀
4.1.4. 인페르니티 리벤저
4.1.5. 인페르니티 나이트
4.1.6. 인페르니티 비숍
4.2. 메인 덱 상급 몬스터
4.2.1. 인페르니티 디스트로이어
4.2.2. 인페르니티 아처
4.3. 메인 덱 최상급 몬스터
4.3.1. 인페르니티 제너럴
4.4. 싱크로 몬스터
5. 마법 카드
6. 함정 카드
6.1. 인페르니티 포스
6.2. 인페르니티 리플렉터
6.3. 인페르니티 브레이크
6.4. 인페르니티 인페르노
6.5. 핸드리스 페이크
6.6. 인페르니티 베리어
7. 참조 카드
8. 기타 카드(미 OCG화)
8.1. 인페르니티 제로
8.2. 인페르니티 데스 건맨
8.3. 인페르니티 클라이머
8.4. 인페르니티 퀸
8.5. 인페르니티 폰
8.6. 인페르니티 버스트
8.7. 연옥의 계약
8.8. 연옥의 솥

1. 설명

원작에서의 사용자는 만족선생 키류 쿄스케. 카드군의 어원은 '무한'(Infinity) + '연옥'(inferno)[1]인 듯하다. 사실 무한한 만족을 위해서다. 그렇게나 상위권에서 뛰노는데도 만족할 줄 모르니까.

기본 컨셉으로는 몬스터가 지옥을 연상시키는 해골, 악마 등을 장식하고 있으며 암청색 몸체와 붉은 불꽃을 깔고 있는 것이 특징. 그런데 정해진 컨셉을 꾸준히 밀어온 것이 아니고 각각 다크 시그너편과 유희왕 파이브디즈 크래시 타운편, 게다가 코믹스까지 각자 개별적인 부분에서 카드군의 확충이 이어졌기 때문에 크래시 타운편에 등장한 카드들은 서부개척시대의 황야의 무법자 같은 컨셉의 카드들이 추가되었고 코믹스판에서는 서양 기사 같은 디자인을 하고 있다. 한마디로 카드군 구성 몬스터들의 통일감이 없다(...).

반면에 계열 카드 대부분의 특수 능력은 명확한 컨셉을 공유하는데 다름 아닌 패가 0장일 경우에 발동할 수 있거나 효과가 적용된다. 유희왕 애니메이션 시리즈를 통틀어서는 물론이고 OCG에서도 이런 컨셉을 가지는 경우는 인페르니티가 유일하며,[2]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TCG에서 패를 줄인다는 건 그야말로 자기 무덤을 파고 드러누워 스스로 흙을 위에 덮는 행위라서 사실상 매우 드문 컨셉이라 할 수 있다.[3] 때문에 초기 발매 당시만 하더라도 서포팅 카드나 관련 몬스터 군의 수도 처참히 부족했기 때문에 시궁창 같은 카드군으로 평가되었다. 작중 본편에서도 87화에 등장한 엑스트라가 "패 0장으로 상대를 쓰러트린다니, 미친 짓이라고요."라고 말할 정도.

허나 관련 카드군들의 확충이 서서히 이루어지고 유저들의 지속적인 개발과 연구가 이루어져 패가 0장이라는 것이 전혀 믿겨지지 않을 만큼 어마어마한 전개력을 보여주며 다수의 싱크로 소환을 폭발적으로 해낼 수 있는 상당한 고화력의 승률덱으로 거듭나는데 성공했다. 깡패르니티 패말리면 민폐르니티 다만 너무나 막강했기 때문에 이런 전개의 핵심 카드 중 하나인 인페르니티 건이 제한을 먹고 말았고 이후의 위세는 주춤해진 상태. 건 제한 이후의 인페르니티는 사기 소리 들을만한 덱은 아니어도 간간히 우승덱에도 얼굴을 비추는 준수한 성능의 덱으로 평가받고 있다. 샤도르 덱의 등장으로 잦은 특수 소환을 필요로 하는 덱들이 몰락하자 그 틈을 타 2014년 7월 2군으로 뛰어올랐다. 하지만 TCG에서는 결국 10월에 인페르니티 데몬이 제한을 먹으며 나락으로 떨어졌다. OCG에서는 물론 아직 건재하다.

2. 운용

덱의 특성상, 초반에 주어지는 패를 최대한 활용해서 묘지 자원을 확충하고 이렇게 해서 패를 다 쓴 이후에는 미리 세트한 마법/함정이나 매 턴마다 드로우하는 카드들로 전개를 해나가야 한다. 이렇듯 듀얼의 흐름이 '패를 마구 쓰는' (사실상 마구쓰면 자신에겐 손해가 된다. 따라서 버릴 카드와 세트할 카드를 판별하는 연습이 필요하다.) 전반부와 '적은 패로 최대한의 효과를 내는' 후반부로 나뉘어져 있는 듯한 느낌이기 때문에 인페르니티가 패 0장을 추구한다고 해서 패 코스트를 요구하는 카드의 비중을 너무 높이게 되면 패가 없는 상황에 이런 카드를 드로우함으로써 그대로 망해버리는 경우가 종종 생긴다.

