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일요일은 즐거워

last modified: 2014-10-27 22:07:32 by Contributors

목차

1. 개요
2. 주요 프로그램



이 항목은 슈퍼 TV 일요일은 즐거워로도 검색해서 들어오실 수 있습니다.

1. 개요

풀네임은 슈퍼 TV 일요일은 즐거워.
KBS에서 1998년부터 2003년까지 방영했던 연예오락 프로그램.

통상의 프로그램과 별반 다를 것 없이 그냥 고만고만한 프로그램 정도였다가, MC대격돌(공포의 쿵쿵따)를 방영하면서 전환기를 맞게 되었다. 자세한 것은 공포의 쿵쿵따 항목을 참조.

주요 코너는 MC대격돌(공포의 쿵쿵따, 위험한 초대), 출발 드림팀, 캠퍼스 영상가요, 천하제일외인구단, 99초 스탠바이 큐 등. 2000년에는 기고만장이라는 시청자를 우롱하는 코너를 내보냈다 호기심 천국에게 개발살 나고 프로그램 자체가 폐지될 뻔한 흑역사가 있다.

2003년 KBS사장이 바뀌면서 예능에 공영성을 강화한다는 취지로 폐지가 되었다.[1]
이후 공영성은 KBS 예능의 주요 목적이 되어버렸지만 공영성을 내세운 예능 프로그램 가운데서 스펀지, 상상플러스 등을 빼면 성공한 예능 프로그램은 그다지 많은 편이 아니다.

일요일은 즐거워의 폐지가 결정되었을 때 위험한 초대천하제일외인구단의 인기로 상승세였기에 많은 예능팬들이 아쉬워 했다.

이후 일요일은 101%의 흑역사를 거쳤다가 해피 선데이로 KBS 일요예능의 계보가 이어진다.

----
  • [1] 여담으로 IMF 외환위기가 발생하면서, KBS는 공영방송의 입장에서 급격히 떨어진 국민적 사기와 침체된 사회적 분위기가 지속되는 당시의 시기 상 브라운관을 통해 웃고 즐기는 연예, 오락 프로그램의 편성은 적절하지 않다는 명분을 내세워 개편 시기와 관계 없이 일요일은 즐거워의 전신인 슈퍼선데이를 비롯한 다수의 연예 오락 프로그램들을 서둘러 폐지시킨 사례가 있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0-27 22:07:32
Processing time 0.031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