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일렉트로(마블 코믹스)

last modified: 2015-03-22 11:25:53 by Contributors




1. 마블 코믹스의 등장인물

마블 코믹스의 빌런 캐릭터. 스파이더맨의 적으로 시니스터 식스의 멤버이기도 하다.

본명은 맥스웰 딜런. 원래 평범한 전기 기술자였으나 번개에 맞아 죽을 뻔다가 살아남으면서 전기 능력을 얻었다. 이후 악당으로 전직. 평범하다면 평범한 시작이다.

전기 능력자이지만 단순히 전기만 쓰는게 아니라 전기를 이용해 근력을 증가시킬 수도 있으며 전력원에 접속하면 병과 가벼운 상처를 치유하는 것도 가능하다. 당연히 전기 공격에 내성을 지니고 있으며 다른 계통의 에너지 공격에도 어느 정도 저항력을 지니고 있다.

중요한 것은 아니지만 코스튬의 가면 부분이 심히 독특하다. 어떻게 받아들이든 한번 보면 잊기 힘들다.

시니스터 식스에 자주 가입했지만 프라이트풀4에도 가입한 적이 있다.

여담이지만 전혀 상관없는 동명이인 캐릭터들이 있다.

메인 유니버스에선 토르에게 개발렸지만 어벤징 스파이더맨 18화에서 재등장. 토르에게 복수하기 위해 AIM과 협력해 자신을 개조했다. 토르는 자만한 상태에서 싸우다 일렉트로에게 죽을 뻔했고, 일렉트로가 폭주하면 뉴욕가 날라가버리는지라 슈피리어 스파이더맨(닥터 옥토퍼스)는 서둘러 장비를 만들어 일렉트로를 장비에 흡수해버린다[1]. 이후 샌드맨의 머리 옆에 나란히 놓이게 됐다.

----
  • [1] 토르에겐 일렉트로가 죽었다고 거짓말을 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22 11:25:53
Processing time 0.824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