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줄리엔 강

last modified: 2015-03-31 18:23:29 by Contributors

e0066657_4c87d30e2b791.jpg
[JPG image (24.17 KB)]

Contents

1. 약력 및 기타


1. 약력 및 기타

줄리엔 강(Julien Kang)은 한국인 아버지와 프랑스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혼혈 배우로, 모델로도 활동하고 있다. 형은 종합격투기 선수 데니스 강이다.

캐나다 동부에 위치한 프랑스령 섬인 생피에르 미클롱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어머니와 형제들은 모두 프랑스 국적을 지니고 있었고, 후에 캐나다 국적도 취득했기에 프랑스와 캐나다 이중국적을 갖게 되었다. 원래 그는 캐나다에서 대학을 졸업한 후 평범한 직장 생활을 하고 있었다. 하지만 종합격투기 선수인 데니스 강이 아버지가 계신 한국을 오가며 활동하는 모습을 보고, 자신도 아버지의 나라에서 일하기를 갈망하게 되었다. 결국 그는 퇴사 후 모델 활동을 거쳐, 한국에서 연예인으로 데뷔했다. 실제 키 193cm, 체중 97kg.[1][2] <미남들의 포차>에서 정찬우가 장난으로 호통을 치자, "My Brother 부를 거예요"라고 말해서 정찬우를 한방에 버로우시켰다. 물론 장난이었다. 오오 데니스 강 오오… 실은 줄리엔 강도 브라질리안 주짓수 보라띠로[3] 상당한 실력을 가지고 있다. 더불어 무에타이 실력도 수준급이라고 하니 형 못지않은 강자인 셈. 데니스 강의 몇몇 경기에는 세컨으로 나서기도 했다. 꿈은 헐리우드로 진출하는 것이라고 한다.

2012년 2월 8일 MBC 황금어장 라디오 스타리키 김, 후지타 사유리와 함께 출연했을 때, KBS 미녀들의 수다에 출연했던 우즈베키스탄 출신 모델인 자밀라와 사귄 적이 있었냐는 저격수 후지타 사유리의 질문에 굉장히 당황하면서 이를 부정했다. 줄리엔의 말에 따르면, 사유리는 줄리엔과 처음 만났을 때 곧바로 그에게 자밀라랑 사귀냐고 물어봤다고 한다. 몰라 뭐야 이 누나 무서워 게다가 캐나다 여자들은 애교를 안 부려서 한국 와서 놀랐다니까 사유리는 "우즈베키스탄 여자는 애교 부리냐?" 라고 물어보는 등(…) 방송 내내 툭하면 자밀라 드립을 날렸다. 나중에 라스 MC들까지 계속 이를 추궁하자 (장난이었지만) 화를 내면서 이를 부정하기까지 했다. 하지만 사유리는 줄리엔이 자밀라에 관한 질문을 받을 때마다 시선을 회피한다고 끝까지 그를 의심했다. 안습.

2012년 4월 8일 런닝맨에도 특별출연우이앵 앙. 이광수를 도와 멤버들을 제거하는 역할로 맹활약했다. 한 시간 도와주고 다른 스케쥴하러 돌아간 것은 무시하자. 결국 광수는 코앞에서 송지효에게 패배 헌납. 2012년 들어서 걸그룹 94라인과 드라마, 시트콤에서 같이 공연하는 횟수가 많아지고 있다(…) 해냈다 해냈어 여복이 터졌어!

2011년~2012년 방송된 시트콤인 하이킥 짧은 다리의 역습에서는 크리스탈과 같이 공연했고, 2012년 2분기에 TV 도쿄에서 방영된 일드인 '레인보우 로즈'(주연 : 강지영)에서는 하숙집 하숙생 안드레이 역을 맡았다. 2012년 8월 방영되는 아름다운 그대에게에서 주인공 구재희(설리 분)의 이복오빠 역으로 출연하며 우리 결혼했어요에서 윤세아와 커플을 이룬다. 우결에서 줄리엔이 본인이 영어와 프랑스어 외에도 스페인어, 포르투갈어를 할 수 있었다 말하는데, 이는 가족이 생피에르 미클롱에서 카나리아 제도밴쿠버, 데이라등으로 이사다녔었기 때문. 어째 섬이 많다

