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임경현

last modified: 2014-11-27 20:15:18 by Contributors


이름 임경현
생년월일 1991년 11월 10일
국적 대한민국
아이디 Ragan[1]
포지션
레이팅 2069(2012.11.22)
소속구단 PSW Ares(2012.05.09~2012.08.??)
KT 롤스터 B(2012.10.10~2013.02.27)
Xenics Storm(2013.03.01~2013.07.30)

다음팟 라이브 주소
아프리카 방송 주소
유투브 채널

Contents

1. 소개
2. 플레이 스타일
3. 은퇴
4. 은퇴 이후 시작한 개인방송
5. 기타


1. 소개

KT 롤스터 B의 탑예능을 맡고 있었고 이후 Xenics Storm 소속 탑으로도 뛴 정신라간 선수.

2. 플레이 스타일

올라프 장인으로 유명하며 블라디미르 또한 잘 쓰는 선수. 주 챔피언이 올라프인 만큼 상당히 공격적인 스타일로 유명하다. OLYMPUS Champions Winter 2012-2013 11월 15일 경기에서 국내 최강팀중 하나인 Azubu Blaze를 상대로 올라프로 미친 패기를 보여주며 팀을 캐리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갓텍을 유일하게 능욕하신 분이시다!

다만 올라프 이외에 챔피언 사용능력에 대한 평가는 애매하다. OLYMPUS Champions Winter 2012-2013 나진 소드와의 경기에서 모든 경기에서 올라프가 밴 당해서 이렐리아, 레넥톤, 엘리스 등을 사용했는데, 모든 경기에서 막눈에게 밀렸다. 특히나 이렐리아를 플레이 한 경기에서는 이렇다할 존재감 조차 드러내지 못하면서 막눈의 메뚜기쇼를 지켜봐야만 했고, 라인전 패왕급인 엘리스를 픽하고도 쉔에게 솔로킬을 헌납하며 멘붕. 올라프 이외의 챔피언을 연습해야한다는 지적이 나오고있다.

3. 은퇴

LOL 클럽 마스터즈에서는 Ssumday의 화려한 데뷔에 묻혀 거의 출전하지 못했다[2]. 역대급 신인 등장이라는 이슈에 묻혀지긴 하지만 이것이 라간의 차기 챔피언스 출전을 불투명하게 되지 않을까 하는 팬들의 걱정이 나오고 있다. 결국 2013년 2월 27일에 KT에서 나오게 되었다...

이틀 뒤인 3월 1일 이지훈 감독의 소개로 Xenics Storm의 탑 라이너로 입단하였다.# 그러나 기대만큼의 모습을 보여주진 못 하였다.

2013년 7월 30일 Xenics에서 나왔으며 8월 5일 입대한다고 한다.#[3] 다만 이후에 귀가 조치받았으며 거의 면제라고 말했는데 한쪽 귀 달팽이관이 나가버린데다가 라간 본인의 집안사정 때문에 공익에서도 방출당했다고 본인이 말했다.(...) 라간 스스로가 분할복무를 명령받았다고 하는데 분할복무는 공익 맞다...
집안 사정으로 인한 병역 면제 신청을 처리중 이라는듯.

4. 은퇴 이후 시작한 개인방송

2013년 12월부터 개인방송을 시작했다. 본래는 아프리카에서 방송하려고 했는데 방송장비의 문제 등으로 다음 TV팟에서 방송하기로 했다. 하지만 이후에 다시 장비 문제가 해결되면서 아프리카에서 방송을 재시작하였다.

개인방송에서의 모습은 시청자들과의 소통을 잘하며[4] 유쾌하고 4차원인 평소의 모습 그대로이나 랭겜은 운 이론을 여지없이 보여준다. 아무리 라인전에서 이득을 거둬도 팀원들이 앞장서서 던지거나 망하기 때문에 다이아 1 96점까지 올랐던 점수가 순식간에 30점대로 추락하기까지 보여주며 멘붕하는 일도 나날이 늘어난다...

