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장태수(디지몬 세이버즈)

© Uploaded by KrytenKoro from Wikia


어쩐지 변태적인 인상이다

디지몬 세이버즈페이크 최종 보스. 일본판의 이름은 '쿠라타 아키히로'. 성우는 키쿠치 마사미/임하진-하야시 아키히로

원래는 디지털 탐험대의 일원이자, 다이몬 스구루의 조수로 그도 디지털 월드에 동행했다. 그러나 그는 다른 인물들과 다르게, 겁이 많은 성격으로 그만 공포심을 억누르지 못한 채 디지몬들을 공격했고, 결국 탐험대와 함께 디지몬들에게 쫓기게 된 그는 시공을 부숴서 차원의 문을 만드는 시공진동탄을 사용해 다른 탐험대들과 함께 도망쳐 리얼월드로 돌아온다.

하지만 그는 그 후 디지몬에게 격한 증오심을 가지게 되어, 흉폭한 디지몬을 없애 인류를 지켜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게 된다. 리얼월드에 돌아온 그는 폭탄을 마구마구 사용해[1] 디지몬들을 마구 붙잡아와 실험을 하고, 그 성과로 기즈몬을 제작, 다시 디지몬들을 마구 잡아오게 된다.

이렇게 자신의 목적을 이루는가 했지만 기즈몬의 스펙으로는 메르크리몬에게 쪽도 못 쓰고 개발살났고 그는 시공진동탄으로 간신히 도망쳐서, 기즈몬의 강화와 함께 메르크리몬을 제거할 계략을 짜기에 이른다.

그리고 샤벨레오몬의 부하들의 공격에 위기에 처한 DATS를 디지몬 게이트를 열어 샤벨 레오몬의 부하들을 모조리 디지털 월드로 날려버려서 돕는것으로 첫 등장. 하시바 장관의 신뢰를 얻어 권력을 잡게 되고, 메르크리몬과의 대화를 하려고 간다고 속이고 마사루 일행과 동행, 그들을 이용해 기어코 메르크리몬을 제거하는게 성공한다.

이후 DATS를 해산시키고, DATS 건물을 폭파하기도 했다. 그리고 바이오 디지몬을 만들어 부하로 부려먹거나, 디지털 월드에 수많은 디지몬들을 붙잡아 벨페몬 부활용 제물로 써먹고, 토마 H. 놀슈타인의 동생을 인질로 협박, 그를 자신의 부하로 써먹기도 한다.

그리고 결국 벨페몬을 부활시키는데 성공, 벨페몬으로 시가지를 공격해 세계정복...의 야욕을 드러내지만, 토마가 벨페몬의 조절장치를 부셔버리는데 성공한다. 그러나 그는 욕심을 버리지 못하고, 벨페몬과 일체화(…)가 되어 벨페몬 그 자체가 되어 공격하기 시작한다.

그러나 DATS의 대원들의 필사적인 공격에 저지, 결국 샤인그레이몬 버스트 모드에 밀려, 다이몬 마사루의 라스트 공격을 맞고 벨페몬은 소멸, 디지털 월드로 다시 도망가려고 그는 다시 한번 폭탄을 터뜨리나... 시공의 벽이 완전히 부셔져 버린 탓에 하늘로 날라가 다른 차원 공간으로 삼켜지면서 소멸하게 된다.

장태수가 실종된 이후에도 모든 것이 끝난 줄 알았으나 이후 위그드라실의 지시대로 로얄 나이츠가 리얼 월드를 침공해 온다.

어찌됐 건 전형적인 중간 찌질이 악역,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닌 캐릭터. 단 디지몬 시리즈 한정으로 애니메이션[2]에서는 최초의 순수하게 쓰레기인 인간 악역이었다는 점은 의미가 깊다.(...)[3] 전작과 이 작품의 세 사람을 비교해보면 대조적이라 봐도 무방할 정도이다.[4] 이 정도 찌질이는 피노키몬 정도인가...

게임판인 디지몬 마스터즈에서는 퀘스트 NPC로 등장하며 자기 주위의 디지몬이 연구에 방해가 된다느니, 연구재료를 가져오라면서 플레이어를 까는 듯한 말투로 엄청 찌질거린다. 그래도 이 놈의 퀘스트는 의외로 경험치가 쏠쏠해서 무시하고 들어주는 게 상책.

여담으로 이 녀석의 일판 성우 키쿠치 마사미디지몬 어드벤쳐에서 정석(디지몬 시리즈) 역할을 맡았었다!타락한 거냐 석아 여기서 석의 완전체 진화 디지몬이 나오는것도 그렇고[5] 그리고 말버릇은 "It's Show time!"

----
  • [1] 이것이 디지털세계와 리얼월드사이의 장벽이 얇아져 디지몬들이 출현할 수 있게 된 원인이다
  • [2] 게임등의 매체를 포함하면 오히려 디지몬 월드날로그맨이라는 이름의 테이머가 인간이든 아니든 간에 최초의 최종보스이다. 그의 파트너격 존재인 파워드라몬과 함께.
  • [3] 파워 디지몬디지몬 카이저마일도(실상 장본인은 묘티스네오몬)에게 이용을 당했고, 그 마일도마저 진 최종 보스묘티스네오몬에게 이용을 당했을지언정 세계정복이다 뭐다 하고 무언가를 맹목적으로 적대하지는 않았다.
  • [4] 그리고 마일도는 마지막에는 자신을 희생해서 디지털 월드를 원래대로 만들었으나 반면 이 녀석은 디지털 월드와 리얼 월드의 경계를 부수어버려 두 세계를 충돌한 뻔하게 하는 만행을 저지른다.
  • [5] 사실 키쿠치 마사미는 전 시리즈에 개근출연했는데 02의 데몬(마왕몬)의 성우이며, 테이머즈에 나오는 디지털 세계를 만든 과학자중 한사람의 성우이기도 하다. 덕분에 정석이 디지몬 어드벤쳐의 진정한 흑막이라는 농담도 있다. 프론티어에서는 네몬, 크로스워즈에서는 츠와몬을 맡았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4 20:28:12
Processing time 0.238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