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장도연

last modified: 2015-04-10 12:25:20 by Contributors

이름 장도연
출생 1985년 3월 10일
신체 174cm,[1] 53kg, A형
학력 경희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 휴학
데뷔 2007년 KBS 개그공채 22기
소속 코코엔터테인먼트
미니홈피, 미투데이

Contents

1. 소개
2. 장도연의 개그콘서트 출연 코너 일람

1. 소개

정말 크고 아름다운 개그우먼. KBS 공채 22기. 1985년생으로 수많은 연예인들을 배출한 경희대학교 출신이지만 의외로 연극영화과가 아니라 특이하게 시각디자인학과 출신의 엄친딸.

개그우먼 중에서도 손꼽히는 장신. 개그우먼임에도 불구하고 미모가 받쳐주기 때문에 가끔 히로인 역으로도 등장한다. 한효주와 똑같이 생긴 얼굴로 화제가 된 적도 있었다. 둘 다 여성 연예인 중에선 손꼽히는 장신이라 비슷하다 생각하는 사람도 많았다.# 이 때문에 봉숭아 학당에 나올 때는 한효주 드립을 치기도 했다. 22기 동기 중에서 외모에 비견될 개그우먼으로는 곽현화가 있다. 하지만 곽현화와는 달리 거침없이 망가지는 역할도 거리낌없이 맡는 편이다.

재밌는 TV 롤러 코스터의 극중 극인 '총 맞은 것처럼'의 2012년 8월 방송분에선 결혼 후 팔자를 핀 자기자랑을 하는 역할로 출연했는데, 가슴이 3배는 커졌다는 지적에 '애 낳고 모유수유하면 그렇게 된다'는 충공깽한 대사를 쳤고 반전몸매로 화제가 되기도 했다. 그런데 사실 장도연은 도전 1000곡에서 밝히기를 놀랍게도 태어나서 당시까지 애인을 사귀어본 적이 단 한 번도 없다고 한다.

허나 2006년 모 케이블 TV 토크 프로그램에선 과거 남자친구의 술에 몰래 돼지발정제(!)를 탄 적이 있다고 언급한 적이 있다. 이 일로 '거짓방송을 했다.'고 누리꾼의 질타를 받았지만 그때의 일은 그 프로그램 작가가 방송소재가 떨어져서 거짓 경험담을 부탁했기에 언급한 것이라며 사과글을 남겼다. 술에 그런 걸 타는 건 범죄인데 그런 얘기를 방송에서 시켰다니 게다가 돼지발정제 에피소드는 8~90년대에 은근히 유행했던 화장실유머다.

2013년 1월 18일에 사고를 쳤다. 종합편성채널 JTBC '이수근 김병만의 상류사회'를 촬영하던 도중 손발이 잘 맞지 않았는지 장도연이 김병만에게 따귀를 때리는 씬을 촬영했는데 촬영 직후 김병만이 한쪽 귀가 안 들린다고 호소해서 병원에 갔다. 그런데 고막파열이라는 진단결과가 나왔다. 그러나 김병만은 오히려 "열심히 하다보면 그럴 수도 있다."며 장도연을 격려했다.

코미디 빅리그 시즌 4에 양세형, 박나래와 강팀 '소모임' 트리오를 이뤄 출연했다. 박나래와 대결구도는 전형적인 '미녀 vs. 추녀' 구도인데 어째 날이 갈수록 본인이 더 망가지는 역할을 했다. 그런데 장도연이 뛰어난 미모에도 불구하고 남자를 사귄 적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던 양배추장도연을 우습게 여기고 장도연에게 프로포즈를 하자 장도연은 매우 불쾌해하며 거절했고 코미디 빅리그 하차를 선언했다.

개그공채 후배인 정태호와는 서로 어려워하는 사이이다. 장도연은 KBS 공채 22기, 정태호는 KBS 공채 23기인데 문제는 장도연이 1985년생인데 정태호가 1978년생이라는 점이다. 후배이긴 하지만 자신보다 나이가 너무 많기 때문에 장도연과 정태호는 서로가 서로를 매우 어려워한다. 2~3살 차이까지는 기수빨로 선배 노릇을 하는 데에 그리 큰 무리가 없지만 저렇게 나이차가 심하기 때문에 어려워할 수밖에 없다. 군대도 아니고


단지 사진빨만 조금 받았을 뿐인데 이렇다. 과연 개그계의 미모 본좌.

2. 장도연의 개그콘서트 출연 코너 일람

----
  • [1] 175cm 라고도 한다.
  • [2] 장도연이 이수근보다 10cm이상 키가 크다는 점을 이용해 출연.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0 12:25:20
Processing time 0.026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