따라서 실력 있는 인페르니티 유저라면 패 코스트 카드의 비중을 적절히 조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어떤 카드를 넣을지도 신중히 결정해야 한다. 물론 최상의 카드라면 위에서 말한 전반부와 후반부 모두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카드. 이런 점에서 인페르니티 건은 한턴에 한번 인페르니티 몬스터를 묻을 수도 있고 패가 없으면 묘지로 보내 묘지의 인페르니티 몬스터 2마리를 특수 소환 가능한 그야말로 꿈의 카드였지만 이런 사기적인 성능으로 인해 제한, 넣을 수 있는 매 수는 딱 1장뿐이다.

몬스터의 선택 또한 중요한데, 패를 0장으로 만들지 못하면 죄다 바보가 되어버리는 인페르니티 인지라 자칫 잘못하면 패말림을 유도할 수 있는 몬스터는 가급적 넣지 않고 넣더라도 전개에 보탬이 되는 카드를 넣는 것이 보통이다. 이런 카드들로는 주로 서치나 묘지 묻기를 가능케 하거나 묘지에서 몬스터를 특수 소환하는 것들로 구성이 되며 이를 제외한 카드들은 어지간해서는 넣지 않는 것이 일반적이다. 전부다 어둠 속성이고 묘지의 몬스터 수를 조절하는 것이 손바닥 뒤집듯 쉬운 인페르니티임에도 다크 암드 드래곤을 채용하지 않는 이유.

다만 아무리 인페르니티라 할지라도 무지막지한 디스 어드밴티지로 패를 혼자 막 버리는 것은 하지 않는 쪽이 좋다. 인페르니티는 패가 0장이면 끝이 아니고 이후부터는 쌓인 묘지 자원과 세트 카드들, 그리고 전개 과정에서 서치해오는 카드들로 최대한 전개를 이루어 나가야하기 때문. 그런 이유로 보통은 상대의 패, 필드를 같이 견제해 나가거나 패를 버리면서 묘지 자원을 쌓을 수 있는 카드들로 패를 줄여나가는 것이 일반적이다.

예전 까지만 해도 전개 과정에서 주로 선택되었던 것은 싱크로. 레벨 1인 튜너와 비튜너, 레벨 2 튜너, 레벨 3 몬스터, 레벨 4 몬스터 등 몬스터의 레벨이 매우 고르게 분포되어 있고 주로 채택되는 몬스터들이 다 이에 해당되었던 만큼 인페르니티는 말마따나 레벨 2부터 12까지 골라 뽑는 덱이라 불릴 정도로 다양한 형태의 전개가 가능했다. 물론 최우선적으로 선택되는 싱크로 몬스터는 쉽게 뽑을 수 있으면서도 상당히 강력한 효과를 지닌 빙결계의 용 트리슈라 같은 카드들이었지만 원한다면 다른 싱크로도 충분히 뽑아볼만 했다는 소리. 실제로 슈팅 퀘이사 드래곤을 노리는 '퀘이사 인페르니티'같은 덱들도 우승덱에 간간히 보이기도 했었다.

그러나 싱크로 몬스터들이 차례차례 금제에 이름을 올리고, 새로이 등장한 엑시즈 소환 위주로 덱을 짜면 튜너를 전부 빼고 그 자리를 효과 좋은 다른 마함들로 채워서 덱의 순환력을 극대화시킬 수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인페르니티의 주력은 급속히 엑시즈 쪽으로 자리를 옮겼다. 아무래도 인페르니티의 특성상 고레벨 몬스터 투입은 쉽지 않고 자체적인 레벨 조정기능은 전무하기 때문에 엑시즈 소환은 주로 3, 4랭크의 몬스터들로 이루어지는 것이 일반적.

그리고 2014년 중반에는 히어로 인페르니티란 괴변종이 출현해, 마스크드 히어로까지 동원하는 컨트롤 성향의 덱도 등장하게 되었다. 흠좀무 만족선생과 쥬다이의 화려한 콜라보레이션 거기에 결국 이 덱은 동일본 우승까지 먹는 위업을 달성해 충격과 공포를 선사했다.

이 인페르니티 히어로의 존재와 별개로, 2014년 세계대회의 특수 금제에선 사실상 최대의 수혜를 보았고[4], 결국 인페르니티가 세계 대회 우승을 거머쥐는데에 성공했다.

3. 무한 루프

카드군 특성상 패가 없어야 하는 대신 묘지의 몬스터를 자유자재로 불러낼 수 있고 불러낸 몬스터들이 제외되거나 1턴에 1번만 발동이라는 디메리트가 붙은 것도 아닌지라, 잘 맞물리면 손쉽게 무한루프가 발견되는 덱이기도 하다.

