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자이린 드 잘츠

last modified: 2014-05-31 18:56:29 by Contributors

조이드 제네시스의 등장캐릭터. 성우는 마츠모토 야스노리, 국내판은 방성준.

디갈드 무국소설의 군인이며 총사령관 의 직속인 "디갈드 사천왕"의 한사람. 계급은 소장이며 이후 중장으로 승진한다. 이 나이에 별이다. 취미는 낚시.

조이드의 조종에선 천재적인 재능을 가지고 있었고 당연히 바이오 조이드의 조종에 있어서도 무국내 최강의 실력자중 한사람이였다. 이런류의 캐릭터 답지않게 아군이 된 뒤에도 이 실력은 죽지 않는다.

원래부터 디갈드의 사람은 아니였고 디갈드 무국에 침략당한 잘츠 마을의 잘츠 가의 사람이였으나, 디갈드 무국의 진과 만나게 되고 서로 마음이 맞아 친구가 되어 디갈드 무국의 군인이 된 모양.

왕위 계승자이자 총사령관인 진이 친구기도 했고 사관학교 최우수졸업의 성적을 기록하기도 했기 때문에 초고속승진을 하게 된다.

조이드의 재능뿐 아니라 지략면에서도 매우 우수하여 라 칸의 전술을 읽어내서 디갈드 토벌군에 큰 피해를 입히기도 했다.

그리고 주인공인 루지 파밀론과는 첫화부터 루지의 마을의 제네레이터를 파괴하여 악연이 계속 되어 일종의 라이벌의 관계를 가지게 되었고 루지를 몇번이나 궁지로 몰아 세우나 이후 성장한 루지에게 바이오 매가 랩터를 격파당하는 수모를 당한다. 이 인간이 루지 쫓아다니는거 보면 게이로 생각될 정도로 무섭다. 루지군!만 찾아다니는 멀쩡한 남자를 생각해보라.

그리고 이후 진으로 부터 새로운 전용기인 바이오 볼케이노를 수령받게 된다. 하지만 이 바이오 볼케이노는 사실 자이린도 모르는, 숨겨진 비밀이 있던 기체로서 쓸때마다 파일럿에게 큰 부담이 가는 장치가 장착되어 있었다.[1] 위험한 장치인 관계로 소라시티측에서는 이 장치를 볼케이노에서 때어냈다. 그리고 이것을 계기로 진을 의심하게 된다.

결국 점점 디갈드 무국의 숨겨진 진실과 진의 본심을 깨달으면서 진과의 관계가 멀어지고 결국 47화에서 기계병의 진실을 알게되면서 진과 결별을 선언하고 루지 일행과 화해하여 디갈드의 양식파를 이끌고 진에게 공동으로 대항하게 된다.


"그는 죽었다. 너의 야망을 위한 부품에 지나지 않았던 디갈드의 자이린 드 잘츠 중장은 죽었다!"
"그럼 너는 누구냐?"(진)
"내 이름은 자이린! 조이드 조종사 자이린! 진정한 적에게 맞서 일어선 잘츠 마을의 사나이다!"

슈퍼로봇대전 K에서는 난데없이 베지터꼴이 나버렸다.

9화에서 첫등장했을때 조이드를 처음탄 소년[2]에게 처참하게 개발살나는가 하면,몰래 대공마룡에 탔는데 갑작스런 워프로 인해 다리우스계로 날아가버린다.[3]

그러나 달랑 2화 지나서 에볼트한 하야테 라이거에게 또 개발살나고, 얼마 안가 대공마룡이 워프하는 바람에 다리우스계에 혼자 남아버리고 만다.

그뒤 할수없이 프로이스트의 부하로 잠시 행동하는듯 했지만, 2번 하자마자 프로이스트에게 버림받는다.

이쯤되면 베지터만큼이나 안습인 개그캐릭터화가 따로 없다.(...) 바이오 볼케이노는 이동속도가 약간 느리지만 맵병기가 달려있기에 쓸만한 편.
----
  • [1] 그래서 볼케이노를 탈때마다 이상하리만치 자이린이 피로해졌던 것이다. 참고로 이 장치를 장치한것은 진.
  • [2] and 소녀와 노인,대공마룡 일행.
  • [3] 참고로 자이린은 원작에서도 길 드래곤에 탔다가 의도치않게 소라시티에 가게 되었다. 그러나 자이린은 이것 덕분에 목숨을 건졌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5-31 18:56:29
Processing time 0.080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