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일순 후의 세계

last modified: 2015-03-16 10:47:26 by Contributors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Contents

1. 개요
2. 설명
2.1. 디아볼로의 대모험에서


1. 개요


죠죠의 기묘한 모험 제6부 스톤 오션최종보스 엔리코 푸치가 각성한 스탠드 메이드 인 헤븐으로 우주의 시간을 가속하여 지금의 우주를 멸망시키고 새로운 우주를 탄생시킨 후의 세계를 이르는 용어.

2. 설명

흔히 '일순 후의 세계'라고 부르는 이 세계는 '새 우주가 탄생하고 푸치 신부가 살아있는' 쪽, 즉 인류가 모든 미래를 기억하고 있는 '천국'인 제2의 세계와, 푸치 신부의 죽음으로 운명이 변경되어 재탄생한 제3의 세계로 나눌 수 있다. 이 중에서 마지막에 남은 건 제3의 세계이기에 보통 죠죠러들이 '일순 후의 세계'라고 부르는 건 이쪽이다.

정리하자면,

기존의 세계 -> 인류가 미래를 기억하는 제2의 세계[1] -> 푸치 신부의 죽음으로 운명이 변경되어 재탄생한 제3의 세계

죠죠의 기묘한 모험 제7부 스틸 볼 런, 제8부 죠죠리온의 무대는 일순 후의 세계를 대전제로 삼고있다. 다만, 동시에 작가는 이전과는 완전히 새로운 이야기이며, 그저 전작과의 연결되는 대전제일뿐이고 스토리는 관계없다고 밝혔다. 자세한 이야기는 스틸 볼 런 항목을 참고.


이런 작가의 설명대로 일순 후의 세계는 이전 세계를 다루고 있는 1 ~ 6부와는 같으면서도 다른 모습이 많이 등장한다. 예를 들어 7부의 주인공 죠니 죠스타는 이전 세계의 죠나단 죠스타에 해당되는 인물이지만 어느 정도 디오 브란도에 가까운 점도 있으며(죠지 죠스타에게 이미 아들(니콜라스 죠스타)이 있는 상황에서 나중에 생긴 아들(참고로 디오는 죠스타경의 양자로 입양되었으니 두번째 아들이 맞다)이라는 점, 다소 이기적인 면이 있다는 점 등), 반대로 디오에 해당되는 디에고 브란도는 디오와 같은 점도 많지만(편부모 가정, 부잣집에 입양, 이기적인 성격, 신체강화능력을 얻음 등) 오히려 디오보다 순화된 점도 많다. 히로인 루시 스틸의 경우 원래 이름이 '루시 팬들턴'으로 리나 팬들턴이 생각나는 이름을 갖고 있지만(심지어 둘 다 백인 여성이다) 에리나와는 달리 일순 후의 죠나단에 해당되는 죠니와 이어지지 않았고 오히려 죠니와 이어진것은 갑툭튀한(...) '히가시카타 리나'라는 여성인데, 이름이 '리나'이다보니 이 쪽도 '에리나'가 연상되는 면모가 있다(인종은 일본인으로 에리나와는 딴판이지만). 자이로 체펠리는 이전작의 윌 A. 체펠리시저 체펠리를 반 쯤 섞어놓은 듯한 인물이고, 마운틴 팀로버트 E.O. 스피드왜건과 같은 날라리에 얼굴 흉터를 지니고 있지만 더불어 둘 다 같은 여자를 돕고 솔로로 살다 죽었다 작중 스피드왜건 재단이 분명하게 따로 언급되는 등(이름은 '스피드왜건 석유회사'로 좀 다르지만 원래 재단이 석유회사에서 시작했다) 원래의 스피드왜건과 다른 점도 많다. 8부에서도 모리오쵸는 똑같이 나오지만 히가시카타 가족의 구성원이 이전과는 확연히 다르고 키라 요시카게, 히가시카타 죠스케라는 친숙한 이름이 나오나 완전히 다른 사람들이다. 심지어는 히로인 히로세 야스호히로세 코이치가 생각나는 캐릭터이지만 성별부터 비중 등이 코이치와는 완벽하게 다르다.

여담으로 많은 사람들이 그냥 지나치는 감이 있는데 일순 전에 죽지않은 모든 생명체는 일순 후의 우주로 옮겨진다. 따리서 전작에서 죽지않은 죠죠들이 아직 실존할지도 모른다는 말. 기억이야 어찌될지 알 수 없지만 일단 6부까지 생존이 확인됬던 죠셉 죠스타나 수지Q가 변함없이 가계도에 실려있었다. 딸인 홀리 죠스타도 마찬가지.