최초로 발견된 루프는 듀얼 터미널 13의 발매를 기점으로 빙결계의 용 브류나크허공해룡 리바이엘, 다이가스타 에메랄을 이용해 트리슈라를 무한히 불러내는 루프가 발견되었다. 과정이 매우 복잡하지만 조건은 그리 어렵지 않고 무엇보다 위력이 굉장히 치명적이었던게 문제. 이는 무한트리슈라는 이름으로 굉장히 악명높은 콤보로 불렸지만, 브류나크가 금지되어 이 루프는 막히게 되었다. 말인즉슨 다른 카드를 제재하지 않는 이상 브류나크가 혹시라도 풀리게 되면 이 루프는 다시 부활한다는 뜻. 지못미

그런데 이번에는 벨즈 우로보로스를 이용한 루프가 발견되었다. 과연 돌고도는 무한 루프 다만 한번에 패, 필드, 묘지를 전부 터는 트리슈라와는 다르게 필드->패, 패->묘지, 묘지->제외라는 번거로운 과정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트리슈라 루프 이상으로 시간이 많이 드는 것이 치명적 단점. 물론 다른 건 다 씹고 패 털기에만 치중한다면 트리슈라와 다를바 없다(...).

물론 이는 인페르니티도 인페르니티지만 1턴에 발동하는 효과 횟수의 제한이 없는 브류나크가 가장 치명적인 문제. 물론 그건 인페르니티도 마찬가지였기 때문에 이런 사기적인 무한 루프가 이루어질 수 있었다. 코나미도 이를 통해 뭔가 제한을 걸어두지 않으면 안된다는 것을 깨달았는지 이후 등장한 정룡이나 마돌체 등의 카드군을 보면 거의 대부분 '동명 카드의 효과는 1턴에 1번만 발동 가능하다'는 효과를 덧붙이고 있다.

4. 몬스터 카드

4.1. 메인 덱 하급 몬스터

하급 인페르니티 몬스터는 사실상 인페르니티의 핵심 몬스터들이고 하나하나가 전개에 보탬이 되지 못하면 아주 쉽게 패가 말려버리기 때문에 소생과 서치가 가능한 카드로 채우는 것이 일반적이다.

4.1.2. 인페르니티 비스트


한글판 명칭 인페르니티 비스트
일어판 명칭 インフェルニティ・ビースト
영어판 명칭 Infernity Beast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3 어둠 야수족 1600 1200
자신의 패가 0장일 경우,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이 카드가 공격할 경우, 상대는 데미지 스텝 종료시까지 마법 / 함정 카드를 발동할 수 없다.

레벨 3 치고는 괜찮은 능력을 지녔지만 패 0장의 대가라기엔 효과가 미묘한 편이다. 게다가 인페르니티에 많은 악마족도 아니다.

레스큐 캣으로 소환할 수 있어 빙결의 피츠제럴드의 싱크로 소재로 이용할 수 있었으나......

원작에서는 키류가 유세이와의 듀얼에서 사용. 공격을 한 번 하고 릴리스되었다.[5] 2차전에서는 패 코스트로 사용되었다. 묘지에서 원헌드레드 아이 드래곤에게 능력을 부여했다. 공격명은 헬 하울링.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태고의 예언 ANPR-KR012 노멀 한국 한국 최초수록
ANCIENT PROPHECY ANPR-JP012 노멀 일본 세계 최초수록
Ancient Prophecy ANPR-EN012 노멀 미국 미국 최초수록

4.1.3. 인페르니티 비틀


한글판 명칭 인페르니티 비틀
일어판 명칭 インフェルニティ・ビートル
영어판 명칭 Infernity Beetle
효과 몬스터 / 튜너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2 어둠 곤충족 1200 0
자신의 패가 0장일 경우, 이 카드를 릴리스하는 것으로 자신의 덱에서 "인페르니티 비틀"을 2장까지 특수 소환한다.

어둠 속성의 곤충족 튜너이기 때문에 대저의 아라크네를 더욱 더 쉽게 싱크로 소환 할 수 있게 되었다.

주 용도는 비틀 + 네크로맨서 + 데몬으로 레벨 9 싱크로를 하거나 네크로맨서와 튜닝하여 신해룡 기실노돈, 혹은 데몬과 튜닝해서 레벨 6 싱크로를 하는 것. 이 카드 자체의 효과와 인페르니티 특유의 소생력을 잘만 사용하면 스카레드 노바 드래곤을 어렵지 않게 뽑아낼 수도 있다.

낮은 레벨에 비해 의외로 공격력이 높아서 일단 효과로 증식한 후에 정크 워리어의 공격력을 왕창 높일 수도 있다.

원작에서는 키류가 유세이와의 듀얼에서 데미지 게이트의 효과로 부활시키나 효과도 못 쓰고 스피드 워리어에게 나가떨어진다.

로튼과의 듀얼에서 효과를 사용한 후 갑자기 키류가 2장을 한꺼번에 싱크로 소환의 소재로 사용했다. 그것도 튜너 이외의 몬스터로.

