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주유소 점원

Contents

1. 사전적 의미
2. 페르소나 4의 등장인물


1. 사전적 의미

주유소에서 일하는 사람. 자세한 것은 주유소 알바 항목 참조.

2. 페르소나 4의 등장인물

84.jpg
[JPG image (168.7 KB)]


원어로는 スタンドの店員((가솔린)스탠드 점원)이고 보통 주유소 알바생으로 알려져 있으나 공식 번역명은 주유소 점원이다.

PS2판의 성우는 나미카와 다이스케. 애니메이션과 페르소나 4 더 골든에서는 미즈시마 타카히로. 엑스트라 주제에 성우도 기용되어 있다. 도시에서 시골로 오게 된 주인공이 마을에서 처음 대화를 나누고 악수를 청한 상대[1]. 이 때 시골은 심심할 거라면서 알바라도 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그런데 정작 알바 모집 시즌때 주유소는 사람이 다 차서 신청 못하는게 아이러니... 게임을 하다보면 비오는 날마다 주유소 앞에 서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그냥 주인공이 야소이나바 시에 도착한 첫날에 만나는 것 이후로는 마을에 서 있는 정겨운 엑스트라. 인삿말로 이랏샤이마세를 짧게 함축한 랏샷세- 를 사용한다.[2]
다만 후반의 내용과 관련되어 있다. 그렇다고 이 사람이 범인이라는 소리는 아니다! 중대 스포일러 주의.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693950_5.jpg
[JPG image (164.2 KB)]


주인공이 살인사건의 진범을 잡아내고 나서 한동안 동료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지만, 떠나는 날에 '페르소나 각성'이라는 부분이 사건과 이상하게 맞아떨어진다는 석연치 않은 점을 느낀다. 그리고 그것을 고민하다가 그간의 일을 되짚어보기로 한다.

그리고 이곳저곳 추궁하고 다니던 주인공이 마지막으로 도달한 곳이 주유소. 그를 계속 추궁하다 보면 주유소 점원에게 스탠딩 CG가 붙는다. 그리고 밝혀지는 정체는 P4 최종보스이자나미. 주인공에게 페르소나를 준 장본인[3]으로 나마타메아다치에게 힘을 준 것도 이 이자나미였다. 주인공의 페르소나와 아다치의 페르소나가 닮은 것은 이 때문인듯하다.[4]각성조차 못하고 착각에 빠져 삽질만 한 나마타메 타로 지못미

인류에 대한 테스트로 외부의 지방에서 찾아온 이방인 3명에게 힘을 주었고 그 과정을 쭉 지켜보고 있었던듯 하다. 그중 절망한명은 진실을 모른채 착각에 빠져 광대짓을 벌이고 허무한명은 진실을 알려고도 하지 않은채 자기 좋을대로 힘을 남용했다. 그리고 남은 희망한명은 최후까지 진실을 알고자 발버둥쳐 마침내 이자나미에게까지 도달했다.

신적인 존재라 보통의 방법으로는 본모습조차 드러나게 할수조차 없고 주인공의 진실의 수정을 쓴후에야 본모습을 드러낸다. 본모습을 드러낸후 기천의 주언이라는 스킬로 파티를 전멸시키나 그후 모두의 응원을 듣고 일어난 주인공의 최종 페르소나 이자나기 오오카미의 기만의 진언의 의한 최후을 맞이한다. 쓰러지면서 신인 자신을 한명의 인간이 물리친 것에 대한 찬사를 보낸다.

주인공과 성우가 같은 최종보스의 또 다른 모습이라는 점에서 모치즈키 료지와 겹치는데, 어느 정도 전통화를 하려 했던 것으로 보이나 TVA 이후로 성우가 갈린 것으로 보아 계속 이어지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어째서인지 공식 설정집에 실려있는 러프를 보면 안경 쓴 아저씨 필이다.4편 제작진이 안경에 미친 탓이 아닐까 최종 디자인이 시로가네 나오토처럼 중성적인 이미지로 변경된 것으로 봐서, 이자나미와의 연결고리를 디자인에 반영하려고 했던 흔적일지도. 다만 2차 창작에 나오는 팬픽이나 아트에서는 거의 여성으로 나오며 주인공과 커플링인게 상당 수. 주인공이자나기고 그(그녀)는 이자나미이니 당연하다고 생각되는 모양이다.

P4G에서 추가된 마리의 말로 이자나미의 진정한 정체가 밝혀진다. 이자나미 오오카미는 집합적 무의식의 '소원'을 맡는 존재라고 한다. 즉 전작의 뉵스나 에레보스, P1/P2의 필레몬, 니알라호텝과 같은 무의식의 개념적 존재. '소원'을 맡는 존재기에 심야TV로 인간의 소원을 들어주고자 했고, 결국 인간의 소망으로 인해서 주체할 수 없을 정도로 강대해졌다고 한다. 최후에 기만의 진언을 맞고 소멸, 마리(이자나미노미코토)와 다시금 하나가 되었다.
----
  • [1] PS2판에는 진동이 들어가있다
  • [2] 한국웹에는 몬데그린으로 그렇게 들리는거라고 알려져있지만, 실은 이랏샤이마세를 쪼개서 발음한것으로 한국어로 치면 어서옵쇼 정도된다. 일본에서 편의점등을 가면 가끔씩 들을수있다. 실제로 일본판 페르소나4에도 대화창에 랏샷세- 라고 표기된다.
  • [3] 주인공과 악수를 함으로서 힘을 줬다. 플레이 해보면 악수하는 순간 패드에 약한 진동이 온다. 악수를 하고 집에 도착한 순간부터 아파누웠다는 것도 있고.
  • [4] 다른 의미로 보자면 나마타메 아다치 주인공 모두 시작점은 같았다는 의미가 된다.그후 본인들의 선택에서 차이가 난것. 다만 주인공의 와일드는 그 본래의 자질로 보인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26 00:37:59
Processing time 0.067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