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전보람

last modified: 2015-08-15 15:30:07 by Contributors

Contents

1. 프로필
2. 소개
3. 그룹 활동
4. 개인 활동
5. 그 외
5.1. 논란거리
5.2. 3대가 연예인 집안



티아라 멤버
보람 큐리 소연 은정 효민 지연

티아라 역대 리더
초대 2대 3대
함은정 전보람 효민

1. 프로필


생년월일 1986년 3월 22일
신체 155cm, 40kg, B형[1]
학력 명지전문대학 연극영상과
포지션 서브보컬
별명 람뽀,꿀순이
팬페이지 내천사닷컴

2. 소개

대한민국걸그룹 티아라의 멤버이자 2대 리더. 개인기는 재주넘기, 돼지소리, 할머니연기. 취미는 공병줍기.

본래는 그냥 평범한 학생이고 장래도 연예계쪽이 아닌 유치원 선생님이였는데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춤 따라추기를 했는데(20kg쯤 감량했다 한다.) 이중 보아의 "my name"을 춘것이 광수사장의 눈에 들어온듯 하다.

3. 그룹 활동

2010년 7월 23일 리더로 선임되었고, 2011년 6월 일본활동과 신곡인 <롤리폴리(Roly-Poly)> 활동을 앞두고 리더 자리를 효민에게 넘겨주었다. 정말 티아라에서 리더 자리는 아무것도 아닌 듯.

<Cry Cry> 때는 본인 가사는 없고 중간에 탭댄스를 추는 부분만 있다.[2][3] 신곡 <러비더비> 때에는 파트가 '''다섯 글자밖에 없다......정말 좋겠네.. 광수 사장 너무한 거 아냐?

노래실력은 꽤 좋은것 같다. 서브보컬치고는 좋은 수준. 또한, 목소리 톤이 낮은 톤이라 랩할때 목소리가 잘 어울린다고 한다.[4] 그리고,드디어 8집 활동에 이르러서야 <느낌아니까> 란 더블 타이틀 곡으로 본격적으로 랩 파트를 담당하였다. 랩 파트 이외에도 보컬 파트도 많이 늘어서 처음으로 활동곡 중 보람 중심의 곡을 부르게 되었다. 활동을 얼마 안 해서 그렇지


그런데 어째서인지 노래에서는 자신보다 가창력이 더 부족한 큐리보다 파트를 더 못받는 신세이다. 노이즈 마케팅? 그래서인지 가창력이 나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받는 개인 파트 량이 안습이라 조금 평가절하되는 경향이 있다(...)
그 분이 말하기를, 자신이 마음에 안드는 멤버의 파트는 거의 없다고...하던게 떠오른다.[5]

그러던 중 드디어 '나 어떡해' 활동 당시 기존과 비교하면 파격적인 파트 배분을 받았다. 기존 메인 보컬 라인과 비교해도 비슷한 분량에 오히려 비중 있는 파트를 소화하게 되었다. 파트 하나 없던 곡 들 도 있던 걸 생각하면 놀라운 분배 변화. 또한, 보컬 실력이나 파트 소화력 역시 점점 발전하여, 항상 티아라에 부정적인 여초 사이트 등에서도 '5년 만에 빛을 보게 된 보람' '실력적으로 발전이 눈에 보인다'는 등 호평이 많이 생겼을 정도.

'슈가프리' 활동 땐 기존의 귀여운 이미지와는 달리 복근까지 있는 탄탄한 몸매로 컴백하여 팬들을 놀라게 하였다.방송 캡쳐
뿅가 죽네
다만,본인이 의도해서 만든 복근은 아니고 체중 감량을 위해 운동을 하다 보니 저절로 생긴 복근이라고...그리고, 활동 몇 주 후 체중이 다시 돌아갔는지 거짓말처럼 복근이 사라졌다(...)

4. 개인 활동

티아라로 활동하기 전인 2008년에 솔로로 앨범 2개를 내서 타이틀 모두 음악차트 TOP 100위 안에 진입했던 적이 있다. 그 외에도 키비의 <Feeling you> 뮤직비디오에 주연(?)으로 나온 적도 있었고, KBS2에서 방송했었던 <노래가 좋다>에 나오기도 했다.

아래는 앨범 2개의 앨범아트.

Lucifer Project Vol 1. 愛 2008-04-15


From Memory (Single) 2008-11-14


2010년에는 아줌마뿐만 아니라 할머니들에게도 고(故) 백설희 손녀라고 알려져 중년, 노년층에서도 인지도를 발휘했다. 로열패밀리의 위엄

2010년 드라마 스페셜 '보라색 하이힐을 신고 저승사자가 온다'에 주연으로 출연했다. 어느 사이트에 저승사자에게 소원을 남기면 저승사자가 소원을 접수해서 이루어 준다는 내용으로지옥소녀? 연기력은 상당한 호평을 얻었었다.