참고로 7부부터의 세계가 일순 후의 세계라고 하지만 한가지 미심쩍은 일이 있다면 시간대가 다르다는 점이다. 푸치 신부가 사망한 시점은 스톤 오션의 시간대인 2012년 시점인데, 일순 후의 세계를 다룬 스틸 볼 런은 훨씬 더 과거인 1890년을 무대로 삼고 있기 때문. 즉 시간으로 따지자면 푸치 신부가 죽기 전이라는 점인데, 작중 메이드 인 헤븐의 영향을 받고 있다는 묘사는 일절 없다. 제 3세계라서 그렇다! 라고 할 수 있지만, 상술했듯 제 3 세계가 완성된 것은 2012년(엠폴리오 엘니뇨가 푸치를 죽인 시점)이다. 그러면 대체 스틸 볼 런의 무대는 어떻게 성립할 수 있는지가 최대의 미스터리가 된다. 그 다음 작인 죠죠리온도 겨우 2011년으로 역시 2012년보다 조금 못미치는 시간으로 같은 문제가 존재하고 있다.

가장 가능성 있게 해석하자면, 일단 제 3 세계는 푸치가 죽어서 완성이 된 상태이고, 스틸 볼 런과 죠죠리온은 단지 제 3 세계에서의 과거를 그린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어쨌든 푸치는 죽고 없으니 메이드 인 헤븐의 영향을 받지는 않았고. 여하튼 이래저래 복잡한 설정임은 틀림없다(...).

소설 죠지 죠스타에서의 완전생물 카즈36순 후의 세계가 되어서야 지구에 귀환할 수 있었다.

2.1. 디아볼로의 대모험에서

동인 게임 디아볼로의 대모험의 숨겨진 제4의 던전. 메이드 인 헤븐을 합성하는 데 성공한 후 호텔의 침대에 누워 있는 DIO에게 말을 걸면 개방되고, 이후 푸치 신부를 통해서 들어갈 수 있다. 합성법은 메이드 인 헤븐 항목 참조.

개방 방법이 어려운 만큼 던전 난이도도 흉악한데, 1층에서 다른 던전의 15~20층 전후에나 나오는 적들이 득시글해서 맨몸으로 들어가면 말 그대로 한방. 다행히 아이템 반입 가능 던전이라서 충실한 장비 + 혹시 모를 초반 순살의 방지를 위한 레벨/HP 도핑은 필수에 가깝다.

던전 층수는 무한으로 말 그대로 질릴 때까지 파고 들어갈 수 있다. 9층까지는 정해진 적들이 순서대로 나오지만, 10층부터 보스를 제외한 모든 종류의 적들이 무작위로 튀어나오며 죄다 레벨이 잔뜩 오른 채로 나온다.[2] 99층에는 레어 아이템인 "히로히코의 사인지"가 있다. 호텔의 밖과 마찬가지로 모든 아이템이 자동적으로 식별되어 있는 상태.

그리고 100층을 넘어가기 시작하면 몹들의 레벨이 걷잡을 수 없이 올라가서 힘들어진다. 몹들의 레벨이 50 이상으로 올라가지 않는 이전 버전이라면 모를까, 999까지 올라가는 0.13 이후 버전에서는...

토니오 트라살디의 상점에서 도둑질을 할 시 다른 던전에서의 히가시카타 죠스케 & 니지무라 오쿠야스 페어가 등장하는 대신 마소년 비티에 나오는 "경비원"이 등장한다. 2회 행동 장착에, 맷집도 높은 데다가 웃음으로 몇 턴간 마비를 걸어오기도 하는 짜증나는 적이다. 경험치도 쥐방울만큼 줘서 허탈함은 2배.

죽이면 아이템 "공룡 화석"을 떨어트리는데 갖고만 있어도[3]다음 층부터 모든 층이 초대형 몬스터 하우스가 되며, 사용하면 다음 층이 경비원이 가득한 몬스터 하우스가 된다.[4] 버리거나 팔아치우면 원상복귀. 에르메스의 그것이나 바오 내방자의 바오 같이 일순 후의 세계에서만 등장하는 적이나 아이템도 있다.
----
  • [1] 기존 세계에서 약 4개월 전쯤으로 시간은 변경되었다.
  • [2] 본편에서는 적이 팀킬을 해야 레벨2로 올라가는 데 비해, 여기서는 처음부터 10이 넘어가는 애들이 기본으로 나온다.
  • [3] 에니그마의 종이 등에 넣어놔도 물론.
  • [4] 다만 어디까지나 일순 후의 세계에서만 해당된다. 다른 던전에서는 가지고 있어봐야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16 10:47:26
Processing time 0.136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