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제삐

last modified: 2015-02-12 18:35:33 by Contributors

행복한 세상의 족제비의 주인공. 일본명은 코죠삐. 성우는 사와시로 미유키 / 이선주[1]

보다시피 족제비[2] . 항상 자신감이 넘치고 주위 동물들에게는 남자다움을 강조하지만 사실 어벙하다. 거기다 호기심도 많고 참을성이 없어서 뭐든지 건드리기 때문에 하루하루가 잠시도 조용할 틈이 없는 캐릭터다.

어릴적에 황당한 이유[3]로 집을 나선뒤로, 애꾸눈 여우에게 야생의 생존방식을 배우면서 성장하게 된다. 독립할때가 다가오자 고향집을 찾아가게 되는데, 엄마 족제비가 너무 성장해버린 아들을 알아보지 못한 바람에 충격을 먹은 족제비는 다시 고향을 떠나게 된다. 그 뒤 어느 곰의 등 위에서 호령하는 자세로 지내게 되는데, 그 곰은 귀찮아서 그냥 내버려둔것이였지만 제삐 자신은 이 곰을 자기 부하로 만들었다는 착각에 빠진다. 웃기는건 숲의 다른 동물들도 그렇게 착각해 제삐가 전설의 족제비로 불리게 되었다.

그런데 그 곰이 동면하게 되자 할 수 없이 겨울의 들판에 나와있던 제삐는 찬우와 닮은 어느 남자아이에게 붙잡히게 되었고, 그 뒤 동물가게 주인에게 팔려 도시까지 흘러들어왔다.

이후 동물가게에서 악어(!)를 이용해 탈출에 성공.[4] 찬우가 기절해있던 족제비를 츠치야 하루카의 집으로 데려오면서 제삐는 행복한 세상이라는 아파트에서 살게 된다.[5] 처음에는 찬우가 자신을 잡은 아이와 닮았기 때문에 싫어했지만 나중에 찬우가 자신을 구해준 것때문에 부하[6]로 받아들이게 된다.

제삐라는 이름은 왕빈 동물병원에서 진찰서를 쓸때 이름을 정해두지않은 츠치야 하루카가 급한 마음에 찬우가 불러주는대로 정한 것.

부하로 야마네 쪼롱이가 있다. 둘이서 벌이는 행각을 쳐다보면 그야말로 덤앤더머(...) 야생출신치고는 집안을 엉망으로 만드는 편은 아니다.

전투력은 좀 애매한 편으로 세다고 하면 세지만 제삐가 감당못할 정도로 강한 인물 및 동물도 꽤나 존재한다. 가까운 인물인 츠치야 하루카만 봐도 제삐의 모든 공격을 실력이든 운이든간에 다 피하고 막아낸다. 그 중에서도 최악의 상성은 인간측으론 장미미&장나나 자매 그리고 모지룡&모지란 남매이며 동물측으론 누렁이와 포키&푸카.(미미&나나가 키우는 고슴도치 남매.) 그러나 추후 미미&나나 자매의 경우는 상성을 극복하고 어울리게 된다.모 극악의 카리스마 후덜덜인 같은 종류와는 비교된다. 물론 감바의 모험에서는 최강종이 최종보스로 나오진 않는다.

가장 좋아하는 음식은 닭튀김(더빙판에서는 소고기 튀김으로 나온다)[7]. 동물의 건강에는 그다지 좋지 않아서 츠치야 하루카는 잘 안주려고 한다.

커플링으로는 한 동물원에 사는 암컷 족제비가 있었으나.... 알고보니 동물원으로 흘러들어온 여동생이었다.[8]제대로 된 커플링은 작품 중반에 등장하는 암컷 족제비 루루다.잡았다 요놈
----
  • [1] 이때부터 성우 이선주씨의 연기에 오버스러움이 가미되어, 나루토에서 극한을 달리게 되었고, 지금도 호불호가 갈린다.
  • [2] 원래는 보통 족제비가 아니라 '오코죠(オコジョ)'라는 족제비과 동물. 코죠삐라는 이름도 여기에서 따왔다. 영어로는 ermine이라고 부르는 족제비과 동물의 아종이라는듯하다. 한국어에는 대응하는 단어가 마땅하지 않아서 가장 유사한 동물인 족제비로 번역한듯.
  • [3] 엄마 족제비가 '왜 이리 말을 안듣니? 말 안들으면 넌 두더지 자식이야!' 라는 말을 뒷부분만 듣고 두더지 엄마를 찾겠다며 가출해버린다.그래서 똑같은 이유로 도시까지 온 루루에게 동질감을 느낀다
  • [4] 동물가게로 다시 붙잡혀오는 에피소드에서 이 악어를 다시 만나고 아는 체를 하지만 악어는 제삐를 잊은지 오래였다.
  • [5] 츠치야 하루카가 여기에 살고있기 때문.
  • [6] 제삐는 야생에서 살았기 때문에 사실상 자신의 주인인 츠치야 하루카도 부하로 생각하고 있다.
  • [7] 원서에는 카라아게. 튀김옷을 입히지 않거나 간단하게 밀가루/전분가루만 묻혀서 튀긴 튀김이다. 한솥도시락 같은 곳에서 파는 도시락(치킨마요라든지)에 든 걸 생각하면 된다.
  • [8] 제삐를 본 그 족제비가 오빠 아니냐면서 알아봤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12 18:35:33
Processing time 0.082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