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전희절창 심포기어 GX

last modified: 2015-11-28 21:26:00 by Contributors



戦姫絶唱(ぜんきぜっしょう-) シンフォギアGX

타이틀 이미지

Contents

1. 개요
2. 등장인물
3. 용어
4. 줄거리
5. 기타
5.1. 와일드 암즈 네타

1. 개요

전희절창 심포기어G의 후속작. 방영시기는 2015년 7월.
전작인 전희절창 심포기어G에서 딱 2년 만이다.

원작 아게마츠 노리야스, 네코 아키후미
각본 네코 아키후미
감독 노 카츠미
캐릭터 원안 시이 단
캐릭터 디자인 지모토 사토루
액션 디렉터 우타 후미아키
음악 프로듀서 아게마츠 노리야스
음악 Elements Garden
제작 사테라이트
공식 홈페이지

방송을 맞이하여 하라고(…) 애니 1,2기를 니코니코 동화에서 틀어주게 되었다.

2. 등장인물

타치바나 히비키 - 성우 :유우키 아오이
카자나리 츠바사 - 성우 :미즈키 나나
유키네 크리스 - 성우 :타카가키 아야히
마리아 카덴차브나 이브 - 성우:히카사 요코
츠쿠요미 시라베 - 성우 :난죠 요시노
아카츠키 키리카 - 성우 :카야노 아이

성유물 장착
캐롤 마유스 딘하임(キャロル・マールス・ディーンハイム,Carol Malus Dienheim) (CV:水瀬 いのり)
일부에서 암흑대륙어?이라고 불리는 구미의 심연에서 온 새로운 위협. 어려보이는 몸이지만 강대한전투능력을 가지고 있다. 사대원소(아리스토텔레스)를 시작으로 여러가지 에너지를 자유자재로 부리며, 자동인형응?, 오토스코어러(自動人形,オートスコアラー)들을 부하로 이끌고 있다. 아버지는 연금술사였으며, 화형을 당한 것으로 보인다.
제1화에서 히비키의 앞에 나타나 마법 공격을 퍼부으면서 적개심을 보인다. 제6화에서는 성유물을 꺼내서 싸우는데, 다울다브라의 파우스트로브(ダウルダヴラのファウストローブ). 켈트 신화의 최고신 다그다가 가진 하프이다. 심포기어 장자와는 달리 노래를 동력으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추억'을 '연소'시켜서 힘으로 바꿔 사용하며 이는 부하 오토스코어러 역시 마찬가지. 오토스코어러들은 미리 인간을 덮쳐서 키스 등의 방법으로 추억을 '흡수'해야 기동할 수 있으며, 캐롤은 이 힘을 사용하는 댓가로 추억을 잊어버리게 된다. 하지만 캐롤에게는 수백년 분의 기억이 있기 때문에 엄청나게 강할 수 있었다.
전투시에는 와이어를 무기로 사용. 직접 와이어로 공격할 뿐만 아니라 와이어를 다양한 형태로 변형시키며, 드릴을 만들기도 한다.
제7화에서 소멸한 듯이 보였지만, 제8화에서 부활한다.

에르프나인(エルフナイン,Elfnein)(CV:久野 美咲)
캐롤과 꼭 빼닮은 외모를 한 수수께끼의 인물. 작은 상자를 가지고, 캐롤에게 도망쳐서 히비키의 앞에 나타난다. 성별이 없는 존재로 자신을 수상하지 않은 '문클로스'라고 자칭한다. 캐롤로부터 연금술의 지식과 그녀 자신의 모든 기억을 전승받았다. 그리고, 제8화에서 캐롤이 엘프나인과 시야를 공유하는 모습이 나타난다.
SONG에 보호된 다음 캐롤은 아르카노이즈를 기초로 하여 세계를 분해할 장치를 만들고 있으며, 이를 막기 위하여 활동하고 있다고 말한다. 그리고 '마검 다인슬레이브의 파편'이라는 수수께끼의 물체를 전달하며, 다인 슬레이브의 힘에 기반하여 심포기어를 강화하는 '프로젝트 이그나이트'를 알려준다.

오토스코어러 4인방

레이아 다라힘(レイア・ダラーヒム,Leiur Darâhim)(CV:石上 静香)
캐롤이 부리는 오토스코어러 가운데 하나. 형식번호 XMH_006.
동전 던지기가 특기. 공방 양면에 능숙하게 사용한다. 전투능력은 미카 다음이라고 언급되었다. 조용하고 침착한 인상. 제1화에서 동전을 던져서 조차를 파괴하여 히비키를 끌어내는 역할을 맡았다. 여러모로 축복받은 보디의 여동생이 있다고 언급된다.

가리 투만(ガリィ・トゥーマーン,Garie Tûmân)(CV:村瀬 迪与)
캐롤이 부리는 오토스코어러 가운데 하나. 형식번호 XMH_020.
속성은 . 공기중의 수분을 거울로 만들어, 환영을 투영하는 등. 상대를 교란하는 전투법이 특기. 다른 오토스코어러에 비해서 표정이 상당히 다양하다.
4화에서 마리아와 라이벌 플래그가 섯다. 전반부에서 미카와 함께 가장 여러 차례 교전하며 괴롭히던 오토스코어러였지만, 제7화에서 마리아에게 두토막 나서 파괴됐다.

