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줄드락

last modified: 2014-11-14 18:52:21 by Contributors

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지역 일람
대도시
스톰윈드 아이언포지 샤트라스 오그리마 언더시티
다르나서스 엑소다르 달라란 썬더 블러프 실버문
일곱 별의 제단 폭풍방패 전쟁의 창 두 달의 제단
칼림도어
듀로타 멀고어 북부 불모의 땅 남부 불모의 땅 돌발톱 산맥
잿빛 골짜기 잊혀진 땅 버섯구름 봉우리 페랄라스 타나리스
안퀴라즈 여명의 설원 악령숲 어둠해안 실리더스
운고로 분화구 먼지진흙 습지대 아즈샤라 달숲 텔드랏실
하늘안개 섬 핏빛안개 섬 하이잘 산 울둠
동부 왕국
엘윈 숲 서부 몰락지대 던 모로 저습지 모단 호수
아라시 고원 티리스팔 숲 언덕마루 구릉지 은빛소나무 숲 동부 내륙지
서부 역병지대 동부 역병지대 영원노래 숲 유령의 땅 쿠엘다나스 섬
저주받은 땅 슬픔의 늪 가시덤불 골짜기 저승바람 고개 이글거리는 협곡
불타는 평원 그늘숲 붉은마루 산맥 황야의 땅 길니아스
무법항 황혼의 고원 톨 바라드
아웃랜드
지옥불 반도 장가르 습지대 테로카르 숲 나그란드 칼날 산맥
어둠달 골짜기 황천의 폭풍
노스렌드
북풍의 땅 울부짖는 협만 용의 안식처 회색 구릉지 수정노래 숲
줄드락 숄라자르 분지 폭풍우 봉우리 얼음왕관
판다리아
비취 숲 네 바람의 계곡 크라사랑 밀림 장막의 계단 쿤라이 봉우리
탕랑 평원 공포의 황무지 영원꽃 골짜기 천둥의 섬 괴수의 섬
영원의 섬
드레노어
서리불꽃 마루 어둠달 골짜기 고르그론드 탈라도르 아라크 첨탑
나그란드 타나안 밀림 아쉬란
기타 지역
케잔 잃어버린 섬 바쉬르 심원의 영지 혼돈의 소용돌이
불의 땅 유랑도



Contents

1. 개요
2. 주요 퀘스트 내용
2.1. vs 스컬지
2.2. vs드라카리 트롤

1. 개요

리안 드락슬러의 줄임말이 아니다
Zul'Drak.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지역. 드라카리 트롤의 나라로, 수도인스턴스 던전이기도 한 군드락이다.

적정 레벨은 76-78. 필드 전체가 네 개의 층으로 나뉜 구조를 지니고 있다. 건축 양식은 정글 트롤의 아프리카풍이나 숲트롤의 정통 남아메리카풍과도 조금 구별되는, 앙코르와트 비슷한 크메르와 남미를 섞어 놓은 듯한 양식.

너무도 폭력적이고 잔인하여 다른 부족들에게 배척당한 드라카리 트롤들이 노스렌드로 이주해 세운 나라다. 나름 잘 살고 있었으나 스컬지의 침략으로 망해가고 있는 중. 이미 맨 아래쪽 층은 스컬지들이 장악해 언데드화가 되어버렸고 살아남은 트롤들은 도망쳤다. 뒤늦게 파견된 은빛십자군이 두 번째 층에서 동쪽으로부터 밀려드는 스컬지들을 막고 있다.

지리적 배경상 줄구룹-줄아만으로 이어지는 전통(?)의 트롤 관련 공격대 던전의 최유력 후보지로 보는 의견이 많다. 다만 스토리상으로는 드라카리 트롤의 이야기는 일단락되었기 때문에 이점이 문제. 게다가 대대로 트롤신의 사제들과 싸운 공격대와 달리 이번에는 이미 퀘스트상에서 대부분의 사제들을 처단하고, 군드락에서 마무리를 지어버렸기 때문에 아무래도 힘들것 같다.

군드락 인스턴스 던전이 지하로 내려가는 구조라서 지상에 있는 거대한 건물로는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어쩌면 지상에 있는 건물이 레이드 던전으로 탈바꿈하길 바라는 유저들이 있으나, 드라카리의 수도인 군드락 자체가 지하도시이고 지상으로 높게 솟은 건물은 그저 제단일 뿐이다. 게다가 지금 최종보스 리치왕이 나온 판국이니 아졸네룹처럼 그저 관심너머 어딘가로...

블리자드측에서는 이 아이디어에 흥미가 있긴 있는데 별 계획은 없다고 한다. 만들어 진다고 해도 어쨌든 대격변 이전에 트롤 레이드가 추가 될 일은 없다.

그 이후 확장팩에 노스렌드를 재활용 할 계획이 있긴 있다고 하니, 언젠간 볼 날이 올지도 모른다.

참고로 이곳에 "투기장"이 있어서 75레벨 유저들이 무기를 확보하기 좋고, 빠르게 경험치를 쌓을 수 있다. 물론 만렙의 도움이 있어야겠지만...

