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정태호

last modified: 2015-03-13 01:16:15 by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2. 상세
3. 트리비아


이름 정태호
생년월일 1978년 3월 13일
학력 극동정보대학 산업디자인과
데뷔 2008년 KBS 공채 23기 개그맨
그룹 용감한 녀석들
소속 타조엔터테인먼트
도저언!!!
어텐션!!!
감사합니다!!!
용감해!!!
브라우니 물어!!!
어째 유행어들이 죄다 느낌표가 들어간다.
조로리 팬들의 원수!

1. 개요


이 한마디로 모든 형용이 되는 개그맨. KBS 23기 개그맨. 1978년 3월 13일생.

나이(38살)에 비해 굉장히 늦게 개그맨이 됐다. 18기로 대선배격인 천하의 개쌍놈 김진철보다 오히려 나이가 많은데도 한참 후배다. 심지어는 나이상으로 따졌을 경우에는 아예 게임조차 되지도 않는 1985년생의 장도연보다도 후배이며, 심지어는 8살 어린 1986년생인 최효종보다도 후배다.[1] 개그맨 데뷔를 31살에 했다. 나이는 한참이나 어리지만 개그맨으로서는 1년 선배인 최효종이 21살에 데뷔한 것과 비교해보면 꽤 많이 차이난다.[2] 이와 비슷한 경우가 그와 동갑으로 한 기수 위인 조윤호. 빡~! 끝!

2. 상세


커플의 연애가 뜨거워지는 시점에서,갑자기 박남정의 '비에 스친 날들'이 나오고 정태호가 격한 춤을 추며 '경아!경아!'를 외치는 컨셉의 <너무좋아>로 데뷔했는데,'MBC 코메디 보는 것 같다','괜히 오버한다','남자의 외모와 연기가 부담스럽다'등 그다지 좋지 않은 반응이 많았다.평에 비해 코너 자체는 오래 간 편.

개그콘서트시간여행 코너에서 차력사 기믹으로 출연해서 달인김병만못지 않은 학대개그를 보여주며 고통받는 상황을 연기해서 인기를 끌었다. 그 이후 발레리NO, 감사합니다 등 여러 코너에서 활약했다. 개그 콘서트 외에도 위기탈출 넘버원에서 가끔 재연배우로 등장했다.

여담으로 나훈아똑같닮았다. 흉내도 똑같비슷하게 하는 편. 참여하는 코너에 한번쯤은 흉내내는 씬이 나온다. 개그 콘서트 데뷔 초창기에 봉숭아 학당에서도 나훈아를 흉내내어 출연한 적이 있었다. 프로게이머 정종현과도 닮았다. ONE OK ROCK의 보컬 TAKA하고도 닮았다.타카가 상위호환이지만. 개그맨으로서의 선배인 황도박황기순도 닮았다범용얼굴의 위엄.

2012년 봄에 결혼했다. 결혼 직전에는 결혼하기 싫다는 소재로 개그로 써먹었다. 개그콘서트에서 정여사거제도로 인기를 끌고 있었다. 정여사에서의 여장이 위화감이 전혀 없다!없어도 너어무 없어!

인지도에 비해서 상당히 안티가 많은 편이었는데, 장동혁-최효종-정태호로 이어지는[3] 직설적이고 공격적인 어조를 보이며 개그가 아닌 관객의 공감을 빙자한 호응으로 먹고 사는 개그맨으로 변질되었다는 평이 많았다.[4]

결국 개그콘서트 2012년 12월 23일 방영분에서는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에 대한 발언으로 이슈가 되었다.# '개그는 하지마라' 라고 잘라 말하는 대사의 의미가 '네가 하는 짓이 웃기다'라는 뜻이 아니냐, 무조건 까고 봄으로써 대충 공감과 박수를 받으려는 개그 아니냐는 의견이 있다. 요는 좋든싫든 사람들이 새로운 대통령에 대한 기대를 품어야 하는 시점인데 마치 으름장을 놓는 듯이 얘기했다는 것.이럴줄 알았지만... 물론 이건 용감한 녀석들 특유의 제스쳐로 볼 수도 있겠지만 박 당선인이 업무도 시작하기 전 시점인지라 너무 앞서나갔다는 의견이 많다 게다가 현 PD인 서수민 PD가 '대선 전에 2가지 버전으로 미리 찍어놨다' 는 변명같지 않은 변명을 하면서 문제는 더 불거졌다. 그러나 일베같은 사이트에서 박근혜를 상대로 한 발언이라고 주타겟으로 몰아 너무 심하게 욕먹은 감도 있다. 고향 때문에 지역감정 드립까지 당했다.

