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자외선 조사장치

last modified: 2015-03-11 23:56:12 by Contributors

죠죠의 기묘한 모험에 등장하는 기계. 인류가 돌가면의 흡혈귀, 기둥 속 사내에게 대항하기 위해 만든 물건으로, 저들의 약점인 자외선을 인공적으로 생성해 발사, 상대에게 타격을 준다.

2부에서 첫 등장했으나, 이때는 기술이 완전하지 못해 산타나, 흡혈귀에게는 통용될지 몰라도 와무우, 카즈, 에시디시에게는 별 효과도 없었고 위력도 별로라 그들을 지키던 나치스의 병력을 몰살한다. 덩치가 너무 커서 기둥 속 사내들이 깨어나 활동하게 된 뒤로는 써먹을 수가 없게 되었다. 이에 소형화 + 출력강화의 시도가 이루어졌고 이 결과물이 루돌 폰 슈트로하임의 오른쪽 눈에 내장된 소형 자외선 조사장치. 이 조사장치는 이전보다 출력이 올라가서 카즈의 손에 구멍을 뚫을 정도로 발전했다. 물론 이 정도로는 카즈에게 씨도 안먹혔지만.
이후 SPW재단과 나치스에서 계속 연구를 거듭해 소형화 + 양산화에 성공하고, 죠셉 죠스타가 카즈의 흡혈귀 군단에게 다굴당할 때 등장해 흡혈귀 군단을 청소했다. 다만 확실하게 처리할 수단으로 기존의 대형 조사장치도 몇 개 가져와 리타이어 직전이던 카즈에게 사용하나, 카즈가 어느새 에이자돌가면을 쓴 상태에서 자외선을 먹이는 바람에 역으로 카즈를 완전생물로 진화시켜 주었다.

자외선을 발사하는 것으로 보아서는 블랙 라이트와 같은 것으로 보인다. 작중 연출도 푸른 불빛이었다.

3부인 스타더스트 크루세이더즈에서는 등장하지 않는다. 쿠죠 죠타로 일행이 여러 개 가져왔다면 자외선 다굴로 DIO를 쉽게 이길 수 있었을 텐데 아쉬운 일.이런 식으로

디아볼로의 대모험

아이템으로 등장. 사용하면 "그리고 먹어라! 새로이 만든 대흡혈귀병기! 독일의 과학력은 세계 제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일!!"이라는 대사와 함께 방 안에 있는 흡혈귀를 소멸시킬 수 있다. 덕분에 최고로 HIGH!한 DIO도 이거 맞으면 끔살. 과연 독일의 과학력은 위대했다. 어째서인지 디아볼로가 흡혈귀 상태라 해도 이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다... 괜찮은건가, 이거?

하지만 죽이는 게 아니라 소거시키는 기능이라서 경험치는 안 들어오니까 주의. 흡혈귀 하우스에서 쓸 경우 "속이 확 풀렸다!!(スカッとするぜーッ!!)"라는 대사가 출력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11 23:56:12
Processing time 0.055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