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임슬옹

그룹 2AM의 멤버
이창민 임슬옹 조권 정진운

이름 임슬옹(林슬옹)
출생 1987년 5월 11일, 서울특별시
신체 184cm, 71kg, O형
학력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문화예술경영학과
소속 2AM
포지션 보컬
데뷔 2008년 2AM 싱글 '이 노래'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웹사이트 트위터 미투데이

2AM의 멤버. 3년의 연습생 생활을 걸쳐 2AM으로 데뷔했다. 멤버들중 가장 허우대가 멀쩡...한게 아니라 몸도 좋고 키도 크다. 티저 뮤비가 공개되었을 때 진지한 발라드 곡임에도 불구, 갑빠가 너무 좋아 팬들이 '가슴밖에 안 보여요'라고 평가했을 정도. 실제로 운동광이라 낮에는 헬스, 밤에는 한강을 뛰었다나. 열 살 미만의 어린 시절에는 포동포동했으나 커가면서 여러모로 용된 케이스. 어린시절에 아역으로 잠깐 모습을 보였는데[1] 이 때는 지금 얼굴의 원형을 찾을 수 없다. 그렇다고 성형은 아니고 초->중->고 시절을 거쳐가며 얼굴 윤곽이 뚜렷해져가는 게 눈에 보인다. 고교시절에는 인기가 하늘을 찔렀다고.

잘생기고 작은 얼굴과 기럭지에도 불구 발라드 그룹답지 않은 2AM의 멤버답게 방정과 허술함이 하늘을 찌른다. 혹자들은 발라드 그룹으로서 쌓아온 진중하고 분위기 있는 이미지를 러운 아이드 걸스 한방으로 날려먹었다고 평하기도 한다. (...)

2009년부터 2011년까지 팀의 막내 정진운과 함께 우리 결혼했어요 스튜디오 패널로 고정 출연했다. 여기서 브라운 아이드 걸스 손가인으로부터 아지뱀(아주버님의 사투리)과 본명을 합친 옹아지뱀이라는 별명을 얻었다. 분명 방송 내에서 붙여준 별명인데 어째 영역이 확장하고 있는 듯. 우결의 자막때문에 할말+옹 식으로 이용하기도한다.[2] 아담커플을 매우 부러워하는데 그걸 또 따라한다고 진운군(186)과 둘이 커플티셔츠 입고 있는 건(...) 외에도 이름이 독특한 편이라 스롱이, 헐랭옹, 옹이, 옹슬이 옹슴이 등등으로 불리고 있다.

싫어하는 사람도 더럿 있는데, JYP에서 유튜브를 통해 자체방영한 '2AM 에피소드'의 세번째 시리즈를 보면


02:15 부터. 차례대로 양주, 카스, 참이슬이다(...) 미성년자 있는데 대놓고 술 반입해서 좋다고 찍고 않았다고 일각에서 욕을 엄청나게 먹었다. 요새 애들이 다 그렇지 뭘 그러느냐고 반문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일단은 엄격하게 관리한다는 아이돌 숙소에 양주, 맥주, 소주가 차례대로 있는 것을 본 사람들은 어안이 벙벙. 이 외에도 농담처럼 거론되는 '고등학교 4대천왕' 시절이 모 블루투스 밴드의 리더와 메인 보컬과 거의 비슷한 막장도였다고 싫어하는 사람도 있다. 전자는 확실한 증거를 본인이 찍게 내버려 뒀다(...)고 쳐도, 후자는 검증이 필요하다.[3]

고교시절 흑인 음악 동아리에서 활동했으며[4] 동아리 멤버중에 오버클래스 크루의 멤버인 래퍼 스윙스가 있다.

예전부터 신민아의 팬임을 여러번 밝혀왔다. 신민아의 기본프로필은 기본으로알고 노트북 배경화면이 신민아 일정도 강심장에 내여자친구는 구미호 특집편에선 대놓고 나온다.

개인의 취향에 출현했는데 아이돌로도 괜찮은 조연 으로 출연했지만 급인기를 모으면서 악플이 쏟아지고 팬들은 쉴드 쳤지만 원래 아이엠의 쉴드는 약했다.

2010년 6월 아이유의 곡에 듀엣으로 참가했다. 이 곡의 평판이 좋은 편이어서 임슬옹 입장에서도 제대로 임자 만난듯.

그리고 무대에 섰는데 둘다 안좋은 목소리[5]에도 인기가요에서 1위를 했다. 1위가 호명되자 아이유는 어벙한 얼굴로 허둥댔다. 아이유가 밥도 산 듯

훤칠한 체격에 힘도 장사. 2010년 설맞이 스타 천사장사 씨름의 신에서 우승을 차지, 추석특집 스타 댄스대격돌에서도 씨름코너가 있자 우승을 했다. 들배지기를 연상케하는, 상대를 들어올리는 모습에서 괴력을 확인할 수 있다. (2PM의 멤버로 들어가도 무방할 저 체격과 괴력으로 발라드를 부른다니...)

2011년 11월 클래지콰이의 리더 클래지의 솔로 프로젝트에 피쳐링으로 참여하였다.

2012년 1월 원더걸스의 멤버 소희와 열애설이 터졌다. 같이 찍힌 사진도 있지만 사람들은 일단 스서피셜 스포츠서울의 보도도 아니고 정황도 애매한 만큼 반신반의하는 분위기.

연기자로도 데뷔했는데, 개인의 취향에서 본격적으로 데뷔했고, 이민정과 단막극인 도시락에 출연하기도 했다. 영화로는 2010년 어쿠스틱이라는 음악 영화를 통해 처음 데뷔했지만 이 영화는 철저하게 묻혔고, 본격적인 상업 영화에서 한 자리 맡은 것은 26년의 경찰관 권정혁 역을 통해서. 다만 연기력에 대해서는 허접하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잘한다는 소리를 듣는 정도는 아니다..

아이리스 2 후속작이었던 천명이라는 드라마에 출연이 확정되었었는데, 조선 12대 임금 인종으로 나왔었다.

2013년 5월 18일, 5.18 33주년을 맞이해서 트위터에 "5.18의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는 글을 남겼다. 영화 26년에 출연했을때 5.18에 대해 알게 되었다고 한다.누구랑 참 비교되네요

----
  • [1] 1995년 대우그룹 광고에서 굴렁쇠 굴리던 소년이다.
  • [2] 논리옹, 연기자옹, 할말있옹 등등
  • [3] 스윙스와 친구였다는 것이 좀 걸리긴 하지만, 확실한 물증은 없다. 스윙스는 서울에서 양아치가 제일 많다고 전해지는 은평구의 짱이었다.근데 임슬옹과 스윙스는 2006년도에 같이 소울밴드를 결성해서 활동했었다.친한건 맞는듯.
  • [4] 이 동아리는 임슬옹 재학시절부터 흥해서 아직까지 '학교 안에서만' 좀 유명하다. 자신도 좀 애착이 있는지 데뷔 이후 고등학교 축제 때 한번인가 왔었다.
  • [5] 슬옹군은 비염이고 아이유도 감기 비슷한 목소리가 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19 11:23:53
Processing time 0.145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