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정주리(놓지마 정신줄)

last modified: 2015-03-30 20:26:58 by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2. 소개
3. 여담

1. 개요

wjdwnfl2.jpg
[JPG image (18.38 KB)]

2등신 작화
wjdwnfl.jpg
[JPG image (41.96 KB)]

8등신 작화

놓지마 정신줄의 등장인물. 애니메이션 판의 성우는 김율[1]. 파일럿 영상에서의 성우는 송하림.신장은 168cm

2. 소개

정신의 여동생. 이름부터 정줄을 늘려 말한 것. 평소에는 정신줄을 부여잡고 있으려 하지만 고3 여고생이 정줄을 놓을만한 것에는 가차없이 정신줄을 버려버리는 센스를 가지고 있다. 결국 수능이 다가오자 정신줄을 부여잡고 있는 횟수가 줄어들기 시작했고, 수능 끝난 후에는 자기 오빠랑 똑같이 변해버리기도 하였다. 수능을 망치고는 소원을 빌어 놓지마 정신줄은 루프물로 직행, 정주리가 고등학교에 입학한 3년 전으로 돌아갔다.

소녀심이 메말랐기 때문에 소녀들의 요정을 다섯이나 전사시킨 죽음의 전장이라고 한다. 마지막 요정이었던 세에라 역시 수능 끝나고 전사한 후 폭주하여 정주리의 이미지를 깨려 했으나 도리어 회복시키고 여왕 까뜨린느에 의해 리타이어.
이후 까뜨린느는 정주리의 나아진 망가진 이미지 회복을 위해 고군분투하나 결국 여왕까지 리타이어. 그 결과는...
사랑의 감정을 느껴 종이학을 접으면 소녀들의 영혼이 탄생한다고 하는데, 어릴 때 학을 접어서 요정들을 만들다가 좋아하는 가수가 바뀌면서 만들어지다 만 요정들을 양산했다. 중학교 졸업식날 담임선생님께 학을 접을까 하다 귀찮아서 이전에 만들었던 학들을 합쳐서 전에 만들어지다 만 요정들이 융합되어 괴물을 만들어냈다.

360화에서는 밤샘공부를 위해서 오빠인 정신이 눈물을 흘리며 말릴 정도로 위험한 정체불명의 무언가를 먹을 정도의 집념을 보였다.

3. 여담


애니메이션 최고의 수혜자.

남장에 일가견이 있는 듯 하다. 지방이시네요 편도 그렇고, 정주혁도 그렇고. 여자보단 남자로서의 매력이 있는 건가?!??

알바 한달 뛰고 도망갔다가 김혜연에게 정신줄이 잡혀서 와라!편의점에 한번 출연한 적이 있다.

어릴 때 예절학원에 보낸다는 것을 옆에 있던 해결소[2]에 잘못 보내서 어릴 적을 그곳에서 지냈고 잘 적응했다!!! 최근까지 그곳에 다녔다고 한다. 운동회 때는 학원 선생 보스의 도움을 받기도 하였다.

8등신으로 묘사될 때는 미형#이긴하나, 실제 묘사를 보면 상당히 뚱뚱한것 같다. 152화에 나오는 남훈이가 그린 주리의 모습을 보면 상당한 비만체형이라는걸 알수있다. 그리고 이 설정이 정해진것인지는 모르지만 작중 나오는 모습을 보면 마왕+괴물+비만+식신+돼지+식충+동그란 얼굴등이 나온다.히로인 맞아? 아 아니었지 페이크 히로인도 아닌 그냥 등장인물 가끔 나오는 미형 묘사는 그냥 작가가 그린 팬서비스인것 같다.[3] 거기다가 종종 각종 생리 현상을 이용한 개그에 휘말려 버려서인지 인기투표에서도 5위 정도 밖에 기록 못 했다.

오빠의 지적 능력이 가면 갈수록 강해지듯이, 주리 역시 가면 갈수록 신체적 능력이 강해지고 있다. 초등학교 운동회때 닭싸움 26연승과 6인 릴레이를 혼자서 완주하는 에피소드에서 입증까지 끝났다(…). 정신이 지적능력의 끝판왕이라면 주리는 육체능력의 끝판왕.

식신기믹은 그야말로 엄청나서 부모님이 여행갈때 일주일치 식량이라면서 계란 한판,쌀40kg을 주고갔는데 한끼만에 다 먹어버렸다(...)거기에 여행에서 주리 일주일치 식비 아껴서 돈이 남아난다고 5성호텔에 일류 레스토랑예약까지 한다. 또 어떤 에피소드에서는 신체능력을 인정받아 예비 국가대표 선수단이 되었는데 운동기구비용 300만원과 매월 훈련비를 100만원씩 내야한다는 말에 어머니가 처음에는 노발대발했으나 식사를 선수단측에서 제공한다는 소리에 바로 180도 돌변... 거기에 주리 식비가 절약되니 대출빚을 순식간에 갚았다. 아마 대기업 과장인 아버지와 유명 헤어디자이너인 어머니의 수익이 많을텐데 넉넉하지 못하게 사는 것을 보면 수익 대부분이 주리 식비로 나가는 모양(...)

베스트도전 판이였을 때의 이름이 정신이였다.


정주혁

Example.jpg
[JPG image (122.29 KB)]

추가적으로 551화부터 평행우주 즉 성반전된 우주를 이야기 하기에 정심이와 같이 나온다.

공식적으로도 히로인이 아니다 뭐... 애초에 있지도 않았지만

어릴 때가 나오는 편을 보면 눈이 흰색으로만 표현된다. 사람들은 왜 그런가라는 얘기가 많았는데...애니메이션 화가 되고 어릴적의 편이 나왔는데 비쥬얼이 상당히 무섭다. 차라리 웹툰같이 하얗게 표현했으면 하는 의견이 많을 정도...애니시청률이 시청률인지라 이것도 늦게 알려졌다
----
  • [1] 작품이 워낙에 정줄을 놓는 작품이다보니 극 중에서 그야말로 폭주하는 소녀가 어떤건지 제대로 보여준다.
  • [2] 애니판에서는 무술도장으로 순화.
  • [3] 근데 실제로 집에 여자 형제가 있으면 알겠지만 꾸몄을 때 이쁘더라도 집안에서 뒹굴 땐 정말 못봐줄 정도인 경우가 많으니 이를 과장한 것일 수도 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30 20:26:58
Processing time 0.183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