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조미

last modified: 2015-04-13 00:30:49 by Contributors

Contents

1. 調味
2. 赵薇
2.1. 필모그라피
2.1.1. 영화
2.1.2. 드라마
3. 周觅
3.1. 솔로활동

1. 調味

음식의 맛을 알맞게 맞춤. 여기에 쓰이는 재료를 조미료라고 한다.

2. 赵薇

Zhàowēi.jpg
[JPG image (20.95 KB)]


중국어로는 자오웨이(Zhàowēi). 중국의 가수 겸 배우. 1976년 3월 12일생.

대학에서 연기를 전공했으며 대학 재학 중 황제의 딸에서 주인공인 제비(소연자) 역을 훌륭하게 소화해 대박을 터뜨린다. 사고뭉치이면서도 천진난만하고 매력있는 제비의 역이 조미에게 워낙 잘 어울렸을 뿐만 아니라 본인도 역을 잘 소화해냈다. 연기자인지 개그우먼인지 알 수 없는 화려한 몸 개그는 덤.[1]

황제의 딸로 이름을 알린 이후에는 다양한 드라마와 영화에 출연하였다. 특히 황제의 딸 이후 노방유희, 협녀틈천관, 안개비연가 등 그녀가 주연을 맡은 드라마들이 연달아 한국에 방영되어 한국에서도 큰 인기를 얻게 된다. 물론 중국에서는 말할 것도 없이 대스타. 드라마뿐만 아니라 영화에도 많이 출연하였다. 물론 가수 활동도 열심히 했고[2] 최근까지도 가요계 관련 상도 많이 받았으며 공연도 여러 번 했다.

하지만 뜨고 나서 중국에서는 가장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연예인 중 하나. 조미와 관련된 각종 이슈들을 조금 정리해 보자면,

  • 욱일기로 만들어진 옷을 입고 화보를 찍었다가 중국에서 가루가 되도록 까인 적이 있다. 중국 또한 중일전쟁 등 일제에 의하여 우리나라 못지 않게 피해를 많이 보았기 때문에 반일감정이 심하고 일제와 관련된 모든 것에 적대적인데, 일본 제국주의의 상징인 욱일기로 만들어진 옷을 입고 자국의 톱스타가 화보를 찍었으니 그 반응이 오죽했을까. 옛날 한국에서 이승연일본군 위안부를 소재로 한 누드사진을 찍었다가 가루가 되도록 까인 것과 비슷한 사례라고 보면 된다. 둘 다 까일 만했다 그 때 조미는 한창 주가가 높은 상황이었는데 이 사건으로 큰 타격을 받았고, 장시간 버로우를 타야만 했다. 결국 조미 자신이 직접 눈물로 기자회견을 통해 사죄하는 것으로 결론이 났다.

  • 황제의 딸에서 같이 출연했던 중국의 또 다른 톱스타 범빙빙(范氷氷)과 사이가 좋지 않기로 유명하다. 황제의 딸 시절만 해도 범빙빙은 조연을 맡은 무명에 불과했지만, 그 이후 인기가 수직상승하여 톱스타가 되고 조미의 아성을 위협하기에 이른다. 둘 다 한 성격 하시는 분들이라, 이미 황제의 딸 드라마 촬영 과정에서도 둘이 대판 싸우고 조미가 구석에 숨어서 울었다는 이야기가 '새아공주' 역을 맡았던 장항에 의해 토크쇼에서 폭로된 바 있다. 서서히 감정 싸움이 시작되었고, 둘 다 인터뷰에서 서로를 까대며 입씨름을 벌이던 찰나, 조미가 뇌물을 주고 모 영화제의 상을 매수했다는 의혹이 터져나온다. 조미 측은 이를 부인하며 이 폭로의 배후로 범빙빙을 지목했고, 범빙빙은 강력하게 부인하며 고소하겠다며 노발대발하기도(…). 아무튼 조미와 범빙빙 사이의 개싸움 다툼은 꽤나 유명하다. 조미는 드라마로 성공한 이후 욱일기 건 등으로 잠시 인기가 주춤했고, 범빙빙은 갈수록 예뻐지는 얼굴에 일취월장하는 연기로 인기가 계속 상승했다. 하지만 범빙빙은 팬이 봐도 초창기에 비해 얼굴이 계속 수정 자리잡아 가는 게 눈에 보인다(…). 뭐 원판이 바뀐 정도는 아니라서 까임거리까진 아니지만… 이었는데 범빙빙도 만만치 않은 이슈메이커라… 물론 범빙빙도 대단한 여배우이지만, 조미와 비교하기에는 아직 조미의 위상이 좀 더 높다. 무엇보다 범빙빙은 인기나 인지도는 좋아졌을지 몰라도 아직 황제의 딸처럼 국민 드라마라고 불릴 만한 대박은 낸 적이 없고, 조미는 이미 영화를 통해 해외에도 제법 얼굴이 알려진 상태이다. 다만 두 사람이 같이 셀카도 찍는 등 아주 나쁘지 않았을 수도 있다. 혹은 이미 화해했거나. 두 사람의 관계에 대한 질문에 범빙빙은 "나는 나 자신의 눈을 믿을 뿐, 그 어떠한 루머도 믿지 않는다. "는 애매한 대답을 하였다.