줄드락에서 볼 수 있는 희귀 정예 네임드 (은테)
  • 공포의 그물거미 : 거미, 군드락 앞마당
  • 줄드락 파수병 : 바위 골렘, 줄드락 성벽(?)
  • 그리겐 : 망령, 제라마스와 볼타루스 근처
  • 곤드리아 : 야수 정령, 맘토스의 제단 외 다수[1]

2. 주요 퀘스트 내용

살아남은 트롤들이라고 상황이 좋은 건 아니다. 스컬지들을 물리치기 위해 그들의 신(로아)을 죽여 힘을 얻으려 하는중. 이미 몇명의 신은 죽었고, 이에 살아남은 몇몇 신이 도움을 요청하고, 이러한 사태에 잔달라 부족과 플레이어가 개입한 상태이다.

플레이어는 크게 스컬지와 드라카리 트롤들을 상대로 싸워야하며, 레벨 75에 받을 수 있는 투기장퀘 보상무기가 레벨 80까지 써도 될 정도로 매우 좋기 때문에 한번 쯤 거쳐가는 코스다.

얼라이언스호드 모두 공통의 마을과 공통의 임무를 띄는 지역으로 특히 투기장은 점거하기위해 엄청나게 싸워댄다.. 물론 리치왕의 분노가 끝나고 대격변이 시작된 지금은 그런것 없이 한산하다.

2.1. vs 스컬지

질기고 질긴 드라쿠루의 최후를 장식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드라쿠루관련 이야기는 드라쿠루 참조. 이쪽은 은빛십자군쪽 내용을 주로 서술.

길가에는 낙스라마스타디우스를 닮은 필드보스(?)이며 칭호가 꽤나 뭔가 있어보이는 몹인 희망의 종결자 스림스님[2]이 돌아다니는데, 폭풍거인 자이머를 구출하는 퀘스트를 진행할 때 직접적으로 싸울 수 있다. 이 퀘스트는 리치왕의 분노 통틀어서 가장 화끈하고 재미있다!!! 수백명의 적을 거인이 썰어버리는데 백문이 불여일견. 왕자 나바리우스 또한 이 퀘스트에서 썰린다.[3] [4]

사실 너무 자주들 죽어서 줄드락 곳곳에 보면 자이머 시체가 널려있다

2.2. vs드라카리 트롤

플레이어는 언데드와 싸우던 중 잔달라 부족의 파견원으로부터 부탁을 받고 뱀신 세라투스의 제단을 정찰한다. 그 과정에서 세라투스를 섬기는 트롤들이 그를 죽이고 힘을 뺏은 것을 발견한다.

살아있는 표범신인 하르코아는 사제들에게 속박당한 채 죽어가고 있었으나, 용사의 도움으로 살아난다. 그 이후 하르코아의 요청으로 여러 트롤 신들을 구하려 하는게 주 이야기.

로아 제단마다 해당 신의 이름을 강단 있게 외치는 코러스가 배경음악으로 들어가 있는 게 특징이다. 근데 왠지 하르코아와 아칼리는 그런 대우를 받지 못했고(…) 세라투스, 루노크, 쿠에츠룬, 맘토스의 이름만을 들을 수 있다.

  • 곰신 루노크
    이미 죽었으나, 루노크의 영혼을 도와 그의 육체를 정화한다. 근데 여기서 트롤 사제가 개그를 한다. 트롤과 개그는 뺴놓을 수 없지!
  • 천둥매신 쿠에츠룬
    마찬가지로 이미 죽은 상태지만 용사의 도움을 받아 자신을 죽인 사제를 저승으로 끌고가 귀여워 해준다. 생전에도 꽤나 잔혹한 성격이었다.
  • 매머드신 맘토스
    이미 죽은 상태. 자신의 힘을 빼앗으려는 사제들과 함께 자폭한다. 하르코아가 구하기 전에 이미 죽은 상황. 하르코아의 요청으로 맘토스의 피를 구하는 과정에서 완전히 박살난 그의 사원을 볼 수 있다.
  • 코뿔소신 아칼리
    살아있었던 아칼리는 용사의 도움으로 풀려나지만, 아칼리의 사제 갈다라에 의해 죽고 힘을 흡수당한다.

이후 줄거리는 군드락으로 이어진다.
----
  • [1] 냉혈한업적에 포함되는 몹은 아니다. 냥꾼들이 테이밍 가능하므로 냥꾼이 아니라면 잡지 말고 파티창에 알려주주자.
  • [2] 80레벨 정예/체력 630,000/선공몹이므로 적정 레벨일 경우 퀘스트 이외에는 접근조차 하지 말자.
  • [3] 단 너무 커져서 어디로 가야하는지 까먹어버릴수도 있다(...) 거기다 너무 나대다 죽을 수도(...)
  • [4] 3D 멀미를 하는 유저는 이 퀘스트를 생략하고 넘어가는 게 매우 좋다. 거인이 뛰어다니면 걸을 때 상하좌우로 흔들리기 때문. 심지어 가만히 있을 때도 흔들린다. 참고로 거인을 점프시키며 빠르게 돌아다니면 멀미의 지옥을 볼 수 있다. (...)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1-14 18:52:21
Processing time 0.131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