원작에서는 덱뿐만 아니라, 패, 묘지에서도 특수 소환시키는 효과였다. 패에서 나올 리가 없잖아.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빛나는 어둠 TSHD-KR014 노멀 한국 한국 최초수록
THE SHINING DARKNESS TSHD-JP014 노멀 일본 세계 최초수록
The Shining Darkness TSHD-EN014 레어 미국 미국 최초수록

4.1.4. 인페르니티 리벤저

내수판 해외판

한글판 명칭 인페르니티 리벤저
일어판 명칭 インフェルニティ・リベンジャー
영어판 명칭 Infernity Avenger
효과 몬스터 / 튜너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1 어둠 악마족 0 0
이 카드가 묘지에 존재하고, 자신의 패가 0장일 경우, "인페르니티 리벤저" 이외의 자신의 필드 위에 존재하는 몬스터가 상대 몬스터와의 전투에 의해서 파괴되어 묘지로 보내졌을 때, 이 카드를 묘지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이 효과로 특수 소환한 이 카드의 레벨은 상대 몬스터에게 파괴된 자신의 몬스터와 같은 레벨이 된다.

묘지에서 스스로 살아날 수는 있지만 이러면 레벨 조정 효과 때문에 오히려 레벨을 맞추기 힘들다. 소생 효과를 효율적으로 이용하려면 그냥 엑시즈 몬스터의 소환에 쓰는 것이 낫다.

자체 소생 효과에 연연하지 않은 채 쓰는 게 좋을 것 같으면 쓰고 아니면 단순한 레벨 1 튜너로 사용하는 쪽이 편하다. 주로 네크로맨서 + 데몬과 함께 레벨 8의 싱크로 소재가 되거나 네크로맨서와 튜닝하여 암즈 에이드를 소환하거나 데몬과 같이 헬 트윈 컵 등의 소재로 쓰인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빛나는 어둠 TSHD-KR015 레어 한국 한국 최초수록
THE SHINING DARKNESS TSHD-JP015 레어 일본 세계 최초수록
The Shining Darkness TSHD-EN015 레어 미국 미국 최초수록

4.1.5. 인페르니티 나이트


한글판 명칭 인페르니티 나이트
일어판 명칭 インフェルニティ・ナイト
영어판 명칭 Infernity Knight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3 어둠 악마족 1400 400
필드 위에 존재하는 이 카드가 파괴되어 묘지로 보내졌을 때, 패를 2장 버리는 것으로 이 카드를 묘지에서 특수 소환한다.

파괴됐을 때 패 2장으로 부활할 수 있지만 능력치가 구려서 패를 버린 만큼의 도움은 안 되고 효과 자체가 능동적이지 못해 영 좋지 않다. 용도는 빨리 패를 묘지에 버려 핸드리스 상태를 만드는 것이겠지만 그런 면에서도 이 카드보다 더 좋은 카드가 많다. 차라리 암흑계덱에 사용하는게 더 좋은 효율을 낸다.이단자

인페르니티 몬스터 중 유일하게 패 0장과 관련이 없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원작에서는 자신의 효과로 특수소환되어 인페르니티 아처의 어드밴스 소환을 위해 릴리스된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프리미엄 팩 Vol.8 PP08-KR006 슈퍼 레어 한국 한국 최초수록
제11 / 12회 V 점프 정기구독 특전 카드 VJMP-JP058 울트라 레어 일본 세계 최초수록
Photon Shockwave PHSW-EN099 슈퍼 레어 미국 미국 최초수록

4.1.6. 인페르니티 비숍

한글판 명칭 인페르니티 비숍 (미발매, 비공식 번역명)
일어판 명칭 インフェルニティ・ビショップ
영어판 명칭 Infernity Bishop (미발매, 비공식 번역명)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4 어둠 악마족 1000 2000

"인페르니티 비숍"의 ①의 방법으로 인한 특수 소환은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 패가 이 카드 1장 뿐일 경우, 이 카드를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 자신의 패가 0장인 한, 자신 필드의 "인페르니티" 몬스터가 전투/효과로 파괴될 경우, 대신에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할 수 있다.


4.2. 메인 덱 상급 몬스터

효과는 준수한 카드들이지만 어드밴스 소환을 노리기가 쉽지 않은 인페르니티 덱 특성상 잘 채택되지는 않는 편.

4.2.1. 인페르니티 디스트로이어

애프터버너 효과를 지닌 상급 어태커.

4.2.2. 인페르니티 아처


한글판 명칭 인페르니티 아처
일어판 명칭 インフェルニティ・アーチャー
영어판 명칭 Infernity Archer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6 어둠 악마족 2000 1000
자신의 패가 0장일 경우, 이 카드는 상대 플레이어에게 직접 공격할 수 있다.

