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존 케이지

last modified: 2015-04-07 01:25:04 by Contributors

John Cage

Contents

1. 미국의 현대음악 작곡가
2. 미국 드라마 앨리 맥빌의 등장인물

1. 미국의 현대음악 작곡가

84_1.jpg
[JPG image (14.38 KB)]


John Milton Cage Jr.
(1912. 09. 05. - 1992. 08. 12.)

4분 33초등의 우연성 음악을 시도하여 많은 음악가들에게 큰 영향을 끼쳤다.

아르놀트 쇤베르크 제자가 되었으나 1년만에 그와 맞지않는다며 나와버렸다.전위예술음악으로 세계적 명성을 떨쳤으며 백남준에게 큰 영향을 끼쳤다. 백남준은 1959년 <존 케이지에게 보내는 경의>라는 곡(?)을 작곡해 공연(정확히는 퍼포먼스)했는데 도끼피아노를 부수면서 내는 소리로 케이지에게 찬사를 보냈으며 1년 뒤에는 존 케이지를 만난 자리에 <피아노 포르테를 위한 연습곡>이란 공연으로 케이지의 넥타이를 자르는 공연을 했다.

그리고 몇년 뒤에 케이지는 백남준의 피아노도끼로 박살내는 퍼포먼스를 함으로써 복수했다.(...) 하지만 백남준의 비디오 아트인 굿모닝 미스터 오웰에서 연주하는걸 보니 사이는 그렇게 나쁘지는 않았던 모양이다. 여하튼 전위 예술가로 명성과 반대로 클래식 음악가들에게 정신나간 짓이라는 극과 극의 평을 듣었다.

그 외 에릭 사티의 숨겨진 벡사시옹을 발굴해 공연시킨 장본인도 바로 이 사람이다(...). 이 인간이 굳이 발굴했다는 시점에서 이게 보통 물건이 아니라는게 뻔히 드러나는데, 자세한 건 해당항목을 볼 것.

의외로 안 알려진 사실인데, 게이였다. 머스 커닝햄과 그렇고 그런 관계였다.

2. 미국 드라마 앨리 맥빌의 등장인물

12_1.jpeg
[JPEG image (10.83 KB)]


시리즈의 주 무대인 로펌의 다른 공동 대표이다. 상당히 독특한 케릭터로 나온다. 설정상 원래 말을 더듬었고, 이를 극복하기 위해 말을 더듬을 거 같으면 "Poughkeepsie"라는 말을 한다. 그러다가 시리즈가 진행됨에 따라, Poughkeepsie 대신 뉴욕에 있는 다른 대상을 말함으로써 말을 더듬으려는 순간을 모면한다 (예: Mets, Coney Island). 가끔씩은 진지한 상황에서 말을 더듬다가 "Poughkeep.. poughkeep..eh..pou.. poop"라고 해서 주변 사람들을 당황케 하기도.. 시리즈 극초반(시즌 1)에는 정말로 "이상한" 사람으로 그려지다가, 시리즈가 진행될 수록 "독특하게 웃긴" 인물로 그려진다. 그게 그거잖아 하지만 이런 독특하다 못해 아스트랄한 정신 세계와 행동들에도 불구하고, 매우 유능한 변호사로 나온다.

화려한 달변, 쇼맨쉽과 소도구를 이용해서 배심원단의 마음을 사로잡는 데 탁월한 재능을 보인다. 거의 초능력으로까지 보일 수 있는 능력이 있는데, 다른 사람의 배속에서 꾸르르륵 거리는 소리를 나게 할 수 있다. 중요한 순간에 상대 변호인이나 검사의 배속에서 거대한 꾸르르르륵 소리가 나면...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리차드보다는 덜하지만, 이쪽도 제정신은 아니다. 보스턴 가야 될 애들이 한 둘이 아닌 드라마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7 01:25:04
Processing time 0.084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