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자석

last modified: 2015-04-15 11:39:16 by Contributors

Contents

1. 磁石
1.1. 자석치료법
2. 대한민국의 철권 플레이어 박정주


1. 磁石

자기력과 서브컬쳐에서의 출현에 대해선 자기 항목 참고.



자기력을 가진 특수한 돌덩어리. 주로 자철광이라 불리는 광물로 만든 자석이 대표적인데 이 자철광의 화학식은 Fe4O3으로서 해석하면 삼산화사철. 자르면 또 2개의 극으로 나뉜다.

고대부터 상당수의 자연철학자들과 과학자들은 자성에 대해 상당한 관심을 가졌다. 중세인들 사이에서 자석가루가 처녀성을 판별하는 데에 효험이 있다는 미신이 퍼지기도 했다.

지구 역시 하나의 거대한 자석이라고 볼 수 있으며 나침반은 이러한 지구의 자기장을 이용해 만들어진 발명품이다.

미니어처 게임 말의 교환 가능 파트에 자석을 박아 특정 파트를 쉽게 교체할 수 있게 하는 개조를 자석질이라 부른다.

특이한 형태의 자석 중 하나로 액체자석(ferrofluid)이 있다. 정확히는 자성유체.

간혹 가다 유아, 영아가 삼키기도 하는데, 두 개 이상의 자석을 삼켰다면 바로 병원에 가야 한다. 장 내부에서, 장벽을 사이에 두고 자석끼리 붙어버리면 가운데에 낀 장벽이 괴사하면서 장출혈 등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 이런 장 협착은 매년 보고될만큼 흔한 사례인데, 때문에 자석이 포함된 장난감이나 물건은 아이 곁에 두면 안되며 일단 해당 상황이 발생하면 치료 기간이 꽤 오래 걸리므로 무조건 병원에 가서 자석을 제거해야 한다. 물론 성인도 자석먹으면 그걸 왜 먹는지는 둘째치고 가야한다.

자석은 위의 사진처럼 돌 형태의 자석도 있지만 고무 형태의 자석도 있다. 고무 형태의 자석은 주로 전단지에 많이 사용되며 철로 만든 대문에 붙이기 쉽게 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상술했듯이 자석은 자르면 각각의 N/S극이 다시 생기기 때문에[1] 잘린 두 자석의 단면을 마주 대어 보면 서로 붙는 것을 볼 수 있으며, 그래서 이론상 자석의 두 극을 분리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그래도 한 극만 존재하는 것과 같은 효과가 생기는 것은 발견되었다. 만약 자석의 두 극을 온전히 분리할 수 있다면 그 사람은 당장 노벨 물리학상을 수상할 수 있을 것이다.

액체 자석도 있다.

자석은 가열하면 자력을 잃는다.

네오디뮴 자석은 너무 강력해서 사용할 때 주의해야 한다. 현존하는 가장 강력한 자석. (물론 전자석 제외)

1.1. 자석치료법

자석치료법, 자석치유법 등으로 불리는 대체의학의 한 종류. 관련기사
다른 대체의학들과 마찬가지로 만병통치가 가능하다고 주장하나 별다른 근거는 없는 것으로 보인다. 심지어 케이블 TV에서도 버젓이 방송되는 중.


2. 대한민국의 철권 플레이어 박정주

부산의 철권 유저이며 대한민국의 줄리아 창 최고수로 인정받고 있다. 철권 6 BR에서의 최고 계급은 테켄 엠페러.

본래 리듬게임 유저였는데, 어떤 철권 유저가 리듬게임을 하는 유저들을 무시하는 말을 한 것에 자극을 받아 '철권으로 이겨버리면 그런 소리는 못 할 것이다'라는 마음으로 철권에 입문했다고...

TEKKEN CRASH 첫 출전은 시즌 4지만, 빈창, 미스티, 히라노 정헌이 있던 The Genesis를 만나 첫 출전 때 힘을 못 쓰고 패했으며, 패자전에서 2승을 올렸으나 마진에게 패배하여 첫 출전에 쓴맛을 봤다.

시즌5에서는 같은 부산 출신인 에디 유저 집시, 노멀진 유저 설레이와 함께 'What can you do !?' 팀의 멤버로 출전했다. 16강에서는 중견으로 나와 첫 경기에서 올킬을 하고 승자전에서 구라를 잡는 성과를 냈다.

시즌7에서는 딸기잼바다, Fight Devil Jin과 함께, 부산의 보우 게임장의 후원을 받는 '보우 리턴즈' 팀의 멤버로 출전했다. 타나토스 팀원을 올킬하는 것으로부터 순조롭게 시작하여, 16강 A조 승자전에서 만난 Resurrection(무릎, 홀맨, 통발러브)을 올킬하는 기염을 토했다.

시즌7 로얄럼블에서는 온리 프랙티스, 다이옥신, 구라, 아뚱과 함께 '5인조 걸 그룹' 의 일원으로 제작진에 의해 캐스팅되었다. 다른 멤버들이 워낙 잘한 덕분에 자석이 나올 기회가 별로 없었다. 자석은 잡다캐릭과 한 경기를 했을 뿐인데 여기서 깔끔하게 승리하여 팀의 우승에 마침표를 찍었다.

시즌8에서는 팀 이름만 '보우 에이스' 로 바꿨을 뿐 시즌7과 같은 멤버들과 함께 출전했다. 이 시즌에서 자석은 SUPERSTAR의 말구나 Resurrection의 무릎처럼 폭풍 선봉 컨셉을 잡았다. 하지만.. 시즌8에서 '선봉이 곧 에이스' 인 팀들은 죄다 원맨팀으로 전락했다. 선봉이 무너지고 팀이 무너지고 선봉 자석을 꺾었을 정도의 상대라면 중견 딸기잼바다와 대장 Fight Devil Jin도 막아내기는 힘들었다. 실제로 세인트와 구라가 보우 에이스를 역올킬하며 제대로 인증했다. 결국 자석은 팀과 함께 16강에서 탈락하고 말았다.

WCG 2011에서는 예선전에서 을 만나는 바람에 좌절을 맛보게 되었다. 스티브로는 줄리아를 상대하기 껄끄럽지만 상대가 상대였던지라...
----
  • [1] 예를 들어, 반으로 잘린 막대자석이 ■■■■■■■■ 이렇게 되어있었다고 한다면, 원래 N극이었던 쪽(■■■★)의 잘린 면은 S극이 되고 (■■■★) 반대로 원래 S극이었던 쪽(★■■■)의 잘린 면은 N극이 된다. (★■■■) 여기서 ★표는 자석이 잘린 위치를 나타낸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5 11:39:16
Processing time 0.121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