대접은 디스트로이어와 비슷하다. 헬 웨이 패트롤로 특수 소환 가능하다는 점을 살려야 어느 정도 쓸 수 있을 것이다. 효과도 가끔은 쓸만하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WINTER FESTIVAL 2011 참가상 카드 EV11-KR011 슈퍼 레어 한국 한국 최초수록
점프 페스타 2011 특전 카드 팩 VF11-JP001 울트라 레어 일본 세계 최초수록
절판
점프 페스타 2012 한정 프로모션 팩 A
점프 페스타 2012 한정 프로모션 팩 B
JF12-JPA06
JF12-JPB06
노멀 패러렐 레어 일본
[Cosmo Blazer CBLZ-EN094 [[레어] 미국 미국 최초수록

4.3. 메인 덱 최상급 몬스터

4.3.1. 인페르니티 제너럴


한글판 명칭 인페르니티 제너럴
일어판 명칭 インフェルニティ・ジェネラル
영어판 명칭 Infernity General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7 어둠 악마족 2700 1500
자신의 패가 0장일 경우, 자신의 묘지에 존재하는 이 카드를 게임에서 제외하고, 자신의 묘지에 존재하는 레벨 3 이하의 "인페르니티"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 2장을 선택하여 발동할 수 있다. 선택한 몬스터를 묘지에서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로 특수 소환된 몬스터의 효과는 무효화된다.

인페르니티 건과 유사한 효과를 지니고 있다. 하지만 이 효과로 나온 몬스터는 효과가 무효화되고 묘지에 존재하는 이 카드를 제외해야 하기에 건에 비해선 약한 효과이다. 레벨도 미묘한 7이라 자칫하다간 패말림이 될 수도 있다.

주로 네크로맨서 2장을 살려 허공해룡 리바이엘 같은 랭크 3의 엑시즈 몬스터를 불러내거나 네크로맨서와 비틀, 리벤저를 살려 5 레벨 이하 싱크로 소환을 하는 데 쓰인다. 네크로맨서의 효과로 갑툭튀하여 높은 공격력을 뽐낼 수도 있다.

BF-대패의 바유처럼 이차원에서의 매장으로 쉽게 우려먹을 수 있고 블랙 로즈 드래곤 등의 필드 클린 카드를 사용하고 나서 효과를 발동해 직접 공격을 할 수 있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프리미엄 팩 Vol.8 PP08-KR003 슈퍼 레어 한국 한국 최초수록
유희왕 파이브디즈 코믹스 3권 프로모 카드 YF03-JP001 울트라 레어 일본 세계 최초수록
유희왕 파이브디즈 코믹스 3권 프로모 카드 YF03-EN001 울트라 레어 미국 미국 최초수록

6. 함정 카드

6.1. 인페르니티 포스


한글판 명칭 인페르니티 포스
일어판 명칭 インフェルニティ・フォース
영어판 명칭 Infernity Force
일반 함정
자신의 패가 0장일 경우, "인페르니티"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가 공격 대상으로 선택되었을 때 발동할 수 있다. 공격 몬스터 1장을 파괴하고, 자신의 묘지에 존재하는 '인페르니티' 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 1장을 선택하고 특수 소환한다.

효과는 강력하지만 그에 상응하는 까다로운 발동 조건을 가지고 있다. 어떻게 됐든 자신에 패가 0을 넘거나 묘지에 인페르니티가 없어 발동이 불가능하거나 혹은 발동이 막히면 그대로 궁지에 몰린다. 결과적으로 차원 유폐 같은 카드가 범용성면에서는 더 좋다.

원작에서는 키류가 유세이와의 2차전에서 사용. 데몬을 공격하던 맥스 워리어를 파괴하고 인페르니티 네크로맨서를 되살린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광속의 스타더스트 SOVR-KR073 노멀 한국 한국 최초수록
STARDUST OVERDRIVE SOVR-JP073 노멀 일본 세계 최초수록
Stardust Overdrive SOVR-EN073 노멀 미국 미국 최초수록

6.2. 인페르니티 리플렉터

내수판 해외판 옷 입히기

한글판 명칭 인페르니티 리플렉터
일어판 명칭 インフェルニティ・リフレクター
영어판 명칭 Infernity Reflector
일반 함정
자신 필드 위에 존재하는 "인페르니티"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가 전투에 의해서 파괴되어 묘지로 보내졌을 때, 패를 전부 버리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 1장을 자신의 묘지에서 특수 소환하고, 상대 라이프에 1000 포인트 데미지를 준다.

같은 값이면 어떤 몬스터든 대응되는 생명의 줄 쪽이 더 쓰기 쉬운 편. 거기다가 자기 몬스터를 상대 몬스터에게서 보호할 생각이라면 차라리 썬더 브레이크화목의 사자 쪽이 더 사용하기 편하다.

원작에서는 키류가 유세이와의 듀얼에서 패를 다 버리고 인페르니티 리로더의 파괴를 무효로 하는 데 사용했다. 여기서는 파괴당한 몬스터를 다시 소생시키는 효과였는데 공식 홈페이지에 실린 텍스트는 파괴 무효였다. 사기왕 키류 쿄스케.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빛나는 어둠 TSHD-KR068 노멀 한국 한국 최초수록
THE SHINING DARKNESS TSHD-JP068 노멀 일본 세계 최초수록
The Shining Darkness TSHD-EN068 노멀 미국 미국 최초수록

6.3. 인페르니티 브레이크

© Uploaded by Blackwings0605 from Wikia
내수판 해외판

한글판 명칭 인페르니티 브레이크
일어판 명칭 インフェルニティ・ブレイク
영어판 명칭 Infernity Break
일반 함정
자신의 패가 0장일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묘지에 존재하는 "인페르니티"라는 이름이 붙은 카드 1장을 선택하여 게임에서 제외하고, 상대 필드 위에 존재하는 카드 1장을 선택하여 파괴한다.