2014년 4월말부터 꾸준히 유명한 BJ들을 저격하는 것이 새로운 컨텐츠가 되었는데, 그 이유는 자신이 6번이나 아프리카 베스트 BJ를 신청하였지만 계속 실패하였고, 결국 유명한 BJ들과 같이 큐를 잡아서 시청자 수를 올리려는 것이 그 이유.

2014년 5월부터는 자기 부캐로 시청자들이랑 같이 랭겜 듀오 방송을 하고 있다.

2014년 8월 장인이 되겠다며 우직하게 한우물을 팠던 아칼리로 드디어 챌린져 티어를 달성했다!!!... 하지만
기쁨도 잠시 일주일만에 짤린져가 되어서 다이아로 복귀 영원히 고통받는 라간 아직도 베스트 BJ가 되지 못했다

개인방송에서 항상 후회하는 점이 있다면 KT에서 방출되자마자 아프리카 방송을 시작했으면 지금보다 훨씬 많은 시청자 수를 확보했을 건데 그러지 못해서 아쉽다고 한다. 그래서 그런지 라간은 너무 심한 수준의 어그로가 아닌 이상은 강퇴를 잘 안하는 편.

5. 기타

아이디 '라간'은 그렌라간라간에서 따왔다고 한다.

리그 오브 레전드를 시작한 계기는 KT 롤스터 A멀록을 따라 같이 한 것이라고 한다.

이전에는 PSW Ares에 있었으나 동료들과 호흡이 맞지 않아 8월 중순에 나와 KT 롤스터에 들어왔다고 한다.# PSW Ares 시절의 아이디는 PSW Blood. PSW Area 시절에 했던 인터뷰.

참고로 프로를 시작하게 된 계기가 신검을 받았던 직후에 집에서 할 짓이 없어서 "나도 레이팅이 2천대니깐 프로나 한 번 해볼까..." 해서 시작하게 되었는데 때마침 PSW Ares에서 합격 전화가 와서 모니터와 컴퓨터 본체를 들고 와서 창녕에서 기차타고 와서 수원과 서울 사이쯤에 있는 PSW 숙소에 올라왔다고 한다.

위의 Azubu Blaze와의 경기 후 이어진 예능감 넘치는 인터뷰 덕에 정신라간이란 정신나간 별명이 붙었다.

라간하면 떠오르는 신지드만이 할 수 있는 전설의 3라인 파밍!!! 당시 이런 짓을 하게 된 이유가 개인방송 중 다른 롤BJ인 메도우이헌터, 헤르메스와의 팀랭 대화에서 "이유야 별거 없고... 신지드가 이때 당시 강인함도 붙어있었던 OP였고, 재밌을 것 같아서 즉흥적으로 해봤어요."라고 밝혔다. 그리고 이 3라인 파밍은 2년뒤 시즌 4 롤드컵 8강전에서 루퍼가 신지드를 꺼내들어서 상황이 유리해지자 3라인 파밍 하는거 아니냐고 김동준 해설위원에게 언급되었다.


덕력도 꽤 있는 것 같은데 일단 아이디인 라간을 비롯해서 개인방송 도중에 그 유명한 항봉무녀의 대사를 인용한 드립까지 치는 것으로 보아서 꽤 하이 레벨의 덕력을 자랑하는 것 같다.(...)


----
  • [1] PSW 시절 때는 Blood
  • [2]한 경기 나왔다.
  • [3] 공익으로 입대했는데 사유가 한쪽귀가 선천적으로 안들린다고 한다.
  • [4] 채팅창에서 누군가가 "라간님, 랜턴 올라프 해보세요!" 라고 하자 그의 답변이 걸작. "미쳤어요?" 그리고 채팅창은 ㅋㅋ로 폭발했다고 한다.
  • [5] 이 사진이 인터넷에 퍼진 이후에 LOL 프로게이머 소양교육이 있었는데, 서로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에 이 사진에 대한 질문을 받자 굉장히 당황해하며 버벅버벅거리다가 할 말 없다는 수줍은 대답과 함께 고개를 숙이고 말았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1-27 20:15:18
Processing time 0.1670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