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입 닥쳐, 말포이

shutupmalfoy(2).jpg
[JPG image (126.74 KB)]

제발_나_말_좀_하자.jpg
원천봉쇄의 오류
영원히 고통받는 말포이
가면 갈수록 욕설의 강도가 더 세진다. 마지막 짤에선 아예 엿먹어,말포이. 라고 한다!
아즈모단과는 관계없다

해리 포터 시리즈에 나오는 등장인물명대사. (참고로 오역이 많은 해리포터 시리즈 번역판이지만 이건 번역자의 오역이나 의역같은게 아니다. 아예 원문도 Shut up, Malfoy.라고 적혀있다.)

작중 내내 드레이코 말포이가 무슨 말을 하건 해리 포터나 다른 학생들에게 이 말을 듣는다.
일부러 그러는 건 아니고, 말포이가 하는 말이 대개 시비거는 거라서 그렇다. 그러니 해리만이 아니라 해리의 절친한 친구들도 자주 사용한다.(...) 원판에는 중간에 쉼표가 들어가지만, 보통은 입닥쳐 말포이로 더 잘 알려져있다. 아류로 7권에서 해리가 선보인 '입닥쳐 론' 도있다.

의외로 1권부터 나온 유서깊은(?) 문장이다. 영광스러운(?) 첫 사용자는 패르바티 패틸(맨 첫 사진).

짤방으로도 정리되어 있다.(...) 그리고 이것들은 과거 웃긴대학필수요소였다. 유튜브에 관련 영상도 있었으나 삭제된 듯.

말포이는 맨날 이 소리를 듣다보니 결국 더더욱 삐뚤어져서 6권 말미에 죽음을 먹는 자들과 함께 마법난사사건(...)을 자행하게 되었다는 농담이 있다.

원조로는 스타 트렉 TNG에 등장하는 캐릭터 웨슬리 크러셔를 까는 "입닥쳐 웨슬리(Shut up, Wesley)"가 있다.
이 말이 방송에 방영된 것은 1988년으로, 약 10년 정도 앞선다.

자매품으로 "엿이나 먹어. 말포이" 가 있지만 "입닥쳐, 말포이.", "진정해 론." 보다 유명하진 않은 편.
WoW 버전으로는 닥치시오 우서가 있다.

참조: 진정해 론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12-01 21:15:13
Processing time 0.014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