썬더 브레이크의 인페르니티 버전. 그냥 카드라서 마법 / 함정 카드도 제외할 수 있다. 묘지에서 제외하는 것은 코스트가 아닌 효과다.

원작에서는 키류가 유세이와의 3차전에서 인페르니티 드워프를 제외해 유세이의 파워 프레임을 박살냈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빛나는 어둠 TSHD-KR069 노멀 한국 한국 최초수록
THE SHINING DARKNESS TSHD-JP069 노멀 일본 세계 최초수록
The Shining Darkness TSHD-EN069 노멀 미국 미국 최초수록

6.4. 인페르니티 인페르노


한글판 명칭 인페르니티 인페르노
일어판 명칭 インフェルニティ・インフェルノ
영어판 명칭 Infernity Inferno
일반 함정
자신의 패를 2장까지 버리고, 버린 매수만큼만 자신의 덱에서 "인페르니티"라는 이름이 붙은 카드를 묘지로 보낸다.

인페르니티판 어리석은 매장. 패를 줄여서 재빨리 핸드리스 콤보를 완성할 수 있고 그와 동시에 묘지에 인페르니티를 쌓아서 소생을 노리기도 쉬워진다. 마법 / 함정 카드도 묻을 수 있지만 이 경우는 덱에 있는 잉여가 된 인페르노를 묻는 게 아니라면 대부분 실수로 덱에 인페르니티 몬스터가 없는 걸 모르고 써서 마법 / 함정 카드를 대신 묻어버릴 때 일어난다(…).

함정 카드라서 세트하고 1턴 기다려서 써야하고 인페르니티만 보낼 수 있는 조건 때문에 전체적으로 어리석은 매장에 비하면 사용이 쉽지가 않은 느낌.

패를 버리는 건 코스트가 아닌 효과라서 암흑계를 버려 효과를 발동할 수도 있다.

패도 없는데 이걸 뽑으면 실로 난감해지므로 채용할 숫자는 신중하게 생각해서 결정하는게 좋다.

원작에서는 안나왔지만 듀얼 터미널에서 만족이 사용한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빛나는 어둠 TSHD-KR071 레어 한국 한국 최초수록
THE SHINING DARKNESS TSHD-JP071 레어 일본 세계 최초수록
The Shining Darkness TSHD-EN071 레어 미국 미국 최초수록

6.6. 인페르니티 베리어


한글판 명칭 인페르니티 베리어
일어판 명칭 インフェルニティ・バリア
영어판 명칭 Infernity Barrier
카운터 함정
① : 자신 필드에 "인페르니티" 몬스터가 앞면 공격 표시로 존재하고, 자신의 패가 0장일 경우. 상대가 몬스터의 효과 / 마법 / 함정 카드를 발동했을 때 발동할 수 있다. 그 발동을 무효로 하고 파괴한다.
희왕/KCG 금지제한 무제한 카드
유희왕/OCG 금지제한 무제한 카드
유희왕/TCG 금지제한 제한 카드

건을 서치하고 난 데몬이 가장 먼저 서치하는 카드 후보 1순위. 경이적인 카운터 능력을 가지고 있지만 발동하려면 인페르니티 몬스터가 공격 표시로 있어야 하는 것이 난점. 우세를 점하고 있는 상황이 아니라면 꽤나 신중한 컨트롤이 요구되는 카드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엑스트라 팩 4 EXP4-KR010 노멀 한국 한국 최초수록
EXTRA PACK 4 EXP4-JP010 노멀 일본 일본 최초수록
The Shining Darkness TSHD-EN089 시크릿 레어 미국 세계 최초수록

7. 참조 카드

  • 빙결계의 용 트리슈라
    카드 자체는 인페르니티와 거의 관련이 없으나 이 카드와 인페르니티가 결합하여 발생했던 대참사는 해당 항목과 이 항목 참조. 이 영향인지는 몰리도 트리슈라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덱이 인페르니티일 정도.

  • 헬웨이 패트롤

  • 연옥룡 오우거 드라군
    엄밀히 말하면 인페르니티 카드군은 아니지만 효과 발동 조건이 패가 0장일 때로 한정되는게 완벽히 같으며, 항목을 참조하면 알겠지만 원래는 인페르니티 카드군에 속할 예정이었다. 다만 중간에 듀얼 드래곤 컨셉을 따르는 과정에서 이름이 변경된 것.
  • 원헌드레드 아이 드래곤
    이쪽도 인페르니티와 직접적인 연관점은 옅지만 원작에서 키류 쿄스케가 인페르니티 몬스터의 효과를 빌리거나 하는 모습을 자주 보여줬으며 OCG에서도 실제로 인페르니티 덱에 필수적으로 차용되는 몬스터다.

