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조셉 보우맨

last modified: 2015-03-10 07:26:42 by Contributors

width=250
[JPG image (30.65 KB)]

"Crash Site(추락 현장)" 미션에서의 모습.

Joseph Bowman[1]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의 등장 인물. 흑형이다. 본디 네이비 씰 소속이었으나 베트남전 중 MACV-SOG으로 전속되어 플레이어 캐릭터인 알렉스 메이슨프랭크 우즈를 도와 임무를 수행한다. 성우는 아이스 큐브.[* 한때 갱스터 랩퍼로 유명했고. 현재는 주로 배우 활동중. 참고로 보우먼의 모델링은 아이스큐브에게 많이 따왔다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큰 특징 없이 임무를 함께 수행하는 NPC 캐릭터이다. 우즈처럼 진행 중 조언을 해주는 것도 아니고 등장 비중이 크게 많은 것도 아니다.

"Crash site" 임무에서 메이슨, 우즈와 함께 니키타 드라고비치스페츠나츠에게 포로로 잡혀 베트콩들에게 수용된다. 이유는 모르겠지만 악취미를 가진 스페츠나츠 요원이 포로로 잡힌 메이슨, 보우맨, 우즈에게 러시안 룰렛을 시킨다.

shot5425.jpg
[JPG image (281.17 KB)]

맨 먼저 나온 보우맨은 스페츠나츠에게 너희 따윈 무섭지도 않아... 똥같은 빨갱이 새끼들아..!라고 외치고 분노한 스페츠나츠는 파이프로 보우맨의 머리를 가격, 사망한다.

이후 메이슨과 우즈가 무기를 탈취[2]해 베트콩들을 제압하고 도망가는 스페츠나츠를 쏴죽인다. 그의 시체가 떨어지면서 메이슨과 우즈는 For Bowman이라고 말한다. 이후 Rebirth 미션 시작전에 심문자가 우즈와 보우맨 둘다 죽었다 라고 말하며 너의 특수작전팀 (S.O.G)중에서 너(메이슨)를 제외한 모두 전멸 하였다. 라고 언급을 끝으로 더 이상 언급되는 일조차 없다.

우즈처럼 CIA 소속인 제이슨 허드슨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듯. "S.O.G(특수작전단)" 미션의 끝에서 자기소개를 하며 악수를 청하는 허드슨을 그대로 무시해버리고 우즈와 같이 다른 곳으로 간다. 뻘쭘하게 내밀었던 손 거둬가는 허드슨의 얼굴이 볼만한 장면.

여담이지만, 극중에서 유일하게 메이슨을 성이 아닌 이름(알렉스)으로 불러주는 캐릭터다.

----
  • [1] 발음은 '보우먼'에 가깝다. 비공식 한글패치에서는 보우먼으로 통일.
  • [2] 사실 이 과정에서 스페츠나츠 요원을 쏴버릴 수도 있지만 플롯 아머 덕분에 살아남아 도망간다. 조금만 더 버티면 살 수도 있었지만, 러시안 룰렛 하기 전 끌려나올때 메이슨은 그에게 제발 모든 걸 포기하지 말라고 하는 부분이나 보우맨 스스로 완전히 망가진 표정으로 이제 그만 끝내고 싶습니다라고 말하는 부분은 훌륭한 사망 플래그. 이를 보아 그가 의도적으로 스페츠나츠 요원을 도발해 자신을 죽이게 만든 것이라 볼 수 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10 07:26:42
Processing time 0.130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