미카 쟈우칸(ミカ・ジャウカーン,Micha Jawkân)(CV:井澤 詩織)
캐롤이 부리는 오토스코어러 가운데 하나. 형식번호 XMH_004.
속성은 . 고압축 카본로드를 구사하는 전투기능 특화형. 최강을 긍지로 가지며, 아이처럼 순진하고 잔혹하다. 오토스코어러 4인방 가운데 직접적인 전투력은 최강으로 공인되어 있다.
약간 머리가 나쁜 듯 하지만 해부 운운하는걸 보면 확실히 잔혹. 제8화에서 시라베와 키리카에게 파괴되었다.

후아라 스유프(ファラ・スユーフ,Phara Suyûf)(CV:田澤 茉純)
캐롤이 부리는 오토스코어러 가운데 하나. 형식번호 XMH_009.
속성은 바람. 바람을 몸에 휘감고, 전장에서 우아하게 춤춘다. 무기로는 대검을 사용한다.
제1화에서 마리아 카덴차브나 이브를 기습한다. 마리아의 경호원을 살해하고 심포기어가 없는 마리아를 제거하려 하지만, 카자나리 츠바사가 난입하여 마리아를 구한다. 필살기를 먹여서 파묻어버리고 마리아는 인간에게 그런 공격을 날리면 어쩌냐고 상냥한 모습을 보이지만, 콘크리트 더미를 박살내며 유유하게 일어선다. 제7화에서는 투명화 하여 기지에 잠입하여 칩 같은 것을 훔쳐서 간다.

3. 용어

발동장면
프로젝트 이그나이트
엘프나인이 가져온 심포기어 강화계획. 심포기어의 기본적인 출력을 강화하고 배리어 필드를 아르카노이즈의 해부기관에도 버틸 수 있을 정도로 강화하는 한편, 마검 인슬레이브의 파편을 사용하여 '이그나이트 모듈'을 장착한다.
이그나이트 모듈은 절창, EX드라이브와 같은 또 다른 심포기어의 결전 모드이다. 이는 다인 슬레이브의 저주를 이용하여 살육의 마음을 증폭시켜, 인위적으로 히비키 때와 같은 폭주 상태를 만들어낸다. 하지만 이 폭주를 마음과 이성으로 억지하여, 순수한 전투력으로 변환하는 것이다.
발동시키면 파편 조각이 장착자의 가슴을 푸욱 찌르고 시뻘건 오오라가 일어나면서 그야말로 '불길'한 모습을 드러낸다. 내면적으로는 안 좋은 트라우마가 마구 떠오르면서 정신적 괴로움을 가져다준다. 이를 극복하고 발동에 성공하면 심포기어가 전체적으로 검은색 바탕의 새로운 형태로 변화하며, 전투력이 엄청나게 강화된다. 또한 이 힘에는 제한 시간이 있다.
이그나이트 모듈 발동 상태로 전투하면 곡이 기존보다 낮고 어둡게 바뀐다. 곡명에는 '이그나이트 어레인지'가 붙어 있다.

아르카노이즈
연금술로 강화된 노이즈. 발광하는 '해부기관'이라는 것을 가지고 있으며, 심포기어의 배리어필드를 돌파하고 심포기어까지 분해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다만 해부기관 이외는 보통 노이즈와 다르지 않다. 첫등장에서는 강적 대우였지만, 해부기관에 닿지 않으면 충분히 전투하는 것이 가능. 이후 프로젝트 이그나이트로 강화된 심포기어에는 해부기관 조차도 무효화 되었다.
가끔 달려가다가 건물에 부딪치거나 하는 얼빠진 언동으로 웃음을 선사한다. 캐롤이 딱히 아르카노이즈 따위는 신경쓰지 않고 공격하다보니 팀킬에 휘말리기도.

포토스피어
7화에서 등장한 정체불명의 뭔가.

5. 기타


바나나 노이즈
본래 전희절창 심포기어 G의 이벤트 심포기어 라이브 2013(2013년 12월 개최)에서, "새로운 노이즈를 생각하자."는 이벤트 게임에서 등장한 노이즈이다. 8명의 게스트 가운데 이노우에 키쿠코가 그렸던 것. 이후 FIS팀의 대표로서 2과 팀의 대표로 선발된 미즈키 나나의 무사 노이즈(…)와 대결하여 패배하였다고 한다.원네타(니코니코동화)

그리고 스텝롤에 노이즈 원안으로 이름이 올라갔다.

5.1. 와일드 암즈 네타

  • 제6화에서 캐롤의 아버지가 아르님(アルニム)이라는 약초를 캐러 간다고 말한다. 아르님는 와일드 암즈 시리즈에 단골로 나오는 아이템이다.
  • 7화에서 언급되는 포토스피어는 던전을 밝게 비추는 아이템이다.
  • 7화에서 편의점 이름으로 나오는나온 레벨 애플(レベルアップル) 역시 와일드 암즈 아이템.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11-28 21:26:00
Processing time 0.122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