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장가르 습지대

last modified: 2015-03-03 22:53:01 by Contributors

이 항목은 장가르 해 로도 들어올 수 있습니다.

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지역 일람
대도시
스톰윈드 아이언포지 샤트라스 오그리마 언더시티
다르나서스 엑소다르 달라란 썬더 블러프 실버문
일곱 별의 제단 폭풍방패 전쟁의 창 두 달의 제단
칼림도어
듀로타 멀고어 북부 불모의 땅 남부 불모의 땅 돌발톱 산맥
잿빛 골짜기 잊혀진 땅 버섯구름 봉우리 페랄라스 타나리스
안퀴라즈 여명의 설원 악령숲 어둠해안 실리더스
운고로 분화구 먼지진흙 습지대 아즈샤라 달숲 텔드랏실
하늘안개 섬 핏빛안개 섬 하이잘 산 울둠
동부 왕국
엘윈 숲 서부 몰락지대 던 모로 저습지 모단 호수
아라시 고원 티리스팔 숲 언덕마루 구릉지 은빛소나무 숲 동부 내륙지
서부 역병지대 동부 역병지대 영원노래 숲 유령의 땅 쿠엘다나스 섬
저주받은 땅 슬픔의 늪 가시덤불 골짜기 저승바람 고개 이글거리는 협곡
불타는 평원 그늘숲 붉은마루 산맥 황야의 땅 길니아스
무법항 황혼의 고원 톨 바라드
아웃랜드
지옥불 반도 장가르 습지대 테로카르 숲 나그란드 칼날 산맥
어둠달 골짜기 황천의 폭풍
노스렌드
북풍의 땅 울부짖는 협만 용의 안식처 회색 구릉지 수정노래 숲
줄드락 숄라자르 분지 폭풍우 봉우리 얼음왕관
판다리아
비취 숲 네 바람의 계곡 크라사랑 밀림 장막의 계단 쿤라이 봉우리
탕랑 평원 공포의 황무지 영원꽃 골짜기 천둥의 섬 괴수의 섬
영원의 섬
드레노어
서리불꽃 마루 어둠달 골짜기 고르그론드 탈라도르 아라크 첨탑
나그란드 타나안 밀림 아쉬란
기타 지역
케잔 잃어버린 섬 바쉬르 심원의 영지 혼돈의 소용돌이
불의 땅 유랑도


© Uploaded by DarkRyder from Wikia
© Uploaded by Gliese876 from Wikia

Zangarmarsh.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아웃랜드의 지명.

과거 킬제덴의 계획에 의해 피의 욕망에 사로잡힌 오크들이 드레나이를 도륙할 당시, 예언자 벨렌과 살아남은 극소수의 드레나이들이 피난한 곳으로, 오크들은 소금기 많고 우중충하다는 이유로 꺼려 발을 들여놓지 않은 지역이다.

아웃랜드의 대부분이 메마른 황무지인데 반해 나그란드와 더불어 물이 풍부한 곳으로, 현재는 일리다리 나가들이 수자원을 무기로 아웃랜드의 주도권을 잡기 위해 각지에서 양수기로 물을 퍼다가 갈퀴송곳니 저수지로 옮기고 있다. 이 때문에 지역 일부는 완전히 메말라 죽음의 늪이 되어 버렸으며, 먹을것이 부족해진 오우거들이 남하하여 버섯을 캐고 있다. 덕분에 쫓겨난 수렁거인들이 버섯인간 스포어링을 잡아먹어 스포어가르는 수렁거인의 위협과 식량난에 봉착한 상태이다.

이에 세나리온 원정대가 장가르 습지대의 생태를 관찰하는 한편 환경파괴의 근원인 나가들을 감시하고 있는 중. 환경파괴란 무섭다. 지구를 소중히 여기자.

62~64레벨 플레이어를 위한 지역으로, 플레이어들이 지옥불 반도에 이어 아웃랜드에서 두번째로 접하게 되는 지역이다. 불타는 성전 초기에는 지옥불 반도의 레벨업 지옥을 건너 뛰고 여기부터 시작한 유저들도 있었다. 지옥불 반도와는 다르게 굉장히 축축한 분위기를 풍기는 지역이며, 필드 전역이 각종 생물체들이 내는 밝은 형광색과 신비로운 푸른빛을 띠는 거대한 버섯으로 둘러싸인 곳으로 영화 아바타를 보면서 이곳을 연상한 와우저들이 많을 것이다. 이 지역을 졸업할 때면 버섯에 질리게 된 자신을 볼 수 있다. 호드 유저의 경우 퀘스트 중에 "버섯은 지겹다고!"라는 퀘스트가 있는데, 지역 졸업 때쯤이면 이 말에 깊이 공감하게 된다.

지역의 중립 세력으로 세나리온 원정대와 스포어가르가 있다. 세나리온 원정대는 평판에 따라 버프를 주고, 각종 아이템과 도안, 세나리온 전투 히포그리프를 판매한다. 스포어가르는 각종 도안과 애완동물을 판매하는데, 화폐가 돈이 아니라 장가르 슾지대 곳곳에 피어 있는 반짝거리는 버섯이다.[1] 약초 채집을 배운 캐릭터라면 약초 탐색시 미니맵에 보인다.

중앙에 일렬로 서쪽부터 호드의 전초기지와 드레나이들의 마을이 있고 남서쪽에는 세나리온 원정대가 야영지를 차리고 있다.

주요 몬스터는 나가와 뒤틀린 드레나이, 오우거, 벌레와 포자생물들.

필드 전쟁 요소를 갖춘 지역으로, 중앙의 무덤 옆에 있는 두 개의 봉화를 점령하고, 마을에서 리젠되는 깃발을 중앙 무덤에 꽂으면 무덤 사용권과 함께 지역 버프를 받게 된다.

  • 인스턴스 던전(모두 갈퀴송곳니 저수지에 위치한다)
판다리아의 안개 이후 판다리아를 제외한 모든 필드가 서버 통합 되어버림에 따라 아웃랜드 첫 지역인 지옥불 반도가 말그대로의 지옥이 되어 버렸다.[2] 그러니 차라리 아제로스에서 남은 퀘스트를 다 깬후 지옥불 성루 지정으로 60을 달고 아웃랜드 입성과 동시에 바로 장가르 습지대로 오는것도 좋은 선택이다.

드레노어의 전쟁군주에서는 필드가 아니라 장가르 해라는 바다로서 등장. 원래는 습지대가 아니라 바다였다는 설정인 모양.그 꼴이 될 정도로 물을 퍼냈다니 대단한 나가들이다[3] 그런데 바다인데도 바닷속에서 거대 버섯들이 자라고있다.(...) 게다가 바글바글한 포자거인도...
----
  • [1] 근데 수리는 골드로 해준다. 읭?
  • [2] 시간대에 따라 차이가 다소 있지만 거의 풀타임으로 퀘스트가 불가능한 수준이다.
  • [3] 원래 드레노어의 지도를 보면 장가르 해는 내륙으로 깊이 들어온 만의 형태에 가깝다. 즉 대부분의 물은 드레노어가 폭발하고 아웃랜드가 되는 과정에서 날아간 것이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03 22:53:01
Processing time 0.165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