5. 그 외

나이는 큐리와 함께 가장 많다. 인지도도 큐리보단 조금 나을뿐 함께 가장 적었다. 화영이 등장하면서 한등수 올라갔지. 라디오 스타에서 <혼자서도 잘해요>꿀순이 성대모사를 해서 조금 다른 의미로 인기가 좋다.

동창들의 제보에 의하면 발냄새가 엄청나다고 한다. 지연이 못지않게.

2009년 추석특집 달콤한걸에서 유수 걸그룹 멤버 26명 중 우승을 차지하였다. 하지만 정작 인지도는 이 방송에서 구사인 볼트라는 닉네임을 얻은 구하라가 다 가져갔다.

여러 예능프로그램에서 제일 정리정돈이 안되는 멤버로 지목되었다.본인은 그럴때마다 늘 "눈에 띄거나 찾기 쉬운데에 둔다"라 하지만...방을 같이 씀에도 나름대로 깔끔하게 정리된 큐리의 공간과 달리 보람은(...) 어머니인 이미영씨도 정리는 잘 안하는데 한번 맘먹고 하면 미친듯이 열심히 하는 타입이라고(...) 다이어트도 그렇고 평소에는 안 그렇다가 한번 근성을 발휘하면 제대로 하는 경향인듯.

아버지인 전영록씨의 유전 영향인지 티아라 멤버중에서 가장 키가 작다(...) 유일하게 160을 못넘는다(..)

5.1. 논란거리

효민, 지연, 은정, 소연과 함께 팀내 불화설의 관련 멤버로 까이고 있다. 대부분은 "맏언니 노릇을 제대로 못하는 데다가 나이도 먹을 만큼 먹고 애들같이 무슨 짓이냐"며 나쁘지 않았던 이미지가 많이 실추되었다.

5.2. 3대가 연예인 집안


가수이자 영화배우전영록의 딸이며 보람의 할아버지는 1950~1960년대 액션 배우로 이름을 날린 황해(본명 전홍구, 1920~2005), 할머니는 원로 가수 백설희(본명 김희숙)이다. 또한 어머니 역시 탤런트 이미영. 근데 외삼촌이 맹구......[6] 이렇게 3대가 연예인 집안이다. 보람은 장녀이고 여동생인 전우람이 있는데, 전우람도 디유닛이라는 그룹을 통해 람(RAM)이라는 예명으로 가수 활동을 하고 있다.

보람의 친할머니인 백설희는 한국전쟁 중 군부대 위문 공연을 했던 공로로 국가유공자로 선정되었다. 백설희의 히트곡으로는 <봄날은 간다>, <물새 우는 강언덕> 등이 있고, 백설희가 별세한 후 이미자를 비롯하여 인순이, 이자연, 배일호 등의 후배 가수들이 방문하였고, 보람이 속한 티아라도 빈소를 방문하였다. 전영록 또한 <종이학>, <사랑은 연필로 쓰세요>, <불티> 등의 히트곡으로 80년대 중반에 큰 인기를 누린 가수이다.

아버지와 어머니의 이름 덕분에 네이버 옛날신문 서비스에 유일하게 이름이 검색 가능한 현존 걸그룹 멤버가 되었다(...). 1989년 8월 2일 동아일보 기사에서 딱 한 번 검색된다. 그리고 본인 이름이 들어간 노래도 이미 1987년에 발매되었다. 1987년에 발매된 전영록의 앨범에 있는 '보람이에게'라는 노래인데, 보람의 돌맞이 기념으로 만들었지만 정작 본인의 반응은 시큰둥했다고.

----
  • [1] 키는 12년 2월 주간아이돌에서, 혈액형은 데뷔 초 경제투데이 <두근두근 라이브채팅>에서 직접 B형이라고 밝힌 바 있다.
  • [2] 댄스 추는 부분에 무어라 한마디가 있긴 하다..애초에 크라이 크라이의 파트가 소연,지연,효민의 파트위주다 보니...
  • [3] 사실, 파트가 있었는데 광수 사장이 빼버렸다는 카더라가 있다. 인기 많은 일본에서는 지연 파트를 잠식하여 파트가 생겼다.
  • [4] TTL 일본어 버젼에서 한소절 나온다.
  • [5] 티아라가 단체로 나가지않는 이상 예능같은데에는 인기많은 은정,지연,효민이나 말잘하는 소연위주로 내보내기 때문.
  • [6] 맹구로 유명한 개그맨 이창훈 씨의 막내동생이 전보람의 어머니인 이미영 씨이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8-15 15:30:07
Processing time 0.195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