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제로 소령

last modified: 2014-12-13 19:46:22 by Contributors

© Uploaded by Selo from Wikia


메탈기어 시리즈의 등장 캐릭터. 일본어판 성우는 긴가 반죠, 영문판 성우는 Jim Piddock. 모션 캡쳐는 보 타카시가 했다.

본명은 데이비드 오.[1]

Contents

1. 제로 소령은 어떤 인물인가?
2. 정체

1. 제로 소령은 어떤 인물인가?

2차대전 중에는 더 보스코브라 부대를 결성하기 이전, SAS 소속이던 시절부터 그녀의 동료였다. 전후 적지에서의 단독 잠입행동의 필요성을 CIA에 주장하여 CIA 직속 부대인 FOX를 창설하였으며, 메탈기어 솔리드 3에서 소련의 소코로프 박사를 구출하여 그 실효성을 입증하려 한다. 하지만 더 보스의 배신으로 작전이 실패하고 정치적인 위기에 몰리게 되자[2] 만회를 위해 스네이크 이터 작전을 결행하여 성공시킨다.

버츄어스 미션 당시에는 "톰 소령"이라는 코드네임을 사용했었는데 이는 영화 대탈주에서 탈주에 사용된 세개의 터널중 탈출에 성공한 터널의 이름이 "톰"이기 때문이라고 했다.[3] 하지만 사실 영화를 다시보니 톰은 세 터널중 도중에 들켜버린 터널이었고, 탈출에 성공한 터널은 해리라는 이름이었다고 한다. 이후 제로 소령은 톰이라는 코드네임 대신에 다시 제로라는 코드네임을 사용했다.

엄청난 제임스 본드 덕후로 패러메딕이 제임스 본드 얘기하는걸 듣자 곧바로 대화에 끼어들고 패러메딕은 "이제 몇시간동안 소령의 007 얘기를 듣겠다"라고 말하며 한숨짓는다. 패러메딕만큼은 아니지만 영화도 자주 보며, 일반상식도 깊은 모양.

영국 출신이니만치 작전중에도 티타임을 챙길 정도로 중독자급의 홍차매니아로 커피에 대해선 흙탕물이라고 하며 갖은 비방을 다하며 자기 스콘을 누군가 훔쳐 먹자 격노하는 모습도 보인다. 근데 패러메딕에 의하면, 커피에도 조예가 깊은 것 같다.

또한 엄청난 크립티드 덕후로 CIA 내에 UMA 탐구 클럽을 창설하기도 했다. 시긴트도 소속되어 부회장을 역임중(...), 스네이크가 츠치노코를 붙잡아서 무전을 보내면 다음과 같은 열광적인 반응을 보인다.

패러메딕 : 스네이크! 츠치노코를 붙잡았군요!
제로 : 뭐라고?!
시긴트 : 정말인가?! 스네이크!
스네이크 : 아아.
시긴트 : 잘 해냈어! 역시 더 보스의 제자다! 제로 : 아아! 자네를 보낸 보람이 있었다! 어서 임무를 끝내서 그녀석을 데리고 돌아오게. 절대로 먹거나 하지 말고. 알겠나!
스네이크 : .....

다만 먹어도 딱히 반응하는 무전은 없다 정확히는 잡은 이후에 무전하지 말고 먹은 '뒤에' 무전을 하면 반응한다카더라

라이코프 소령을 매우 싫어한다. 거의 증오에 가까운 경지. 라이코프와 만난 이후 그냥 지나친 뒤 제로에게 무선을 걸면 "어서 그 녀석을 때려눕히고 와라!" 라고 하며 소리를 버럭버럭 지른다. 시긴트가 만든 위장용 라이코프 마스크를 폐기하려고 했던 것도 제로 소령이며, 마스크를 착용하면 갑자기 열받기 시작했다, 안 먹히는 얼굴이다. 하며 매섭게 디스한다. 이는 메탈기어 솔리드 2의 주인공으로 라이덴이 발탁되었을 당시 스네이크가 아닌 왠 기생오라비 같은 캐릭터가 주인공이 됐냐며 질타하던 메탈기어 올드팬들의 모습을 반영했다는 설이 있다. 자세한 사항은 라이덴(메탈기어 시리즈) 항목을 참조.

2. 정체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사실 그는 시리즈 상 모든 일의 발단인 메탈기어 솔리드 3를 제외하면 사실상 모든 일의 원흉. 즉 흑막이다.

