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재빠른

last modified: 2015-04-10 22:14:44 by Contributors

Contents

1. 설명
2. 목록
2.1. 재빠른 날다람쥐
2.2. 재빠른 하늘다람쥐
2.3. 재빠른 빅햄스터
2.4. 재빠른 맨터
2.5. 재빠른 맘보
2.6. 재빠른 아귀


1. 설명

유희왕에 등장하는 카드군. 파괴되었을 경우 덱에서 다른 몬스터(대개 자신과 같은 몬스터)를 불러낼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원래는 그냥 카드들이 공통된 특징만 갖고 있고 실제로 이름으로 지정된 카드군은 아닌 단순한 시리즈 카드였으나, 어비스 라이징에서 재빠른 아귀가 나오면서 진짜로 하나의 카드군이 되어버렸다.

실제로 제빠른 덱을 짜는게 가능한데 아귀를 재빠르게 묻으면서 랭크2엑시즈 등을 노리고 히든카드로 궁극 시계신 세피론을 활용하거나 필드에 늘어놓은 레벨2의 재빠른 몬스터들과 함께 정크 싱크론 한장을 넣어두고[1] 정크 워리어를 꺼내 고 공격력으로 싸우는 형식이다.[2] 또한 몬스터들을 필드에 많이 남길 수 있다는 점에서 따와, 삼환신이나 삼사신, 데스티니 히어로 블루-D 등의 소환에 이용하는 도 존재한다.(니코동 주의)

2. 목록

2.1. 재빠른 날다람쥐


한글판 명칭 재빠른 날다람쥐
일어판 명칭 素早(すばや)いモモンガ
영어판 명칭 Nimble Momonga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2 야수족 1000 100
①: 이 카드가 전투로 파괴되어 묘지로 보내졌을 때 발동한다. 자신은 1000 라이프 포인트 회복한다. 그 후, 덱에서 "재빠른 날다람쥐"를 임의의 수만큼 필드에 뒷면 수비 표시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상대 라이프에 데미지를 주는것이 아니라 자신의 라이프를 회복한다는 점과 앞면 공격표시가 아니라 뒷면 수비표시로 동명의 카드를 불러낸다는 점에서 완벽하게 자이언트 바이러스의 반대되는 카드. 레벨과 공수도 자이언트 바이러스와 동일하다.

전투로 파괴됐을시 제물용 카드를 확보하는[3] 전용 리크루트 몬스터. 동명카드밖에 소환하지 못하므로 다른 리쿠르트 몬스터 보다 안 좋다고 생각할 수 있으나 한꺼번에 두마리를 불러낼수도있다는 점과 라이프 회복효과가 은근히 크다. 게다가 탐욕의 항아리을 활용하면 3개의 날다람쥐가 다시 덱에 들어가므로 다시 3000라이프를 회복할 발판이 마련된다.(…) 버터기에도 은근히 쓸만한 카드.

…라는건 머나먼 옛날 이야기고, 제왕의 강림 이후 효과로 인한 파괴와 제외가 판치게 된 유희왕 상황에서 그다지 힘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다. 사실 이건 킬러 토마토같은 다른 리쿠르트 몬스터들도 어느정도 겪고 있는 어려움이긴 하지만….

대신 정크 워리어와는 매우 효율이 좋다. 필드에 오래 남기 때문에 레벨 2치고는 높은 데미지인 공격력 1000을 쉽게 공격력에 더할수 있고, 그란엘을 쓴다면 그란엘의 화력 상승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 묘지로 간 녀석도 정크 싱크론으로 재활용이 가능하다.

2.2. 재빠른 하늘다람쥐


한글판 명칭 재빠른 하늘다람쥐
일어판 명칭 素早(すばや)いムササビ
영어판 명칭 Nimble Musasabi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2 야수족 800 100

①: 이 카드가 전투로 파괴되어 묘지로 보내졌을 때 발동한다. 상대에게 500 데미지를 준다. 그 후, 덱에서 "재빠른 하늘다람쥐"를 임의의 수만큼 상대 필드에 앞면 공격 표시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이 카드가 몬스터 존에 존재하는 한, 이 카드는 어드밴스 소환을 위해서는 릴리스할 수 없다.


자이언트 바이러스와 비슷한 효과를 가지고 있지만 상대 필드에 소환한다는 점에서 자이언트 바이러스와 방해꾼 트리오를 섞어 놓은듯한 효과를 지닌 카드. 하지만 냅두면 대부분 다음턴에 상대가 날다람쥐로 싱크로 소환을 해버리므로 상대 필드에 소환시켰으면 빨랑 정리하자. 방해꾼 트리오와는 달리 공격 표시로 소환되니 공격해서 파괴해주면 제법 큰 데미지를 줄 수 있다.

재빠른 덱에서는 그냥두면 상대에게 선물을 주는(..) 난감한 효과때문에 잘 쓰이지 않지만 덱에 부족한 재빠른과 No.64 늙은 너구리 삼태부의 소환을 위해 울며겨자먹기로 넣기도 한다.

여담으로, "재빠른 날다람쥐"는 일본판 카드명으론 "재빠른 하늘다람쥐"이고, 재빠른 하늘다람쥐는 일본판 카드명으론 "재빠른 날다람쥐"다. 대원이 멋대로 하늘다람쥐를 날다람쥐라 발번역해서 둘이 완전히 바뀌어버렸다. 역시 대원.

2.3. 재빠른 빅햄스터


한글판 명칭 재빠른 빅햄스터
일어판 명칭 素早(すばや)いビッグハムスター
영어판 명칭 Super-Nimble Mega Hamster
리버스 /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4 야수족 1100 1800
①: 이 카드가 리버스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레벨 3 이하의 야수족 몬스터 1장을 뒷면 수비 표시로 특수 소환한다.

