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자쿠로

last modified: 2015-04-06 15:10:09 by Contributors


2. 도쿄뮤뮤(베리베리 뮤우뮤우)의 등장인물 후지와라 자쿠로

한국명 루비.

3. 가정교사 히트맨 REBORN!의 등장인물

zakuro.jpg
[JPG image (450.71 KB)]


밀피오레 패밀리 리얼 6조화 멤버 중 하나. 속성은 폭풍. 성우는 고모토 나오야/ 한판은 켄과 같은 김기흥. 투니버스는 퓨니카[1]로 나온다.
이름의 유래는 1번의 석류꽃.

게으른 인상의 아저씨로뭔가 백수 냄새가 난다, 블루벨과는 서로 이 바보야 바보야 하는 사이다.

초이스를 시작할 땐 "백란님 저는 그냥 귀찮고 지긋지긋하고 심심하고 다 때려치우고 싶습니다..."라며 애벌레처럼 엉금엉금 기는 극도의 귀차니즘을 선보였다.

백란에게 스카웃되어 밀피오레로 오기 전 '각오를 보여달라'란 요청을 받자, 자신이 살고있던 마을 하나를 통째로 날려버린 뒤 마그마 속에서 목욕을 하는 먼치킨적인 힘과 비정함을 선보여 리본 독자들을 충공깽상태에 몰아넣었던 기이한 인물이다.

실제로 링에서 불꽃을 뿜어내는 것만으로도 웬만한 인간들은 전부 잿더미로 만들어버릴 수 있는 강한 능력자.

"멍~충이", "바~보" 등의 사람 열받게 하는(…) 말투의 소유자. 정확히는 일본어로 "바~로~"(バーロー)라고 한다.에도가와 코난?! 입담 거친 블루벨도 그렇고 "약한 자여~", "서글픈 자여~" 따위의 소릴 지껄이는 토리카부토도 그렇고 리얼 6조화가 되려면 도발 만렙은 돼야 하는 건지도 모른다-_-;;;

봉고레 패밀리 지하 아지트의 벽을 부수고 간단히 침입해 들어와 스페르비 스쿠알로의 왼쪽 팔을 날려버리는 만행을 저질러 리본 팬들로부터 엄청난 원성을 사고 있다. 이후 츠나 일행을 쫓아가나 그들을 숨겨준 카와히라 아저씨가 환술로 만들어낸 거짓 살기에 속아 라면 국물을 이마에 붙이고 후지산까지 날아가는 삽질을 하고 만다. 나중에 속았다는 것을 알았을 때는 정말 땅을 치며 분개했다.

다음 날, 다른 리얼 6조화들과 함께 츠나 일행을 습격하러 나서다가 라르 미르치감마고쿠데라 하야토박스병기 콤비에 당하여 허리가 거의 동강났음에도 자신은 데이지나 토리카부토와는 다르다면서 수라개갑을 사용하였다. 밝혀진 수라개갑은 티렉스(…). 밀피오레의 과학력으로 공룡의 DNA를 사용한것이라 한다. '공룡의 피부'를 가져, 앵간한 공격은 다 씹어버린다[2]. 허나 고쿠데라가 개갑한 본고레 박스에 직격하게 생겼다. 다른 리얼 6조화를 봐선 바로 리타이어될듯 싶었으나 블루벨이 가세함에 따라 고쿠데라를 역관광 시킨다.

그러나 273화에서 GHOST에게 힘이란 힘은 쪽쪽 빨아먹히고 미라가 되었다. 지못미.
그나마 피부가 까매서 흉하게는 안 나온게 다행.

281화에서 그의 과거가 한컷 나왔는데 가난한 집안 출신인 것으로 보이며 소중한 사람(애인이나 가족, 혹은 친구)의 시신으로 추정되는 물체를 앞에 두고 슬퍼하는 모습을 보였다.

참고로 단행본판에서 수라개갑버전으로 능력치 설정이 나왔는데 지능이 B로 나왔다, 문제는 블루벨도 지능이 B라는거(...)


4. 교고쿠도 시리즈의 주인공인 추젠지 아키히코가 기르는 고양이의 이름

이름을 "자쿠로"라고 붙인 이유는 자는 모습이 석류같아서라고 한다.

5. 최유기의 등장인물

이쪽은 이름의 한자를 '雀呂'로 표기한다.
원작에서는 리로드 2권에서, 애니메이션에서는 리로드 GUNLOCK 초반부에서 처음 등장한 요괴 환술사. 당초 옥면공주삼장 일행 말살을 위해 직접 보낸 자객으로, '말을 통한 환각유도'가 주특기. 즉 최면 암시를 통해 직접 뇌에 말을 걸어 정신에 타격을 전달하는 형태의 환술을 구사한다. 일단 여기에 당하게 되면 주어진 환각의 충격으로 죽거나 미치거나, 혹은 정신을 잃지 않는 한 빠져나갈 방법은 없다.
처음에는 손오공과 도중에 헤어져 3명밖에 남지 않은 삼장 일행의 말살에 성공하는가 싶었지만 오히려 삼장에게 환각을 간파당한 뒤 역관광크리를 먹고 도주.

그 이후로 폼잡고 설치다가 숲에서 길을 잃는다거나, 삼장 일행의 계략(?)으로 요괴들 사이에서 졸지에 '삼장 일행 측으로 돌아선 배신자'로 찍히는 등등 취급이 심히 안습해져 버렸다.(…) 게다가 심각한 수준의 자뻑+독백체질인데 더해서 바보다.(……) 오죽했으면 작중에서 사오정이 표현하기를 '1인극단'이라고. 지못미 또한 옥면공주 직속의 자객이라는 위치가 무색하게 홍해아 측에서도 그다지 중요한 인물이라고는 생각하지 않는 듯하다. 안습
애니메이션 RELOAD GUNLOCK에서는 원작의 심하게 안습한 취급에 비하면 어느정도 비중이 늘어나 철저한 악역으로 등장한 덕에 형편이 좀 나아지기는 했지만 그래도 거의 병풍이기는 매한가지. 거기에다가 사망했다(……)
그리 큰 비중은 없는 공기급 조연임에도 불구하고 애니메이션에서는 성우가 호리우치 켄유. 흠좀무. 여담으로 호리우치 켄유는 이전에 투신태자 염의 부하중 하나인 자홍도 맡았다.

8. 소녀요괴 자쿠로의 여주인공 자쿠로(西王母桃)


----
  • [1] 석류의 학명 Punica granatum에서.
  • [2] 앞서 마그마 속에서 목욕을 하는 맛간 퍼포먼스를 선보일 수 있었던 것도 바로 티렉스의 성질인 단단한 공룡 피부 덕분이였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6 15:10:09
Processing time 0.091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