2012년 KBS 연예대상에서 허경환과 함께 우수상을 공동수상했다. 시상할때 부인이 함께 나와서 화제가 되었다. 2012년 파일럿으로 방영횐 후 2013년 1월 정규편성된 리얼체험 프로젝트 인간의 조건에 멤버로 출연. 인간의 조건에서는 주방 담당(...)으로 멤버들의 식사를 도맡고 있다. 다른 동생이나 제작진까지 챙기는 가정적이고 다정다감한 모습을 보여줬다. 다른 출연자들도 정태호를 신데렐라처럼 부력 먹는 다고 하여 호테렐라(...)라고 부르기도 했다.

3. 트리비아

2013년에는 애니메이션 쾌걸 조로리 극장판인 쾌걸 "조로리의 대대대대모험"에서 조로리 역을 맡게 되어 많은 성우팬들한테 규탄을 받고 있다.[5][6] 덧붙여 시사회때는 같이 주역으로 캐스팅 된 신보라가 조로리 역에는 송중기가 맡았으면 좋겠다는 망언발언을 했다.#굴욕 TV판에서 수년간 조로리 역을 해 온 성우[7]를 악역으로(!) 밀어내고 주연 자리를 꿰찼음에도 불구하고 성우의 가이드 녹음에 의존한 것, 더 많은 출연료를 받으면서도 언론 인터뷰에서는 '낮은 출연료'를 운운한 일, 성우들 없이 개그맨들끼리 시사화를 진행한 일 등이 복합되어 성우계에 대한 전반적인 홀대가 아니냐는 시선을 받고 있다. 이 와중에 개그콘서트 현대레알사전에서 박영진의 성우 디스 개그[8]가 등장하면서 알력이 폭발. 결국 조로리 극장판이 2만7천5백여명이라는 대참패를 함으로서 두고두고 최악의 흑역사로 남게 되었다. 그리고 그 후부터 일본 애니 극장판에서 연예인이나 개그맨을 캐스팅하는 짓거리가 확 없어지게 되었는데[9]. 이제 개그맨을 더빙에 참여 못하게 막게 되었기 때문이라고. 의도한 것은 결코 아니겠지만 연예인 더빙 캐스팅을 막는데 일조한 셈이다. 덕분에 평가 좋던 스머프 극장판 가가멜의 박명수 입지도 흔들리고 있다.연예인 더빙계의 천하의 개쌍놈

WWE의 프로레슬러 우소즈 (지미 우소, 제이 우소)랑 많이 닮았다. 덕분에 프갤에서 별명은 정태호 1호 2호(...).
----
  • [1] 여담으로 22기 중에서 가장 막내다.
  • [2] 동기 중에서 막내인 박소영이 22살에 데뷔했다.
  • [3] 일명 "시사", "공감", "박수", 3박자의 개그.
  • [4] 다만 장동혁은 공격적보단 조소적인 성형이 강하고, 어느 정도 개그로 승화하려는 모습도 보였는데, 정태호는 이런 면이 거의 없어서 "개그프로에서 웅변을 하고 있다"는 비판이 많았다.
  • [5] 조로리의 원래 성우는 김정은이다.
  • [6] 사실 정태호와 신보라의 허스키한 톤은 더빙에 전혀 어울리지 않는다. 목소리 톤만 그러면 다행인 게...... 연기력도 굉장히 안습인지라 개그콘서트에서 용감한 녀석들 코너를 진행할 당시 아이돌 발연기를 디스했던 것이 회자되며 너희나 잘하세요 라는 반응을 얻었다.
  • [7] 김정은 성우는 인지도가 높은 성우는 아니지만 10년간 조로리 역을 연기하며 초월 더빙이라는 호평을 받기도 했다.
  • [8] 이 사건과 조로리 강판 사건이 관련 돼있다는 말이 있으나 전혀 없다.
  • [9] 다만 서양 애니 쪽은 아직도 건재하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13 01:16:15
Processing time 0.1470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