  • No.65 재단마인 저지 버스터
    인페르니티 비틀이 자기 특수 소환 효과로 이 카드를 뽑기 좋게 되어있으며 소재 제한에 가려서 그렇지 이 카드 자체의 성능은 괜찮다. 자세한 설명은 해당 항목 참조.

8. 기타 카드(미 OCG화)

8.1. 인페르니티 제로

한글판 명칭 인페르니티 제로
일어판 명칭 インフェルニティ・ゼロ
영어판 명칭 Infernity Zero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1 어둠 악마족 0 0
이 카드는 일반 소환 / 세트할 수 없다. 이 카드의 효과로만 특수 소환할 수 있다. 패의 이 카드는, 효과 데미지에 의해서 자신의 라이프가 0이 되었을 경우, 이 카드 이외의 패를 전부 버리는 것으로 자신 필드 위에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이 카드가 자신 필드 위에 존재하는 한, 자신은 라이프 포인트가 0이어도 패배하지 않는다. 이 카드는 전투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자신에게로의 데미지 500 포인트당 데스 카운터를 이 카드에 1개 놓는다. 데스 카운터가 3개가 되었을 때, 이 카드를 파괴한다.

키류가 로튼과의 듀얼에서 개틀링 오우거의 연사에 라이프가 0이 되자 특수 소환하여 끝까지 지켜낸다.

절대 OCG화 안 될 듯하다. 한정적이지만 엄청난 룰 브레이커. 만약 게이트 블록커의 OCG 효과까지 함께한다면...애니 오리지널과 OCG의 융합은 있어선 안된다는 좋은 예

크래시 타운 편의 버프를 받은 덕분에 유희왕 태그 포스 5에서 오리카로 등장한다. 효과 발동 조건은 라이프 2000 이하일 때 효과 데미지를 받는 순간에만 특소가 가능하게 바뀌었으며 효과 데미지를 받으면 수치를 불문하고 무조건 데스 카운터가 올라간다. 파괴 내성은 패 0장일 때에만 부여되도록 대폭 약화되었다. 자폭스위치와같이쓰면 서로의라이프를0으로한다 여서 데미지도 아니기때문에 데스카운터는 올라가지않는다 그리고 이쪽은 0이되도 패배하지않아서 결론적으로 상대라이프만 0되버린다.

8.2. 인페르니티 데스 건맨

한글판 명칭 인페르니티 데스 건맨
일어판 명칭 インフェルニティ・デス・ガンマン
영어판 명칭 Infernity Doom Slinger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1 어둠 악마족 100 100
자신의 패가 0장일 경우에, 자신에게 효과 데미지가 발생했을 때, 자신의 묘지에 존재하는 이 카드를 게임에서 제외하는 것으로 그 효과 데미지를 무효로 한다. 상대는 다음 효과를 발동할 지를 선택할 수 있다. 자신의 덱의 맨 위의 카드를 넘긴다. 그 카드가 몬스터 카드였을 경우, 이 턴 자신이 받은 효과 데미지를 무효로 한 수치의 합계만큼 상대 라이프에 데미지를 준다. 그 카드가 마법 / 함정 카드였을 경우, 자신은 이 턴 받은 효과 데미지만큼의 데미지를 받는다. 상대가 이 효과를 선택하지 않았을 경우, 자신은 이 턴 효과 데미지를 받지 않는다.

로튼의 개틀링 오우거에 대항해서 키류가 사용. 소환 되는 장면이 등장한적이 없는데, 로튼이 효과를 발동하여 "Fire!"를 할 때 옆에서 슥! 하고 나타나 관자놀이에 권총을 들이미는 모습이 상당히 인상적이다.오오

덱에 2장 이상을 넣었던 건지 마지막에 한 번 더 사용했는데 로튼이 키류의 덱 가장 위쪽에 있는 카드가 마법 카드 불릿&카트리지인 줄 알고 있었기에 승부를 받아들였지만….

제로와 마찬가지로 태그 포스 5에서 게임 오리카로 등장. OCG 공식 룰인 LP 8000에 맞추어서 대미지를 조정, 발동에 들어간 효과 데미지에 관계없이 2000 대미지를 주도록 변경되었다. 데스 건맨이 오리카가 되었어도 정작 밑장빼기를 겸한 심리 트릭에 써먹었던 클라이머가 오리카로 등장하지 못하여 원작재현은 불가능한 것이 아쉽다.

성공만 한다면 기프트 카드 3장을 발동한 시모치 덱은 빅엿을 먹는다. 하지만.... 완전히 밀렸을 때 쓰자. 실패하면 그냥 골로간다.

8.3. 인페르니티 클라이머

한글판 명칭 인페르니티 클라이머
일어판 명칭 インフェルニティ・クライマー
영어판 명칭 Infernity Climber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3 어둠 악마족 0 800
자신의 패가 0장일 경우, 자신의 묘지에 존재하는 이 카드를 덱 맨 위로 되돌릴 수 있다.

키류가 데스 건맨의 효과를 쓰기 전에 미리 묘지에 있던 클라이머의 효과를 써서 클라이머를 불릿&카트리지의 위로 되돌려 놨기 때문에 로튼이 데스 건맨에게 헤드샷으로 떡실신당했다.

