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인필트레이터 어설트 라이플

last modified: 2014-11-03 23:34:30 by Contributors

© Uploaded by GhostAvatar from Wikia

Infiltrator

폴아웃3에 등장하는 무기.

풀 내구도 공격력 : 7
치명타 추가 공격력 : 10
연사력 : 8발/초
크리티컬 확률 배수 : 1/8배[1]
무게 : 7 pound
사용 탄환과 장탄수 : 24 x 5.56mm
V.A.T.S. 소모 AP : 23 (3점사)
산탄도 : 1.5
수리 가능 아이템 : 동종 무기, R91 어설트 라이플[2]


The Pitt에 추가된 자동소총계열 무기. R91 어설트 라이플의 개머리판을 없애고, 대신 소음기와 스코프를 달아놓은 생김새다. Small Guns 스탯의 영향을 받으며, Non V.A.T.S를 고려해서 반자동 조준까지 된다. 게다가 탄종도 아주 남아도는 5.56mm에 수리는 레이더와 하급 슈퍼뮤턴트들이 자주 사용하는 어설트 라이플!. 쌩조준으로도 그럭저럭 쓸만하다.

투기장에서 3라운드까지 진행할때 3라운드의 상대가 떨군다. 혹은 더 핏에 들어가기 직전 처음 만나는 게이트에 경비를 서는 핏 레이더 3명을 죽여버리면 시체에서 루팅도 가능하다.

소음기 덕분에 조용하게 목표를 암살할수 있어서 암살용으로도 제격인 무기로 공격력 또한 나쁘지않다. 다만 스코프가 달려있긴 하지만 이걸로 저격할 생각은 하지 말자. 스나이퍼 라이플이 아니라 그런지 집탄성은 꽤나 좋지 않다.

그리고 체력이 300인지라 내구도가 빨리 단다는 문제가 있다. 다행히 어설트 라이플이 수도 황무지에선 라드로치보다 흔한 것인지라 수리문제는 없다.

이 외에 철괴 100개 모으기 노가다와 연계해서 90개와 교환가능한 유니크 바리에이션 천공기가 있다. 천공기는 발당 데미지가 올라가는 대신 연사력을 꽤나 희생하므로 DPS는 유니크 주제에 고작 4 차이.

아무튼 둘 다 DLC 무기 답게 괜찮은 공격력에 소음기가 붙어있는데다가 스코프로 어느 정도 거리가 되는 상태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니 이 둘 중 하나를 차이니즈 스텔스 슈트와 함께 사용하면 코앞에서 쏴대도 경고가 주의 이상으로 올라가지 않는 황당한 꼴을 보여주며 게임의 난이도라는 것이 사라져버린다.

폴아웃: 뉴 베가스에서는 프리사이드의 믹&랄프 상점에서, 믹에게 "특별한 물건 없냐"라고 물어보면 열어주는 비밀 창고에서 볼 수 있다. 그러니까, 볼 수만 있다. 모델만 존재하는 거라서 실제로 GECK으로 뜯어보면 인필트레이터 무기 자체는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 [1] 자동화기의 크리티컬 확률은 초당 연사력으로 나누어 계산한다. 원래는 1.
  • [2] 다행히 천공기와 수리 호환이 되지 않아서 천공기를 하늘로 날려먹을 일은 없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1-03 23:34:30
Processing time 0.105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