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조혜련

last modified: 2015-03-22 12:59:26 by Contributors

주의. 현재 논란 중인 인물에 관한 문서입니다.

이 문서는 생사 여부에 관계 없이 논란이 있는 인물에 대해 서술합니다. 개인에 대한 명예훼손이나 출처 불명의 내용에는 논쟁의 소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인물에 관련된 내용은 반드시 확인 가능한 출처에 의해 뒷받침되고, 논리적·중립적이며 소송 위험이 없도록 서술해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인물 관련 정보의 지켜야 할 사항 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조혜련.jpg
[JPG 그림 (16.12 KB)]
이름 조혜련(趙惠蓮)
출생 1970년 5월 29일, 경상남도 고성군
소속사 코엔티엔
가족 아들 김우주, 딸 김윤아, 동생 조지환, 조혜숙
학력 한양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연극영화학 석사
데뷔 1992년 KBS 대학개그제
트위터 트위터

한국연예인, 개그우먼. 데뷔는 KBS 대학개그제였지만 활동은 MBC에서 더 많이 했다. 90년대 중반 MBC '오늘은 좋은날'이라는 개그 프로에서 이경실, 이윤석, 김진수, 서경석 등과 프로그램을 이끌던 주축이었다. 특히 '울엄마'라는 코너에서 아들 서경석을 둔 가난한 미혼모로 나오는데 서경석과 함께 큰 전성기를 누리기도 했다.

그 이후에는 호탕한 여장부 스타일의 개그를 주로 구사했으며 KBS의 여걸파이브나 여걸식스에서도 실질적으로 팀을 이끄는 리더로 활약했다. MBC의 코미디 하우스에서 골룸 분장을 했는데, 원래 패널들을 웃기는 다양한 설정을 해놓고서 억지로 웃음을 참게 하는 '웃지마'라는 코너에서 엄청난 분장 싱크로율과 뛰어난 표정 연기 때문에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심지어 다른 편에서는 김현철과 콤비로 나와 골룸 커플로 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이는 mbc 개그 프로그램이 저물면서 동반하락세를 겪던 조혜련에게 좋은 반등의 기회가 됐다. 정작 조혜련 본인은 작가가 이 아이디어를 제안했을 때 많은 고민을 했고, 촬영을 해놓고 화장실로 가서 너무 창피해서 울었다고 한다. 그리고 남편 김현기까지도 밖에 나가면 "골룸 남편이다!!!" 하고 놀리는 통에 밖에를 잘 못 나갔다고(...)... 그래서 이혼.

90년대까지는 꽤 후덕한 몸매를 갖고 있었는데, 2000년대 초반에 운동을 갑자기 시작하더니 근육질 몸이 되었다. 그래서 태보다이어트 비디오도 몇 번 낸 적이 있었다. 후에 잡지 인터뷰를 통해 "나의 다이어트 방법은 검열삭제다."라고 용자스러운 발언을 하기도 했다(...).

골룸 연기로 인기를 크게 얻고 더 둘리스의 Wanted와 놀란즈의 Sexy Music, 도나 섬머의 Hot Stuff를 샘플링하여 엉터리 발음으로(...) 녹음한 '아나까나'라는 곡을 내어 가수 활동을 하기도 했다.[1] 그 후에도 Nuit De Folie를 엉터리 발음으로 발음하여서 숑크숑크숑이라는 쇼킹한 노래를 발매하였다. 들어보자. 그리고 조혜련 2집이 나왔다? 뭐라고요?? 그리고 잡지와의 인터뷰를 하였는데 1번 항목이 아주 그냥 돌직구다. 1번 항목 주목. 2005년 이후에는 이때 인기를 기반으로 일본으로 진출하기도 했다. 일본에 진출한 한국 개그우먼 1호다.

일본에서의 활동이 위주가 되면서 한국에서는 잘 보기 어려웠다. 간간이 뉴스세바퀴에 나오는 정도. JTBC유자식 상팔자에 출연하기도 했다. 그러나 일본 프로그램에서 기미가요가 나오자 열렬히 박수를 치고 개그 소재로 한국을 비하하는 듯한 내용을 자주 사용하는 등 여러 가지 물의를 일으켰다.악질적인 이기주의[2] 독도는 우리땅을 개사한 히라가나송을 녹음하기도 하는 등 여러 문제를 일으키는 등 한국 내의 인기가 많이 하락한 상태.[3]

엎친 데 덮친 격으로 2012년에는 남편 김현기와도 13년의 결혼생활을 끝냈다. 사유는 성격 차이라는 듯. 김현기의 외도 때문이라는 루머도 있었으나 조혜련은 이를 부정했다. 오랜 방송활동과 일본활동으로 인해 가정을 제대로 돌보지 못하여 가족들과 많이 소원해진 것도 이유라고 한다. 지금은 아이들 양육문제 때문에 전남편과도 곧잘 연락하고 같이 식사도 하면서 친구처럼 지낸다고 한다.

오히려 조혜련의 외도설이 제기되기도 했다. 붕어빵 녹화 도중 조 씨의 아들로 출연하는 김우주 군이 "우리 엄마가 갑자기 다른 데 나가서 어떤 남자를 막 만져요"라고 증언했기 때문. 조 씨는 급하게 "그 남자는 헬스 트레이너"라고 변명했지만 이를 보는 시청자들의 의혹은 걷잡을 수 없는 상태. 이후 조 부부는 평소에 같이 하던 매스 미디어 출연도 끊고 이후 정황을 알 수 없는 상태였다가 결국 2년 후 이혼에 빠지고 말았다. 유력한 사유 중 하나로 평가받는 아들 우주군의 발언. "엄마가 바람폈어요" 그것이 실제로 일어났네?


2014년 두 살 연하의 사업가와 새로이 교제중이라는 사실이 밝혀졌다. 그리고 결혼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알 게 뭐냐?

2015년 2월 28일 무한도전에 출연했다. 그 이유는 조혜련이 10년전에 무한도전 2기인 무리한 도전의 멤버였기 때문이다. 물론 이전 행적이 행적인지라 시청자 게시판은 난리가 났다.기미가요 부르고 한국 비하한 조혜련vs음주운전한 길, 노홍철
----
  • [1] 근데 아나까나는 수준미달의 곡이라 하여 KBS에서 방송정지처분을 받은 바 있다.(...)
  • [2] 조선인이라 죄송합니다가 대표적 예시이다. 이 표현은 2014년 하반기부터 센송으로 여러 사이트에 퍼졌다.
  • [3] 사실 일본내에서의 인기나 인지도도 그리 높지 않으며, 창가학회(남묘호렌게쿄)와도 커넥션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참고로 일본에서의 창가학회 이미지는 그다지 좋지 못하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22 12:59:26
Processing time 0.003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