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자이언트홀

last modified: 2013-11-04 03:16:13 by Contributors

ジャイアントホール Giant Chasm

13번 도로 북쪽의 전설의 포켓몬인 얼음의 용 큐레무가 기거하는 거대한 운석 크레이터.

크레이터의 한 가운데에 작은 숲이 있는데, 북쪽의 큐레무가 기거하는 제일 깊은 동굴로 가려면 이 숲의 중앙에 있는 샘에 접근해 큐레무가 얼다세계를 사용하게 만들어야 길이 열린다.

사이코쇼크냉동빔기술머신을 얻을 수 있고 야생의 메타그로스메타몽, 맘모꾸리픽시 등의 희귀 포켓몬들을 잡을 수 있다. 레벨 노가다는 덤일 뿐.

참고로 다부니를 여기서 사냥할 경우 간혹 튀어나오는 메타그로스나 맘모꾸리는 플레이어 입장에서는 힉! 을 외치게 만드는 공포의 제왕이며, 다부니에게 있어선 구세주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BW2에서도 큐레무는 여기서 잡을 수 있다. 엔딩 이전에 만날 땐 쓰러뜨리는 것만 가능하며, 이번엔 용나선탑에서 미리 버전과 같은 색의 드래곤을 만나야[1] 일반 큐레무가 나타나 포획에 돌입할 수 있다. 잡거나 쓰러뜨리면 유전자의쐐기를 떨군다.

덤으로 이곳의 "은혈"에서 잡을 수 있는 드림월드 특성 포켓몬 중엔 인터넷 독재와 연관된 모 사건의 중심이었던 괴짜 메타몽이 있다. 하지만 그 위력만큼 젠이 정말 잘 안돼서 신중하게 기회를 노리자.

또한 배경음악이 끝내주게 좋아 피아노로 유명하다. 타워오브해븐, 용나선탑과 같은 음악이다.
----
  • [1] 꼭 잡지 않아도 괜찮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3-11-04 03:16:13
Processing time 0.075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