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일레도리자드

last modified: 2015-01-25 12:48:16 by Contributors


Contents

1. 소개
2. 대전
3. 기타


695 일레도리자드

이름도감 번호
성비타입
한국어일본어영어
일레도리자드エレザードHeliolisk전국 : 695
코스트칼로스 : 047
수컷 : 50%
암컷 : 50%
전기
노멀


특성 (PDW 특성은 *)
건조피부더우면 HP가 줄어든다. 물로 HP를 회복한다.
모래숨기모래바람으로 회피율이 올라간다.
*선파워햇살이 강할 때 특공 1.5배, 매턴 HP가 1/8 감소한다.

분류신장체중알 그룹|
발전 포켓몬1.0m21.0kg괴수
드래곤


진화
694 목도리키텔
태양의 돌

695 일레도리자드

방어 상성(특성 미적용)2배1배0.5배0배
격투 땅노말 불꽃 물 풀 얼음 독 에스퍼 벌레 바위 드래곤 악 페어리전기 비행 강철고스트

종족치HP공격방어특수공격특수방어스피드합계
62555210994109481


도감설명
695
일레도리자드
X목의 깃을 펼쳐 발전한다. 일레도리자드 1마리로 고층 빌딩에 필요한 전기를 만들어 낼 수 있다.
Y전기로 근육을 자극하면 100M를 5초 만에 달리는 다릿심으로 파워가 올라간다.

전용기송전

1. 소개

리자드에게 천둥의 돌을 이용해 진화하면 일레도리자드

포켓몬스터 X·Y에 등장하는 포켓몬으로 모티브는 목도리키텔과 마찬가지로 도리도마뱀 + 태양전지. 모래숨기 특성을 보면 한테서도 따왔다

한글 이름은 전기를 뜻하는 영단어인 Electric + 목도리 + 도마뱀을 뜻하는 영단어인 Lizard 의 합성으로 6세대 포켓몬 중 괜찮은 작명센스에 속한다. 일본명은 그냥 '엘레자드'인데 여기에 목도리까지 끼워넣었으니 어찌 보면 초월번역. 영문 이름은 헬리오스 + 바실리스크 도마뱀. 태양광 발전

2. 대전

무려 3개 날씨팟에서 뛰는 게 가능한 포켓몬

숨겨진 특성을 포함한 특성 3개가 각각 날씨팟 하나에 대응한다. 비팟에서는 기술머신으로 습득하는 파도타기번개 및 건조피부특성 + 파라볼라차지에 의한 회복, 물 타입 기술을 예측하고 내놓아 무효화를 시킬 수 있고, 쾌청팟에서는 선파워를 이용해 화력을 더 강하게 만들 수 있다. 다만 모래팟에서는 희귀한 전기타입이란 점을 제외하면 상대적으로 경쟁력이 부족하며, 비팟에서도 물리내구가 종잇장이라 회복형 전법을 메인으로 하기엔 무리가 있다. 그리고 이번에도 눈팟은 잊혀졌다.[1]

종족치도 특공과 스피드가 높긴 하지만 결코 우수하다고도 할 수 없다. 구애안경이나 생명의구슬을 껴야 좀 화력이 나오는 수준. 특수내구도 체력이 낮아서 애매. 물리내구는 그야말로 처참해서 비자속 땅고르기에도 사경을 해메기 때문에 속전속결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여기까지 보면 쥬피썬더의 하위호환이지만 넓디넓은 기술폭과 건조피부 특성으로 충분히 차별화가 가능하다.[2] 덕분에 11월 중반쯤 오자 사용빈도가 늘긴 했지만 기존의 전기타입 경쟁자들이 풀리는 12월 이후 본격적으로 드러날 6세대의 대전환경과 기술 활용이 관건일 것이다. 일단은 전기/노말 이라는 타입 조합과 건조피부 특성으로 5세대 최강급 특수막이였던 탱탱겔의 자속 기술을 전부 무효화시킬 수 있기에 대책으로 쓰일 수 있을 거라는 정도.

하지만 성능 및 특성을 보면 마릴리완벽한 하드카운터기 때문에 잘만 사용하면 몹시 쓸만하다. 상기한 건조피부로 마릴리의 주력기 2를 완전히 봉쇄하며, 생명의구슬 장착시 10만볼트로 마릴리를 확정 끔살 가능하다.[3] 배북을 사용한다 해도 마릴리가 선공할 수 있는 방법은 아쿠아제트밖에 없기에 결국 교체하거나 맞아죽는 방법밖엔 없다. 교대로 땅타입 포켓몬이 나와도 빠른 속도의 잠재-얼음으로 글라이온, 랜드로스 등 메이저한 땅타입을 상대로 선전할 수 있다.[4]

이런 포켓몬들 대부분이 그렇지만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여러모로 활약할 수 있는 재미있는 포켓몬.

3. 기타

한글판 기준으로 최초로 이름이 6글자를 넘어선 포켓몬이자 가장 이름이 긴 포켓몬. 일본판은 파이어로가 그 영예를 차지했다.


일러스트만 보면 그냥 단순한 도마뱀처럼 보이지만, 배틀에서 기술 사용시 목도리가 마치 안테나처럼 펼쳐진다. 즉 목의 검은 부분 전체가 목도리. 이미지를 보고 '이게 어디가 목도리도마뱀이냐'라고 실망하다가 게임상 모션을 보고 호평하는 사람이 많다. 게다가 진화 후 역변하는 6세대 포켓몬중에서 몇 안되는 귀여운 모습이라 좋아하는 사람들도 있다.

사족이지만, 미르시티체육관 관장 시트론의 에이스 포켓몬이기도 하다. 애니판에선 시트론이 대타로 만든 로봇 시트로이드의 지시를 받으며 체육관을 지키고 있다.

6세대 신 포켓몬 중 최종진화형 기준으로 단 둘뿐인 전기타입이기도 하다. 다른 한 마리는 데덴네. 사실 6세대 신 포켓몬이 워낙 적어서 안 그런 타입이 드물긴 하지만.
----
  • [1] 냉혈동물을 모티브로 했으니 어쩌면 당연한 것일지도 모른다.
  • [2] 상기한 파도타기에 풀묶기, 악의파동까지 기술머신으로 커버 가능하기에 잠재파워를 맞추지 못해도 기술칸 빌 걱정은 없다. ORAS에서 기술가르침으로 용의파동도 배우고 하이퍼보이스 역시 추가되어 노말타입 자속기의 부재도 해결되었다.
  • [3] 단 마릴리가 돌격조끼를 착용하고 있다면 후속 치근거리기엄청난힘에 끔살당하니 주의. 생구 대신 기띠를 착용하고 있다면 이쪽의 승리다.
  • [4] 한카리아스는 낮은 확률로 버텨내기도 하고 기합의띠를 장착하는 경우가 많아 주의가 필요하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1-25 12:48:16
Processing time 0.256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