더 보스의 사후, 자의적으로 그녀의 유지를 해석, 그를 계승한다는 명목으로 '애국자들'을 창설하기 위해 오셀롯을 이용, '현자들'의 최후 멤버인 CIA국장을 암살하여 현자의 유산을 강탈한다[4]. 이후 애국자들을 창설하고 당시 영웅이던 빅 보스스네이크 이터 작전 당시의 동료들을 설득하고 애국자들로 끌어들여 각계각층에서의 애국자들의 영향력을 높이려한다.

하지만 이후 빅 보스가 츠치노코를 먹은데다더 보스의 의지에 대한 해석이 빅 보스와 의견이 엇갈려 대립을 일으키게 된다. 1972년에 빅 보스가 전투에서 치명상을 입어 코마상태에 이르자, 빅 보스의 병사로써의 실력을 잃는 것과 '전설의 병사'라는 상징성을 잃길 두려워해 무서운 아이들 계획을 실행. 이것은 빅 보스와 갈라지는 결정적 계기를 만들었고, 빅 보스는 더 보스의 뜻을 관철하기 위해 MSF를 창설하고, 후에 자신이 다진 인맥을 토대로 아우터 헤븐 봉기를 일으킨다.

이 대립은 제로 소령더 보스가 하나로 통합된 세계를 원했고, 고로 소수의 그룹에 의해 통제되는 하나로 통일된 세계를 만들어내자는 생각이었으나, 빅 보스더 보스가 원한 세계는 정부에게 군인이 이용당하지 않는 세계라 생각했기에 일어난 대립이었다.

메탈기어 솔리드 4에서는 빅 보스가 일으킨 아우터 헤븐 봉기로 인해 인간에 대한 신뢰를 완전히 잃어버려서, 모든 활동을 AI JD(존 도)를 중심으로한 4개의 AI에게 맡기고 산소호흡기에 의지해 겨우 살아있었다는 게 밝혀진다.

하지만 제로의 통제를 받지 않는 JD는 멋대로 폭주해서는 제로의 뜻과는 전혀 다르게 움직이게 되고, 자신의 수족이 말을 듣지 않고 자신은 숨쉬는 것밖에 할 수 없게 된 시점에서 제로는 이미 끝난거나 마찬가지인 상황이 되고 만다.

결국 모든 사건이 끝난 뒤 부활한 빅 보스가 제로를 찾아서 데려와 산소호흡기를 정지시킴으로서 죽음을 맞이한다. 설정상 1909년 생이므로 향년 105살인 셈. 그리고 빅 보스는 제로를 죽이면서 제로를 미워하기보다는 오히려 동정하는데, 이때의 연출이 메탈기어 솔리드3를 플레이 했던 유저라면 가히 심금을 울릴만큼 슬프다.

메탈기어 솔리드 피스 워커에서는 "CYPHER(사이퍼)[5]"란 코드네임으로 활동. 파스 오르테가 안드라데(퍼시피카 오션)를 빅 보스의 MSF에 스파이로 심어놓았으며[6], 핫 콜드맨에게 기술력을 제공해 피스 워커 계획을 지원함과 동시에[7], 진짜 목적은 파스 오르테가 안드라데에게 메탈기어 지크를 하이잭해 빅 보스에게 다시 애국자들에게 돌아오라고 협박한 뒤, 거절할 경우 ZEKE로 미국에 핵을 발사해 테러리스트로 선전시킬 계획이었다. 애초부터 카즈히라 밀러는 제로가 빅 보스의 세력을 확장시키기 위해 투입한 인물이었다(메탈기어 위키 참고).

0.png
[PNG image (102.7 KB)]

지크 최종전 때 파스가 스네이크와 제로가 갈라서게 된 이야기를 들려줄 때 과거회상으로 등장.

메탈기어 솔리드 V 더 팬텀 페인에서는 가까스로 살아남은 파스를 이중 간첩으로 의심해 내쳐버린다.

----
  • [1] David Oh. 여기에서 O(zero)가 언급되며 다양한 작품에서 다양한 형태로 언급된다.
  • [2] 더 보스의 망명을 계획한 소련간첩으로 몰려서 반역죄로 사형당할 위기에 놓였었다.
  • [3] 이때 기억이 불확실한지 말을 약간 더듬는다.
  • [4] 이 당시에는 진이 "Null과 같은 코드네임을 가진 자인가."로 언급했다. null은 절대영(zero)의 의미
  • [5] 이 또한 숫자 O을 상징한다.
  • [6] 이 과정에서 자도르노프를 이용했다.
  • [7] 퓨파, 크리사리스, 코쿤, 피스 워커 모두가 제로에게 제공받은 기술력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2-13 19:46:22
Processing time 0.089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