사실 로튼이 그냥 신중하게 데스 건맨의 효과를 거부했으면 로튼에게는 롱 배럴 오우거가 있었기에 인페르니티 데스 드래곤은 폭사, 다음 키류가 드로우할 카드는 공격력 0인 인페르니티 클라이머 or 드로우한 순간 무조건 버려야 하는 불릿&카트리지다. 당연히 키류의 패는 0장이어서 로튼이 압도적으로 유리한 상황. 아니 뭘 해도 이길 수밖에 없는 상황이었다.

그러나 당시의 어수선한 상황과 키류의 말빨 탓에 로튼은 정신적으로 몰려있었고 승리를 확신한 나머지 자만에 빠져서 데스 건맨의 승부를 받아들여 자멸한 것이 문제. '어차피 내가 이길 도박, 네가 판 무덤에 널 확실하게 집어넣어 주마'라고 생각한 듯 하다.

8.4. 인페르니티 퀸

한글판 명칭 인페르니티 퀸 (미발매, 비공식 번역명)
일어판 명칭 インフェルニティ・クイン
영어판 명칭 Infernity Queen (미발매, 비공식 번역명)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3 어둠 ? 300 900
자신의 패가 0장이고, 이 카드가 묘지에 있을 경우, 자신 필드 위의 몬스터 1장은 상대를 직접 공격할 수 있다.

코믹스판에 등장한 카드.

8.5. 인페르니티 폰

한글판 명칭 인페르니티 폰 (미발매, 비공식 번역명)
일어판 명칭 インフェルニティ・ポーン
영어판 명칭 Infernity Pawn (미발매, 비공식 번역명)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1 어둠 ? 0 0
자신의 패가 0장이고, 이 카드가 묘지에 있을 경우, 자신은 드로우할 수 없다.

역시나 코믹스판에 등장한 카드. 그리고 아마 유희왕 역사에서 다시 없을 쓰레기 카드.

8.6. 인페르니티 버스트

한글판 명칭 인페르니티 버스트
일어판 명칭 インフェルニティ・バースト
영어판 명칭 Infernity Burst
일반 마법
자신 필드 위에 존재하는 "인페르니티"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의 수 × 800 포인트 데미지를 상대 라이프에 준다.

안 나오거나 나와도 칼질당할 게 분명한 카드. 소생계 카드가 많은 인페르니티는 몬스터 존을 다 채우는 것도 쉽고 인페르니티 데몬의 효과로 이 카드를 서치할 수 있다. 그런데도 최대 대미지 4000. 딱 두 번 쓰면 듀얼이 끝난다. 비록 마법 카드지만 이미 이름에 인페르니티가 들어가 있다는 점을 상기하자.

8.7. 연옥의 계약

한글판 명칭 연옥의 계약(비공식)
일어판 명칭 煉獄の契約
영어판 명칭
일반 마법
자신의 패가 3장 이상 있을 때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패를 전부 버리고, 버려진 카드 중에서 인페르니티라고 이름붙은 몬스터 한 장을 특수 소환한다.

코믹스판에 등장한 카드. 이 카드로 연옥의 영문을 포함한 5장의 카드를 묘지로 보내고 인페르니티 제네럴을 특수 소환했다.

8.8. 연옥의 솥

한글판 명칭 연옥의 솥(비공식)
일어판 명칭 煉獄の釜
영어판 명칭 Kettle of Purgatory(비공식)
지속 함정
자신의 패가 0장일 때, 효과에 의한 파괴를 무효로 할 수 있다.
----
  • [1] 인페르노란 단어에는 연옥이나 겁화 등의 중2병틱한 여러 뜻이 있지만, 인페르니티 관련 카드에선 유독 연옥이란 단어가 자주 나오는 걸로 봐선 연옥 쪽이 더 가깝다고 봐야한다.
  • [2] 그나마 암흑계가 패를 버리는 것을 좋아한다고는 하지만 어디까지나 효과로 패를 버려서 암흑계 몬스터들의 효과를 발동시킨 후 더 많은 패를 가지는 것을 목적으로 할 뿐, 인페르니티와는 근본적인 덱 컨셉이 다르다.
  • [3] 이러한 컨셉으로는 매직 더 개더링헬벤트정도가 있다.
  • [4] 인페르니티를 견제하기 위해 필요한 견제 카드(특히 강제 탈출 장치)들은 죄다 TCG에서 제재, 전개에 날개를 달아주는 소울 차지는 일본, 북미 전부 발매된 카드인데다가 무제한, 당시 경쟁자였던 섀도르, 테라같은 애들을 TCG 미발매... 여러 가지 의미로 상당히 유리했던 대회다.
  • [5] 이 때 스피드 워리어를 파괴했는데 후도 유세이의 라이프가 1000 깎였다. 렙3짜리가 공격력이 1900이라도 된다는 건가... 다음 화에서 700 깎인 걸로 수정되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4 22:01:13
Processing time 0.372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