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조이

Contents

1. 단어
2. 인명
2.1. 실존인물
2.2. 가상인물
2.2.1. 롤링스타즈의 조연
2.3. 기타
2.3.1. P&G의 주방세제 브랜드

1. 단어

Joy

영어로 기쁨, 환희, 성공, 만족 등을 뜻한다.

인명으로도 쓴다.

2. 인명


Joy / Joey / Zoey / Zooey

영미권여자 이름. 중세시대 때 프랑스 브르타뉴 지방에서 주로 썼던 이름인 조이스(Joyce)의 변형이다. 성씨로도 쓴다. 이름으로 쓸 때는 드물지 않으며, TV쇼 등에서도 자주 나온다.

조셉애칭으로도 쓴다.

우리나라에서는 조이를 옛 여자 이름으로 많이 썼고, 그 변형이 쥐가 되었다. 조이는 조시의 발음이 변한 것인데, 지방에 따라서는 조시가 남는 경우도 있다. 지금 이 단어는 원래 음가를 잃고 한자 표기에 이끌린 소사(召史)로 남았다. 링크 그래서 콩쥐팥쥐에서 쥐는 짐승 쥐를 뜻하는 말이 아니라 조이의 변형이다.

2.2. 가상인물

2.2.1. 롤링스타즈의 조연


포지션은 유격수. 나이는 40대. 하지만 오빠♡ 호랑이이다. 등번호는 10번. 양신의 등번호인데 왜! 롤모델로는 이종범 선수가 많은 사람들의 지지를 받는 중.[1] 다부진 몸매답게 식욕이 왕성해 많이 먹는다. 경기할 때 빼고는 그야말로 주전부리의 왕. 평소에는 다른 동료들과는 다르게 신발을 안 신는다.

주력이 빠르지는 않지만 나름대로 파워 히터에 클러치 히터로 팀 타선에 중요한 역할을 해준다. 수비도 수준급이며 타고난 운동신경으로 점프력과 다이빙 캐치는 기본이고 꼬리로도 잡아낸다. 후덜덜.[2] 신용우 성우가 이 역을 맡으셨다. 캐릭터가 낙천적이고 느긋하지만 야구할 때는 멋진 모습을 많이 보여주는데 이는 신용우 성우의 목소리와 연기도 한몫을 하였다. 아주 많이~

야구 폐지 이후 삼류 스파링 파트너였는데 상대를 약올리면서도 피해다니기만 해서 짤릴뻔했다.(...) 그는 자신의 직장 주인이었던 원숭이 관장이 던져준 돈을 주으며(꽤 많은 하루 일당..) 그와중에 사탕도 빨면서 자신의 신세를 한탄한다.

그 광경을 본 스카우터 락앤롤은 만족스러운 듯, 미소를 지으면서 지구 대표팀에 들어오라고 그에게 러브콜을 보내나, 쾌남 답게 탱고같은 동료들이 한다면 하겠다고 말하며 거절한다. 하지만 내심 야구가 그리웠던 그는, 다른 동료들과 함께 대표팀에 승선. 그리고는 다른 20년 전 전설들처럼 지구 야구 대표팀 롤링스타즈의 주축 선수가 된다.

그후, 화성 에일리언스에게 평가전에서는 참패를 당하지만, 열심히 훈련해 옛 기량을 찾은 후, 스페이스 리그 예선 태양계리그에서 화성팀에게 1점 앞선 가운데에 진루해 있는 을 바라보며 타석에 서자, 화성팀 포수는 1점가지고 좋아 죽는다면서 그러니 니들이 3류를 못 벗어난다며 신경전을 벌인다.

그러자, 조이는 방망이를 고쳐 잡으면서 "꿈만 꾸는 3류는 있지만 실력 있는 3류는 없어."라는 명대사를 남기며 멋지게 공을 날려보낸다.(투런 홈런) 이 씬이 상당히 간지폭풍급으로 멋있게 나와서 조이를 좋아하게 된 사람들도 많다.

기본적으로 살이 그렇게 찌지 않는 체질인 것 같다. 다른 동료들과도 친하지만 특히 탱고와는 어릴 때 부터 아주 친하며 서로 대화가 잘 되는듯 하다. 음료수를 챙겨주는 사이이기도. 하지만 이상한 사이(...)는 아니다. 성격이나 생각도 긍정적인 편.

한국 프로 야구팀인 기아 타이거즈를 상징한다는 의견이 있다.

그런데 한 팬의 시카프 후기에서는 괴작인 극장판에서는 늑대로 변신 한다고 한다. 아니 호랑이가 더 강한데 왜 늑대로..? 본격 고양이과가 개과로 변신 그래서인지 현재 극장판은 모든 것은 변신한다라는 슬로건의 트랜스포머로 자조섞인 놀림을 받고있다.

2.3.1. P&G의 주방세제 브랜드

미국의 유명 생활용품 업체 프록터 앤드 갬블(P&G)의 퐁퐁 주방세제 브랜드.

1949년 미국에서 처음 발매됐는데, 1990년대에 일본 시장에 소개된 후 일본에서 크게 히트를 쳤다.

이 여세를 몰아 한국피앤지에서도 2000년 경 주방세제 조이 브랜드를 도입했다. 당시 주방세제로는 드물게 남자 연예인인 이경규를 광고모델로 써서 눈길을 끌기도 했으나, 퐁퐁 등의 국내 업체 브랜드에 밀려 크게 성공하지 못했다. 그래서 최근에는 별다른 마케팅도 하지 않는 편. 대신 직수입한 대용량의 조이가 소문을 타고 알려져 코스트코 등의 대형 매장에서 최근 제법 팔리고 있다.
----
  • [1] 일단 호랑이이고(기아 타이거즈) 최고의 유격수니까, 근데 여기서 허점이라면 이종범 선수는 바람의 아들이라고 불릴 정도로 빠른 스피드를 지녔지만 조이는 발이 빠르지 않다.
  • [2] 스페이스 리그에서는 반칙이 아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1-06 23:42:21
Processing time 0.147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