우리동네 예체능 농구편에 센터로 영입되었다. 실제로도 고교 시절에 농구팀에서 농구를 했다고 하는데 현재 프로농구 선수인 김효범과 실제로 농구를 같이 했으며 서로 아는사이라고 한다. 실제로도 단순히 키만 큰게 아니라 농구를 어떻게 하는지 잘 알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심지어 자유 연습 중에 덩크를 하기도 했다. [4] 그리고 그 명성답게 하남팀과의 시합에서 골밑을 지배하다 시피 하면서 예체능을 이끌었으며 예체능팀은 1승을 거두었다.[5]

2013년 9월 23일부터 방송된 tvn의 시트콤 감자별 2013QR3에도 줄리엔 역으로 출연하고 있다. 김병욱pd의 신작인 이 작품에서 유학생이었던 작중인물 노수영과 사랑에 빠져 한국으로 왔지만 공항에 오자마자 차였다. (...) 이후 찜질방에서 기거하며 노수영의 마음을 돌리려 하나 성공하지 못하고, 서울을 떠나기로 결정한다. 떠나기 전 마지막으로 서울 관광을 하다가 서울이 아름다운 도시라고 느낀다. 또, 한 아이가 붕어빵을 주자 그 맛에 탄복한다. 결국 예쁜 여자들이 같이 놀자고 하자 항공권을 찢어버렸다.(...)

2014년 우리동네 예체능 소치 동계올림픽 특집에 참가. 가만히 서있기만 해도 전세계에서 온 미녀들이 몰려들어 존박의 질투를 사기도 했다. 소치 동계올림픽 특집이 끝난 후, 예체능 태권도 편에서도 메인으로 참가, 겨루기 부분에 참전하고 있다.

2014년 9월 18일, 뜬금없이 대낮에 속옷 차림으로 거리를 배회하다가 경찰에 체포되었다고 한다. 본인은 주사 때문이라고 증언하는 중이라고 한다. 이 때문에 마약 검사를 받기도 하였다고.# 속옷인게 뭐가 나빠 실제로도 술을 엄청 못 마신다고 하는데 지인들이 술을 주는 것을 거절을 못하고 그대로 들이켰다가 저 사단이 났다고 한다. 워낙 뜬금없기도 하고, 이때 입었던 속옷이 마치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옷 같은데다가(...) 저 꼴을 하고도 모델 포즈로 서 있었던지라 인근 주민들은 방송 촬영인줄 알았다고 한다. 근데 주사라고 한 일이 인근 편의점 앞 의자 정리와 쓰레기 치우기.(...) 아아, 좋은 주사다 정리엔 강 체형이 좋으니 저 꼴을 하고도 추해보이지 않는다(...) 술먹고 호감쌓는 연예인 국과수 정밀검사 결과 음성판정이 나왔다. 관련기사 그리고 이 때의 옷차림으로 인해서 그리스 신과 관련된 핸드폰 게임에 모델로 발탁되었다.(...) http://gall.dcinside.com/board/view/?id=earphone&no=772097&page=1
----
  • [1] 과거에 본인이 트위터에 194cm라고 말하였지만 실제로는 193cm. 체중은 우결에서 번지점프 할 때 공개.
  • [2] 동연령대인 30대 초중반 한국인 남성 표준 체격은 사이즈코리아 집계자료와 1999~2003년 징병검사 집계결과를 기준으로 할 경우 173cm/65kg이다. 프랑스인 남성 평균 체격은 177cm/75kg. 캐나다인 남성의 평균체격은 181cm/72kg이다. 세계 어디에 나가도 큰 체격이다, 평균키가 184cm인 네덜란드크로아티아에 간다고 할 지라도. 청년 남성 평균신장이 193cm인 닐로트계 민족의 지역에 가면 키는 평균 수준이겠지만. 그 지역 사람들은 워낙 못 먹어서 말랐다는 것이 함정.
  • [3] 주짓수는 승급하기가 어려운 무술로 유명하다. 일반적으로 검은띠까지 10년 정도가 걸리고, 아무리 수련기간이 오래되어도 스파링에서 벨트에 걸맞는 실력을 보이지 않으면 승급이 불가능하다. 보라띠 정도면 4년 정도 수련했다고 보면 된다.
  • [4] 프로농구 시투에 초대되어 단순한 미들슛이 아니라 실제로 덩크를 하기도 했었다
  • [5] 물론 여자팀이긴 했다. 신장, 피지컬 모두 줄리엔강에는 턱없이 못미치는 수준.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31 18:23:29
Processing time 0.071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