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주진모

last modified: 2015-04-02 09:00:35 by Contributors

Contents

1. 대한민국의 연극 및 영화 배우 (1958년생)
1.1. 기타
1.2. 주요 출연작
1.2.1. 영화
1.2.2. 드라마
2. 대한민국의 영화 배우 (1974년생)
2.1. 기타
2.2. 주요 출연작
2.2.1. 영화
2.2.2. 드라마


1. 대한민국의 연극 및 영화 배우 (1958년생)


90년대 중반까지는 국립극단의 연극 배우로 활동했으며 96년에 영화 '학생부군신위'로 데뷔했다. 한동안 연극 활동과 영화에서 단역 수준으로만 출연하다 드라마 부활마왕 에서 존재감이 드러나기 시작했다.[1] 이후 영화 가족의 탄생에서 길지 않은 출연시간에도 불구하고 인상적인 연기를 펼치고, 영화 타짜에서도 짝귀로 출연하여 역시나 짧은 출연시간임에도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이후 여러 영화에서 비중이 높은 조연으로 출연을 하고 있다. 김윤석과 더불어 최동훈감독의 영화에 빠짐없이 등장하는 배우다.
눈에 힘주면 상당히 무서운 표정이 나와서 조직의 간부나 경찰 역할같은 것도 많이 하는 편이지만, 거의 정 반대 위치인 어리버리한 동네 아저씨도 어울린다.

여담으로 목소리 톤이 굉장히 이색적인 편이다. 점잖으면서 몰아붙이는 톤인데, 덕분에 얼굴만 봐서는 몰라도 목소리 들으면 '아, 이 배우!'하는 사람이 많다.

국립극단이었던가 최연소 정단원으로 유명했다.

1.1. 기타

본명이다. 하지만 영화는 단역 수준으로만 출연하며 조용히 사는 동안 또 다른 주진모가 모델 활동과 영화 주연 데뷔를 하여 수많은 사람들은 두 번째 주진모만 아는 상황이다. 그래서 영화 출연할 때 포스터에 이름이 노출되면 많은 사람들이 낚인다.주진모 언제 나왔어요?

드라마 부활, 가족의 탄생에 타짜로 인해 주진모가 한 명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된 사람들이 상당히 늘어나게 된다. 하지만 다른 주진모는 미녀는 괴로워쌍화점으로 초대박, 둘의 격차가 더 벌어졌다 우린 안될꺼야 아마 2006년 이전에는 구글 검색에서 2번 주진모만 잔뜩 나오던 것에 비해 2013년 3월 기준으로는 위키사전의 2번 주진모 바로 다음에 나란히 등재되고 있다.

1.2. 주요 출연작

1.2.1. 영화

2. 대한민국의 영화 배우 (1974년생)


본명 박진태. 군 제대 후 모델 활동을 하다 꽤 늦깍이로 연예계 데뷔를 했다.
180Cm / 70Kg, 인천대 체대 중퇴. 취미는 야구와 태권도.

1999년 영화 '댄스댄스'로 정식 데뷔했고 전도연,최민식과 함께 영화 해피앤드에 불륜남으로 출연하여 아침시간 주부관객들의 극장입성에 중요한 역할을 해해내며 대종상 남우조연상을 수상하게 된다.

이후 무사, 니와 준하에 출연하는 등 한동안 영화계에서 잘 나가는 듯 하다가 언제부턴가 영화 출연이 끊어지게 되었다... 이때에
대해서 무릎팍도사에 나와서 본인이 말하기를 인기를 얻자 초심을 잃고 자만에 빠졌으며 감독과 싸우고 무대인사조차 나가지를 않았다고 한다. 시나리오가 들어오지를 않아 이상하게 생각했었는데 나중에 알고보니 실력도 없으면서 성격도 나쁘다는 소문이 업계에 퍼져 일이 들어오지를 않았다고... 그제서야 자신을 돌아보게 되었고 그동안의 자신의 행동에 대해서 반성하게 되었다고 한다. 그래서인지 비슷한 후배들을 보면 현재 어느정도인를 알 수 있다고... 2006년 미녀는 괴로워를 시작으로 2007년 개봉한 영화 사랑으로 다시 잘 나가는 듯 싶다가도...

영화 쌍화점에서 많은 여인들이 조인성을 보러 왔다가 주진모에게 빠져들게 만든 마성의 소유자이다.
잘생긴 외모에도 불구하고 여성팬들이 많이 생기는 얼굴은 아닌지라 오히려 남성팬이 많다.
선이 굵은 남자 연기에 어울리는 마스크. 맏게되는 배역들도 대부분 상대 여배우(때로는 남자배우)를 돋보이게 만드는 역할이랑 영화계에서의 평가는 '여배우 띄우는 배우'라 한다. 데뷔한지는 오래 된 반면 사진을 보고서야 '아 저사람'하는 정도의 인지도였으나 SBS 드라마 때려가 뜨면서 본격적으로 알려지게 되었다.

신현준,이병헌,장동건처럼 똑같이 선이 굵고 연기력이 탄탄하고 필모도 좋음에도 불구하고 이 배우들 처럼 잘 나가지 못한 이유는 단 하나...'주진모'하면 딱 떠오르는 대표작과 이미지가 없기 때문이다. 이것이 그동안 많은 흥행작에 출연했음에도 불구하고 주진모가 대중들에게 크게 어필하지 못한것과 작품 출연이 줄어든게 큰 이유라고 볼 수 있다.(사실 위에서 언급한 저 세 배우들은 그동안 드라마든 영화든 가릴것 없이 연기력과 다양한 이미지를 선보여왔다.)

친구2의 주연으로 발탁되었다.
MBC드라마 기황후에 캐스팅되었다.

2.1. 기타

예명이 1번 주진모와 한자까지 동일하다.[3] 나름대로 연기도 출중하고 흥행성도 어느 정도 갖춘 배우임에도 불구하고 엔하위키에서는 인기가 없어서 2013년이 될 때까지 페이지가 없었다. 안습 그리고 다른 주진모의 페이지를 작성해 줄 위키러는 있지만 본인을 위한 위키러는 없어서 동명이인 취급의 정보밖에 없다. 캐안습 공식 홈페이지도 호스팅 기간이 만료되었다!!! 묵념

2.2. 주요 출연작

2.2.1. 영화

2.2.2. 드라마

----
  • [1] 부활에 출연하고 나서 팬클럽이 생겼다
  • [2] 작중 고구려의 중립파 대신으로, 영류왕과 연개소문 일파 사이에 끼어있는 인물로 묘사된다. 고구려의 안시성주 양만춘을 모티브로 했다는 추측이 있다.
  • [3] 데뷔 시절 인터뷰에서 매니저의 이름에서 따왔다고 하였다.
  • [4] 김갑수랑 동성 키스신으로 유명한 작품이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2 09:00:35
Processing time 0.154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