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지구연방(기동전사 건담 00)


Earth Sphere Federation Army, Earth Sphere Federation Peacekeeping Forces

기동전사 건담 00 세컨드 시즌에 등장하는 세력. 정식명칭은 '지구연방 평화유지군'이다. 세컨드 시즌에 나타났다가 해체된 연방보안국이나 어로우즈도 여기에 소속되어 있다. 사실 이쪽도 지구연방 항목에서 다루어야 할 내용이 있고 세컨드 시즌이라든지 극장판에서 문민정부의 활동에 대해서 언급하고 있지만 넘어가도록 하자. 이쪽도 작중 공용어는 영어인 듯.

실질적인 UN의 리더인 알레한드로 코너의 사망 이후 여러 과정을 거쳐 A.D 2311년에는 지구연방으로 개편되었다. 328개의 국가연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A.D 2312년에는 328개의 국가의 찬성으로 각 국의 군대를 해체하고 전 세계의 군대를 하나로 통합하여 '지구연방 평화유지군'을 발족하였다.

어로우즈라는 독립 치안 유지 부대를 두고 있으며 그들을 통해 전 세계의 통일화를 서둘러서 진행시키려고 하였으며, 한때는 어로우즈의 창설에 관해서 반대 여론이 일어나자 어로우즈를 창설하지 않으려고 하였다가 건담이 등장하여 그것으로 여론을 잠재운다.

그러나 이 연방정부는 지구 전체의 국가들이 모인게 아니고 유니온, 인혁련, AEU 등의 유사 태양로를 지급받았던 세력이 주축이 되었고 나머지 참가국들은 유사 태양로의 충전방법을 극비로 두고서 자기들 시키는 대로 따르게 하고 있으며 비참가국은 어떻게 되든 상관없다는 태도를 취하고 있다.

또한 통일을 지나치게 서두른 나머지 어로우즈라는 치안유지군까지 만들어 무력으로 다스리는 강경책까지 쓰고 있으며, 이와 같은 강제적이며 독선적인 방법에 반대해서 출범된 조직이 카타론이다. 이후 솔레스탈 비잉카타론의 강력한 저항을 받게 되었으며 그 와중에는 연방군 내부에서 반 허큐리를 필두로 하여 반기를 들게 된다.

연방군 내부에서 반기를 든 이들을 진압하고 어로우즈가 연방군을 장악하게 되지만 결국 솔레스탈 비잉카타론, 불법 행동을 일삼는 어로우즈의 군 장악에 반발하여 어로우즈를 나온 커티 마네킹 준장을 필두로 한 군인들의 연합으로 어로우즈와 배후에서 조종하는 이노베이터 세력은 전멸하였고, 이 여파로 일개 독립 치안 유지 부대인 어로우즈의 월권 행위와 비도덕적인 불법 행위가 만천하에 공개됨에 따라 어로우즈를 비호하던 문민정권까지 교체된다. 정권 교체 이후에는 강경 일반도의 통합정책에서 벗어나 군축과 유화책을 실시하고 있는 중이다.


세컨드 시즌 에필로그와 극장판에서 보이는 지구연방의 로고

정권교체 2년후인 A.D 2314년에는 인류 역사상 최초로 외계생명체 ELS와 접촉하여 그들과 교전하였으며 이후 공존관계에 들어가게 된다. 더불어 신인류 이노베이터가 본격적으로 발생하기 시작하였으며 이후에도 소규모 국지분쟁, 구인류군과의 전쟁, 솔레스탈 비잉의 개입은 지속되었으나 A.D 2364년경에는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고 본격적인 외우주 진출을 이루게 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2-27 21:11:48
Processing time 0.100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