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잎날가르기

last modified: 2015-02-20 13:06:05 by Contributors


기술 이름타입분류위력명중PP
한국어일본어영어물리559525
잎날가르기はっぱカッターRazor Leaf
기술 효과특수 분류부가 효과확률
급소에 맞을 확률이 높다.비접촉 - -

덩굴채찍과 함께 초반 풀 타입 포켓몬의 육성을 책임지는 기술.

1세대의 이상해씨는 이런 기술을 레벨 27에나 배우는데, 그도 그럴것이 1세대 때는 사용하면 거의 무조건 급소에 맞아 110의 위력을 내는 흉악한 기술이었고 애크러뱃의 원조로구나!! 배우는 포켓몬도 이상해씨를 제외하고는 모다피밖에 없엇다. 2세대부터는 배우는 레벨도 빨라지고 안습평범한 기술로 돌아갔다.

국내 무인편 애니메이션에선 '잎날가르기'라고 안하고 '나뭇잎 공격!'이라고 했다. 아마 원어 나뭇잎커터를 번역하는 과정에서 커터라는 말이 어린이들에게 어렵거나 끔찍(?)하다고 생각해서 공격으로 치환한듯. ag이후로는 잎날가르기라고 제대로 나온다.

여담이지만 메지컬리프와 사용시의 애니메이션이 매우 비슷하다.

포켓몬스터 SPECIAL에서는, 다이아토대부기가 필살기로 사용한다. 위력을 집중한 단 하나의 잎날을 초고속으로 정확하게 날리는 것. 덩치에 안 어울리게 논다 다이아가 "잎날가르기" 라고 외치는데 "잎" 부분에서 이미 공격이 명중해있다. 다이아가 붙인 이름은 "잎날가르기 다이아몬드 스페셜 마하 원 앤드 온리" 네이밍센스가 돋보인다.(…) 그밖에도 레드이상해꽃이 이상해씨때부터 유용하게 사용하던 풀 타입 기술중 하나. 특히 마티스와의 2번째 대결에서 주인인 레드를 승리로 이끈 기술이다.

6세대에선 무리배틀 시 5마리 모두 공격 가능하기 때문에 노력치 노가다에 괜찮지만, 보통 위력이 더 높고 명중률이 100인 꽃보라를 사용하는편. 다만 공중날기달콤한향기를 둘다 배워 노력치 노가다 셔틀에 딱 좋은 트로피우스는 꽃보라를 배울 수 없기 때문에 이 기술을 채용하곤 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20 13:06:05
Processing time 0.016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