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자가수술

last modified: 2015-03-15 23:40:08 by Contributors

이 문서는 의학적 지식을 다룹니다. 리그베다 위키에 등재한 의학 정보를 맹신하지 마십시오. 이 문서에서 언급하는 정보는 기초 상식이나 학술적인 설명으로만 이용해야 합니다. 만일 여기에 언급된 정보를 활용해서 불이익이 발생해도 리그베다 위키는 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자신이나 타인의 건강이나 질병 진단은 반드시 병원·보건소 등 전문의료기관을 통하시기 바랍니다. 자격이 없는 자의 진단·진료 행위는 불법입니다. 이 문서의 목적은 객관적 정보의 전달입니다. 그러므로 읽는 이를 혼란스럽게 하거나 오해를 낳을 가능성이 있는 자의적인 생각이나 독자연구 내용, 또는 공인되지 않은 학설 등의 확인되지 않은 정보는 삽입하지 마십시오.

경고 : 절대로 따라하지 마세요!

이 문서나 상·하위 문서, 관련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에는 자신 또는 상대방에게 신체적·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 끼치거나 그러한 위험이 있는 내용을 서술합니다. 혹은 이와 관련된 내용을 다룬 방송, 매체 등에 대해서 서술합니다. 리그베다 위키는 이 문서에 서술된 행위를 절대로 권장하지 않습니다. 숙련자의 지도 또는 체계적인 교육을 받지 않고 서술된 내용을 시도하다 발생하는 신체적·정신적 피해는 리그베다 위키에서 일절 책임지지 않습니다. 또한 이러한 행위를 다룬 실험 또는 매체의 내용은 전문가의 견해와 조언, 각종 사고 방지 대책을 통해 이루어졌습니다. 따라서 서술된 내용을 전문가의 자문이나 동의 없이 절대로 따라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스스로 수술, 셀프수술로 검색해도 들어올 수 있습니다.


중국의 자가포경수술용 기구

Self-surgery.jpg
[JPG image (34.43 KB)]

스스로 맹장수술(충수제거술)을 하는 장면이 찍힌 사진

Contents

1. 종류
1.1. 간단하거나 간단해 보이는 수술
1.2. 드문 경우


自家手術
自家施術
Self-surgery

환자가 직접 자신의 환부를 치료하기 위해 하는 직접 수술하거나 간단한 수술을 받기를 원하는 사람이 직접 수술할 부위를 수술을 하는 것. 보통 간단한 수술 정도만을 한정해서 하는 수술은 간단하다보니 이중에서는 자가시술이 가능한 경우도 볼수 있으며, 드물게는 극단적인 상황에서 한 경우도 볼 수 있다. 하지만 수술의 위험성은 간단한 수술이라고 해도 항상 존재하고 목숨까지 앗아갈 수 있을 정도로 큰 문제가 생기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자가수술의 부작용은 병원에서 하는 수술의 부작용보다 크다.

1. 종류

1.1. 간단하거나 간단해 보이는 수술

병원은 물론 집에서도 할수 있는 것으로 보이는 간단한 수술이다.

1.2. 드문 경우

자가수술 중에서 드문 경우는 극단적인 환경 속에서 생존을 위해 불가피하게 한 경우를 볼 수 있다.

----
  • [1] 일반 포경수술과 다르게 링 형태로 된 기구를 사서 집에서 자신이 직접 포경수술을 하는 것을 자가포경수술이라고 하는데, 한때 한국에서 이런 식으로 포경수술을 하다 문제가 생긴 적도 있다. 이런 일은 한국 말고도 외국에서도 찾아볼 수 있는데, 집에서 자신이 직접 포경수술을 하다 생긴 문제는 중국에서도 볼수 있다.
  • [2] 물론 동맥채혈이나 조직검사같은 위험한 정도의 검사는 아닐꺼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15 23:40:08
Processing time 0.159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