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주작신공

last modified: 2013-07-31 19:22:35 by Contributors

야심작 정열맨에 등장하는 가공의 무공.

주작의 힘과 동작에서 생겨난 봉황신공에 주작이 지닌 내공과 불의 기운을 이용하는 해태신공을 더한 무공으로 그 위력은 상당하다. 다만 몸이 붉고 어벙한 표정에 다부진 어깨, 그리고 강한 공력을 타고난 선택받은 인간인 홍익인간만이 쓸 수 있기 때문에 지금까지 아무도 쓸 수 없었다고 한다.

육유두의 수제자였던 김근성이 홍익인간의 체형을 타고났지만 주작신공을 제대로 쓰기도 전에 최무홍의 기습에 당하여 치료과정중에 무공을 잃어 결국 아무도 쓸 수 없게 되었다고 여겨졌지만 그의 피를 이어받은 김근성의 아들 주인공 김정열이 이를 쓸 수 있게 되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시즌1의 마지막에 최우장이 불의 기운을 사용하는 해태신공 잠해소비로 김정열을 공격하였을때 이 불의 기운을 흡수하여 진정한 홍익인간으로 거듭나며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현재로서는 오직 김정열만이 쓸 수 있는 궁극의 무공이다.

과거에 주작파의 장문인 육유두의 스승이었던 이 주작신공을 완성하기 위해 스스로 몸에 불을 붙여(...) 불의 기운을 얻고자 하였으나 결국 실패하고 죽고 말았던 비극적인(...) 사건도 있었다.

때문에 육유두는 김정열이 주작신공을 사용하여 최우장을 무찌르는 모습을 보고 마음속으로 스승에게 마침내 주작신공이 완성되었음을 외치며 눈물을 흘렸다.

완성된 현재는 김정열 혼자서 쓸 수 있다. 그러나 이성이 살짝 날아가버리는 문제는 아직도 해결되지 않은 난제. 게다가 어정쩡하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3-07-31 19:22:35
Processing time 0.084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