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작은메달

last modified: 2014-06-18 01:57:27 by Contributors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에서 여기저기에 숨겨져있는 메달.

시리즈마다 메달왕이라는 메달 수집가 메달 오덕후 할아범이 있는데 이 할아범에게 일정 숫자를 모아줄 때마다 아이템을 선물로 준다.

주는 아이템중에는 전설급의 아이템이 껴있기에 수집가 덕후의 파워를 느낄수 있다.

그런데 문제는 야한 속옷같은 알수 없는 것도 준다는 것. 게다가 이런게 전설의 아이템보다 더 랭크가 높다.. 그냥 변태 할아범이다.
(시리즈 3탄의 메달 수집 아저씨도 똑같은 상황. 꽤 많이 모아가면 '신비의 비키니'를 주는데 도대체가...)

왜 전세계에 작은메달이 존재하는가에 대해선 5의 메달왕이 말하기를 '보물찾기 용으로 전세계에 뿌렸기 때문' 이라고 한다. 원래는 거대한 메달이었는데 그걸 하늘에서 뿌렸더니 집이 무너지고 사람이 깔리는 대참사가 발생해서 현재의 사이즈로 줄였다고 전해진다.

그런데 왜 그렇게 집안 서랍이나 항아리에 많이 들어있는지 참 이해하기 힘들다.
누가 주워서 보관을 해 놓는다던가.

특정 장소를 조사하면 나오는데 잘 숨겨져 있는 경우가 있어서 찾기가 힘든 경우가 있다. 이 경우는 도적의 특기인 도적의 코나 주문 레미라마를 사용하여 찾을수 있다. 아무튼 전 세계에 보통 100개정도가 존재하기에 일일이 찾는 것은 좀 힘든 작업이다. 따라서 보통 돌아다닐 때 미리미리 일일이 조사하면서 진행하는게 편하다.

참고로 드퀘 3에는 메달왕이 없다. 원래 3에서 도입할 예정으로 FC판의 데이터를 뜯어보면 '작은메달' 이라는 아이템이 있었으나 용량 한계의 문제로 삭제당해 후속작인 4부터 도입되었다.

드퀘3의 리메이크판(SFC, GBC) 버전에는 작은 메달 이벤트는 추가 되었지만 여전히 메달왕은 없고 아리아한의 우물안에 사는 메달수집가가 교환해준다(이 마을사람이 훗날의 메달왕의 시조라는 언급은 존재한다).

톨네코의 대모험2에서는 왕이 모으고 있다는 설정으로, 스토리 클리어 이후 20개를 가져다주면 메탈킹의 방패/메탈킹의 검을 준다. 얻을 수 있는 루트는 랜덤으로, 던전 돌다가 떨어져있거나 몬스터에게서 드랍되거나 한다. 물론 일반 던전에서는 택도 없고(...) 이상한 던전/좀더 이상한 던전에서 30층을 넘어서면 그때서야 간간히[1] 나온다. 거기까지 가는 게 쉬운지는 묻지 말고
----
  • [1] 라고는 해도, 70층까지 가는데 한번도 안 나오는 경우가 있는가하면, 로또라도 맞았는지 70층까지 가면서 4번을 만나는 경우도 있다. 어디까지나 운빨.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6-18 01:57:27
Processing time 0.031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