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잭슨(GOT7)

GOT7 멤버 (생일 순)
마크 JB 잭슨 Jr. 영재 뱀뱀 유겸

본명 잭슨 왕 (Jackson Wang)
직업 가수
출생 1994년 3월 28일, 홍콩
신체 174cm, 63~64kg, O형
학력 American Internation School 11학년 수료
소속 그룹 GOT7
포지션 서브래퍼, 메인댄서
특이사항 홍콩 국가대표 펜싱 선수 (Sabre)
소속사 JYP 엔터테인먼트

자세한 내용은 갓세븐 공식홈페이지 참조.

Contents

1. 개요
2. 데뷔 전
3. 예능 출연
3.1. 인맥
3.2. 예능
3.3. 외국인 캐릭터

1. 개요

JYP 소속그룹 갓세븐의 멤버이자 랩퍼. 다국적 그룹이자 '마샬 아츠 트리킹'이라는 무술적 장르를 특기로 하는 그룹의 컨셉에 맞게 홍콩 출신의 외국인이며, 그룹 내에서 무술 및 랩 담당을 맡고 있다.

2. 데뷔 전

어머니는 전직 체조선수 출신이며, 아버지는 펜싱 감독이다. 부모님이 모두 국가대표 출신 운동선수로 어릴 때는 어머니의 영향을 받아 체조를 하다 홍콩 대표팀 선발시험에 참가하여 팀에 뽑혔지만, 키가 크지 않는 잭슨이 걱정되어 체조를 그만두고 10살 때부터는 아버지를 따라 펜싱을 했다. 아버지의 지도 아래 펜싱 주니어급 대회에서 1등을 할 정도로 월등한 펜싱 실력을 갖추었으며, JYP의 캐스팅이 아니었다면 런던올림픽에 출전할 계획이었다고 한다.

펜싱을 하던 시절부터 한국과의 인연은 깊었다. 12살에 만난 단짝친구는 한국계 홍콩인이었고, 한국의 펜싱 선수들과도 굉장히 친하다. 홍콩의 국제학교를 다니면서 한국인 친구들과 놀았고, 다이나믹 듀오도끼의 랩을 즐겨 들었다고 한다.


그리고 2010년 12월 즈음 학교에서 농구를 하다가 JYP엔터테인먼트에 캐스팅되었다. JYP 국제 오디션에서 2000:1의 경쟁률로 1등을 했다. 당시 잭슨의 꿈은 올림픽 금메달을 따는 것이기도 했지만 래퍼 또한 되고 싶어서 선수활동을 하면서도 음악을 계속 하고 있었다. 하지만 런던올림픽을 준비하고 있는 상황에서 너무 멀리 와 버렸다 당연히 부모님의 반대와 부딪혔다. 그러나 끈질긴 설득 끝에 결국 '아시아의 최고가 되지 못하면 안 보내준다, 이번 시합에서 1등 해야 된다' 라는 조건 아래 허락을 받아냈다. 그래서 아시아 국제 대회를 나가 사브르 단체전, 개인전으로 금메달 2개를 따고 세계 랭킹 11위, 아시아 랭킹 1위를 따낸 후 한국에 왔다. 이게 무려 17살때까지의 얘기.

3. 예능 출연

외국인 멤버임에도 불구하고 특유의 성격과 능숙한 한국어로 예능쪽에서의 활약이 상당하다. 데뷔한지 얼마 안 되어서 SBS 예능 <룸메이트>에 고정으로 출연하더니, 결국 2014년 SBS 연예대상에서 신인상을 받았다. 2015년 3월을 기준으로 대중들에게는 갓세븐 멤버 중 가장 익숙할 멤버일 것이다. 갓세븐은 몰라도 잭슨은 아는 사람들도 꽤 있다.

3.1. 인맥

예능감도 있고 사교성이 있어서인지 방탄소년단랩몬스터, 슈퍼주니어 M의 조미, f(x)엠버, 위너송민호 등과 친분이 있는 마당발이다. 엠버의 <Shake that Brass> 뮤직비디오에 박준형과 같이 출연해서, 미친 존재감을 드러낸 것은 유명. 특히 조미는 아버지와 형 사이(...) 존재라고 할 정도로 친하다고. 라디오 스타에서 언급한 바로는 B1A4바로와도 친하다고 한다하지만 정작 바로는 잭슨에게 안 친한 사람은 없는거 같다고 쓴웃음을 지었다.

3.2. 예능


SBS의 예능프로그램 룸메이트 시즌2에 고정 출연했다. 마샬아츠 담당이라는 점을 어필하기 위해서인지 룸메이트들과 첫 만남부터 인사를 공중회전(...)으로 했다. 나중에 합류한 멤버에게 인사할 때도 마찬가지.[1]

서강준과 한 방을 썼는데, 왕♡서방이라고 벽에 떡하니 쓰여져 있다(...). 친화력이 좋아 이 프로그램의 주요 에이스 중 한명으로 활약 중이다. 크리스마스 특집 때는 어머니와의 감격적인 모자상봉으로 방송 이후 화제가 되기도 했다.아버지도 있었는데 그리고 룸메이트 멤버 중에선 동갑내기인 허영지철없는 절친으로 묶인다.[2]

형돈이와 대준이의 히트제조기'라는 케이블 프로그램에서 프로젝트성으로 데뷔시킨 신인아이돌 빅병(...)큰(Big) (Bottle)의 유일한 랩퍼출신 멤버이기도 했다. 여기서 나온 애칭이 잭슨+홍인 '왕콩'.(...) 이게 매니아층에서 꽤나 인기를 끌었는지 시즌2까지 나오게 되었고, 거기서 외국인 드립을 치게 되었다.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해당 항목 참조.

3.3. 외국인 캐릭터


시옷 발음을 주로 쌍시옷으로 하는 것이 큰 특징. 대표적으로 썰마, 쑨두부찌개, 싸람이 있다. 홍콩 출신이라는 점을 굉장히 자랑스럽게 여기며, 홍콩의 국가번호 852를 여기저기 패션이나 인스타그램 등지에 각인시킬 정도로 애국자다.

광동어, 영어, 한국어, 보통화(표준중국어) 4개 언어를 능숙하게 쓰는 능력자이기도 하다. 조금이지만 프랑스어, 일본어도 가능하다. 프랑스어는 펜싱 국가대표 시절에 배웠고, 일본어는 배우는 중이라고 한다.

----
  • [1] 그리고 라디오 스타에서도 이렇게 인사하려다가 벽에 부딪혀서 1차 실패했다.(...)
  • [2] 이들의 연애를 기대하는 시청자들이 있었으나, 잭슨이 연예인이 되기까지의 의지를 생각해보면... JYP와 3년 연애금지를 약속했다고 철저히 공언하는지라 팬들은 잭슨만 믿고 있는 중이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11-29 19:04:43
Processing time 0.097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