북미판 절대적인 힘에서 처음 등장하고 EXTRA PACK 3에서 OCG쪽에도 발매되는 카드. 데스 햄스터의 파워업판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자기 자신을 리쿠르트할 수 없지만, 위의 날다람쥐와 하늘다람쥐를 소환해 각종 소재 마련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이 장점. 뒷면 수비 표시로 소환한다는 점을 이용해 라이트로드 헌터 라이코를 세트하는 것도 흔한 전략이다. 수비력이 1800으로 높은 편인 것도 강점. 재빠른을 카드군으로 묶어주는 아귀가 레벨 제한이 있고 뒷면수비로 소환하기 때문에 엑시즈가 재빠르지 않는지라(...) 재빠른 덱에선 잘 쓰이지 않지만 나름 좋은카드.

반전 소환시에도 자기 자신을 서치해오는 포톤 사벨타이거와의 상성도 좋다. 이 카드로 불러올 수 있는 몬스터 중 드물게 공격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카드.

2.4. 재빠른 맨터


한글판 명칭 재빠른 맨터
일어판 명칭 素早(すばや)いマンタ
영어판 명칭 Nimble Manta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2 어류족 800 100
①: 필드의 이 카드가 카드의 효과로 묘지에 보내졌을 때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재빠른 맨터"를 임의의 수만큼 특수 소환한다.

별로 좋지않은 효과이지만 격류장 등에 강해서 재빠른 수를 채우려고 넣는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프로모션 팩 Vol.2 PR02-KR016 노멀 한국 한국 최초수록
점프 페스타 2011 특전 카드 JF11-JP009 패러렐 레어 일본 세계 최초수록, 절판
점프 페스타 2012 특전 카드 JF12-JPB02 노멀 일본 절판
프로모션 팩 2 PR02-JP009 노멀 일본 절판
Galactic Overlord GAOV-EN096 노멀 미국 미국 최초수록

2.5. 재빠른 맘보


한글판 명칭 재빠른 맘보
일어판 명칭 素早(すばや)いマンボウ
영어판 명칭 Nimble Sunfish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2 어류족 1000 100
①: 이 카드가 전투로 파괴되어 묘지에 보내졌을 때 발동한다. 덱에서 어류족 몬스터 1장을 묘지로 보낸다. 그 후, 덱에서 "재빠른 맘보" 1장을 특수 소환할 수 있다.

피시보그 거너와 궁합이 잘 맞았으나 공교롭게도 엑스트라 팩이 발매되기 얼마 전에 금지가 되었다. 그래도 하위호환인 피시보그 플랜터를 보내는 건 가능하다.

딱봐도 아귀를 묘지로 보내라고 만들어진 카드. 아귀와 함께라면 바로 재빠른 몬스터 3장을 필드에 내놓을 수 있다. 그 뒤는 엑시즈나 싱크로로 잇자.

또는 굳이 아귀든 피시보그든 안 따지고 전투로 파괴되면 벽 또는 소재 1장 + 어류족 덤핑이라고 생각하고 쓰는 것도 편하다. 다만 전투로 파괴되면 어류족 뿐 아니라 그냥 물 속성을 2장이나 덤핑해주는 스크리치가 있어 애매한 편.

2.6. 재빠른 아귀


한글판 명칭 재빠른 아귀
일어판 명칭 素早(すばや)いアンコウ
영어판 명칭 Nimble Angler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2 어류족 600 100
①: 이 카드가 패 / 덱에서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재빠른 아귀" 이외의 레벨 3 이하의 "재빠른" 몬스터를 2장까지 특수 소환한다.

발동조건이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인지라 패나 덱에서 그 어떤 식으로 묘지에 던져놔도 덱에서 몬스터를 2장이나 꺼내오는 강력한 효과지만, 자기 자신은 부를 수 없기 때문에 다른 재빠른 시리즈와의 연계가 필수. 도깨비 개구리의 효과를 이용해 같은 2랭크주축에 물인 개구리(유희왕)과 섞어서 덱을 짜는 경우도 있다.
또한 랭크2에 물속성 엑시즈인 아머 갑파의 효과와도 궁합이 좋다.

일단 재빠른 빅 햄스터 이외의 모든 재빠른 시리즈를 불러올 수 있지만, 종족과 속성을 보면 주로 맨터나 맘보와 함께 넣어서 사용하는게 어울릴 듯.

그리고 이 카드의 효과로 재빠른을 소환할 때에는 왠만하면 서로 다른 종류의 재빠른을 소환하는게 좋다. 재빠른의 특성상 같은 이름의 카드가 덱에 있어야하는데 2장이상 덱에서 꺼내와 버리면 다음에 뽑힌 동명의 카드는 바보되기 때문.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어비스 라이징 ABYR-KR031 노멀 한국 한국 최초수록
ABYSS RISING ABYR-JP031 노멀 일본 세계 최초수록
----
  • [1] 정크 싱크론의 소생 효과가 딱 레벨2까지이기 때문에 적절하게 써먹을 수 있다.
  • [2] 이론상으로 순수 재빠른+정크덱으로 짰을 경우 정크 워리어의 공격력은 5300까지 올릴 수 있다. 레벨2의 재빠른 몬스터 중 가장 공격력이 높은 것이 1000이기 때문에 1000×3으로 3000점이 올라간다.
  • [3] 때에 따라서 싱크로 소환, 엑시즈 소환으로 쓸 수도 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0 22:14:44
Processing time 0.194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