  • 스캔들이 많다. 같이 영화나 드라마를 찍은 남자 배우들뿐만 아니라 다양한 직종의 사람들과 스캔들이 났었다. 재벌에 관료 아들, 명문가 자제와 운동선수 등등등(…). 성룡과 같이 있던 모습이 파파라치에 포착된 적도 있다. 사실 워낙 중화권 대스타인데다 발도 넓고 다른 배우들과의 친분도 깊어서, 친한 관계가 드러나기만 하면 스캔들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 한때 '조미가 연예계 종사자와 결혼한다면 진곤(陳坤)[3]일 것이다'라는 추정이 무성했는데, 둘은 대학 시절부터 절친이다. 그런데 <화피> 개봉 당시 진곤이 흥행 성공하면 키스하겠다는 공약을 내걸었다. 흠좀무 그러나 스캔들에 대해서는 단지 절친일 뿐이라고 극구 부인. 둘이 만나면 인생이니 노장사상이니 하는 것들을 토론한다고 한다. 2010년에는 결혼도 하지 않은 상태에서[4] 싱가포르 출신의 재벌 황유룡(黃有龍) 사이에서 딸 황신(黃新)을 낳았다. 불화설이 있었지만 데이트도 하고 가족사진도 올리고 하는 걸 보면 잘 사는 듯.

하지만 여전히 부정적인 이미지보다 긍정적인 이미지가 강해서 중화권에서는 대스타, 대선배의 이미지라고 한다. 북경전영학원[5]을 전체 수석으로 입학했던 연기파 배우에 그 뒤로도 공부를 손에 놓지 않는 점도, 공부하는 여배우라는 긍정적인 이미지를 보탰다고 한다. 조미가 전체 수석일 때 당시 차석이자 남자 수석이 절친인 진곤. 진곤은 조미가 읽다 포기한 불경을 빌려 읽고 불교 신자가 되었다고 한다. 공부는 연출 쪽으로 석사(박사?)를 밟았다고 하는데, 학위를 땄는지는 확인하지 못했지만 당시 공부를 굉장히 성실하게 하는 걸로 유명했다.

2.1. 필모그라피

2.1.1. 영화

2.1.2. 드라마

3. 周觅

조미.jpg
[JPG image (86.12 KB)]
이름 조미(周觅)
출생 1986년 4월 19일, 중국 우한
신체 186cm, 64kg, B형
소속사 SM 엔터테인먼트
그룹 슈퍼주니어 M
취미 쇼핑,사진찍기,여행,작사&작곡

슈퍼주니어 M의 멤버.
포스트 이갓찍
강타가 아닙니다 최시원도 아님



3.1. 솔로활동


2014년 11월 'Rewind'를 타이틀로 하는 솔로 앨범을 발매했다. 타이틀곡 Rewind의 한국어 버전은 EXO-K찬열이, 중국어 버전은 EXO-M타오가 피쳐링했다.

11월 18일자 SBS MTV 더 쇼에서 Rewind가 1위를 차지, 중국인 솔로가수로서 국내 음악 방송 프로그램 첫 1위의 영광을 안았다. 해당 프로그램이 중국 최대 동영상 사이트 투도우와 공동 제작, 방영하는 프로그램인 만큼 중국 현지팬들의 높은 투표가 있던 것도 사실이지만 Rewind 자체가 세련된 편곡과 도회적인 멜로디가 돋보이는 곡이고 원래 보컬 실력과 작사 실력이 뛰어난[6] 조미가 슈퍼주니어-M과는 다른 색깔의 곡들을 선보이면서[7] 그 동안의 준비와 노력에 걸맞는 성과를 받은 것이라 할 수 있다. 이날 조미는 웨이보를 통해 팬들에게 1위 수상의 기쁨과 고마움을 전했다.
----
  • [1] <황제의 딸3>에서는 황혁이 제비 역을 연기했는데, 캐릭터를 살리지 못했다고 실컷 욕만 먹고 드라마도 망했다. 조미 말고는 이 역을 소화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 [2] 그런데 자신을 스타덤에 올려준 <황제의 딸> 1 주제가 <유일개고낭>은 언제부턴가 공식석상에서 절대 부르지 않고 있다.
  • [3] <화피>와 <뮬란>의 남자주인공, <건국대업>의 장경국. 귀티나는 생김새 덕에 귀공자나 지식인 역할을 자주 맡는다.
  • [4] 싱가포르에서 혼인신고를 했다는 이야기도 있다.
  • [5] 우리나라의 한국예술종합학교과 비슷하다
  • [6] 일찌감치 슈엠 앨범에서 작사에 참여했고 솔로곡도 있다.
  • [7] f(x) 빅토리아와의 듀엣곡은 발매 전 콘서트 때부터 사랑받아 왔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3 00:30:49
Processing time 0.165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