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지민(방탄소년단)

last modified: 2015-11-29 18:56:19 by Contributors

목차

1. 프로필
2. 소개
3. 성격


1. 프로필

이름 지민
본명 박지민(朴智旻)
별명 빡찌, 딴지[1], 비림[2], 빵떡, 베이글남,[3] 침침[4], 멋쟁이[5], 찌민[6], 찢민
출생 1995년 10월 13일, 부산광역시
신체 175 cm[7], 61kg, A형
포지션 리드보컬, 리드댄서
취미 구타당하기 (방탄소년단 몰이의 중심) 혹시 M?
특기 눈웃음지민이의 알파이자 오메가
가족 부모님, 남동생[8]
데뷔 2013년 싱글 2 COOL 4 SKOOL
소속그룹 방탄소년단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좌우명 할 수 없을 때까지 해보자.

2. 소개

이름은 예명 대신 본명인 지민을 쓴다. Baby J, Baby G, Young Kid 등의 후보가 있었다는데, 어려보이는 외모에 착안해 지은 이름인 듯. 결국 수많은 예명을 제치고 그냥 본명을 쓰기로 했다고 한다.매우 좋은 선택 이었다! 신의 한 수

곡에서는 주로 고음파트를 담당하는 편. 그러나 리드보컬이라는 포지션에 비해 방탄소년단 무대나 타이틀곡들 자체가 보컬보다는 퍼포먼스 위주가 많아서 아직 보컬로서의 면모가 잘 부각되지 않았다.

방탄소년단 멤버 중 동갑인 뷔보다 3개월 일찍 태어났으며 막내보다는 밥을 2130그릇이나 더 먹었으나 실질적인 막내 역할을 도맡고 있다. 뭐, 얼굴이 동안이기도 하고.



졸업 뮤비에서의 지민을 보면 살 빼기 전이라 그런지는 몰라도 정국이보다도 어려보인다.

집에서는 밑으로 남동생 한 명을 둔 장남으로, 마냥 막내 같다가도 때때로 장남의 모습이 보인다.

부산예고 무용과 수석입학 출신. 그러나 수석 입학은 성적순이었고[9] 고등학교 2학년 중반 빅히트 입사와 동시에 상경해 한국예고 음악과로 전학을 와서 생각보다 무용을 오래 배우지는 않은 모양. 춤에는 자부심이 있어보인다. [10] 자부심만 있는 건 아니고 실제로도 잘 춘다. 엠 카운트다운에서 제이홉, 정국과 함께한 댄싱9 스페셜 스테이지에 메인으로 춤을 췄다.

서브 포지션으로는 복근(!)을 담당하고 있다. 데뷔곡 no more dream 중 후렴구 지민의 파트에서 센터에 나와 복근을 까는 안무가 포함되어 있는데, 그 부분이 처음에는 일곱 명 모두가 복근을 까는 안무였다고 한다. 그 말을 들은 멤버들이 분개하여 결국 맨뱅이 형의 결정으로 지민만 복근을 까는 안무로 변경되었고 멤버들은 웃고 지민만 울었다. 초반에는 랩 몬스터에게 복근을 까는 안무가 민망하다며 고민 상담까지 했으나 몇 번 무대에 서 본 이후 그 파트에서 유달리 함성소리가 커지는 효과를 체감하고는 점점 즐기기 시작했다고. 이를 계기로 여타 퍼포먼스에서 노출을 담당하게 된다. 무대 의상도 민소매처럼 노출이 많은 의상이 많다. 그래서 겨털도 제모하는 본격 제모돌(...)

MAMA에서도 블락비와 댄스 배틀 중 옷을 찢는 퍼포먼스를 선보여 화제가 된 적이 있다. 이 퍼포먼스로 지민은 검색어 1위에도 올랐으며, 현장분위기 역시 화끈했다고 한다. 실제로 당시 방송에서는 옷을 찢자마자 걸스데이 소진, 유라와 위너 강승윤의 환호하는 모습이 카메라에 잡혔으며, 뒤이어 방송된 마마 비하인드에서도 앞서 무대를 마치고 들어온 제이홉을 인터뷰하던 작가가 지민이 뒤따라 들어오자마자 바로 시선을 돌리는 장면을 확인할 수 있다.허억 지민씨..! 정국은 리허설 때보다 후드티를 빨리 벗지 못해 아쉽다고 했으나 찢지민 자체의 여파가 너무 큰 나머지 그런 것 따위는 쉽게 묻혔다.



이건 퍼만 입은 거. 이걸로 입덕한 사람도 꽤 될 거다.

같은 팀 멤버인 정국을 매우 좋아한다. 오피셜 트위터도 인정한 정국맘 원래도 정국과 같은 나이인 친동생이 생각난다며 잘 챙기는 편이기는 했으나 최근까지 이어져오는 격한 정국앓이는 하루만 활동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그 즈음 출연한 방송 및 라디오에서 휴가가 생긴다면 무엇을 하겠냐는 질문에 줄곧 정국이와 단둘이 데이트를 하고 싶다는 의견을 내비칠 뿐만 아니라 온갖 스킨쉽을 시전 했다. 그리고 결과는 매번 팽. 영상의 반 이상을 정국이만 찾아다니는 방탄밤도 있다.1 2
오죽하면 매번 지민을 밀쳐내기 바쁘던 정국마저도 라디오에서 친형보다 지민이형이 나를 더 좋아하는 것 같다는 발언을 할 정도.

닮은 연예인으로는 차태현, 비스트 이기광이 있다. 팬들 사이에서는 신흥 닮은꼴로 망개떡이 떠오르고 있다.

방탄 내 최단신. mini mini해서 지mini. 슈가보다 1cm 작은데, 꼬맹이라고 부르는 것을 두고 슈가형도 꼬맹이라고 불러달라고 요청한 적이 있다. 대리님에게는 안 먹힌 것 같지만 팬들 사이에서는 슈가와 함께 묶여 미니미즈라고 불리기도 한다. 참고로 슈가 개인항목에는 175라고 적혀있으나 프로필 키는 지민이 175cm, 슈가가 176cm이다.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키뿐만 아니라 손도 작다. 정확한 크기는 17.5cm. 특히 다른 멤버들 손과 나란히 있을 때 더 작아 보인다. 콘서트에서 작은 손 때문에 마이크를 놓칠까봐 조마조마하다는 고충을 토로하기도.


몬스터와 슈가가 트위터에 많이 등장한다면 지민은 공식카페에 자주 나타나는 편이라 일명 공카요정으로 불린다. 팬들을 '이삐' 라고 불러주며 아끼는 모습을 보이고, [11] 최근에는 음성메세지에 재미가 들렸는지 녹음된 파일도 올린다. 투어 기간 동안에는 한국에서 기다리는 팬들을 위해 해외에서 찍은 사진들을 블로그에 정리해 올려주기도 했다.

부산 출신으로, 아버지가 서면에서 카페를 하고 계신다. 가끔 동생도 볼 수 있다는데 목격담에 따르면 아버지와 동생이 지민과 똑같이 생겼다고.

이상형은 귀엽고 착한 여자. 꼭 자기 같은 여자를...

겁쟁이 2위. 몰카 당시 가짜 심리테스트를 하다 중간에 튀어나온 귀신 사진에 놀란 두 명 중 한 명이다.[12] 꿀FM에서는 데뷔 전 멤버들끼리 롯데월드에 갔을 때 무서워서 자이로드롭을 못 타겠다고 울먹였던 사연을 거창사는 김 모씨가 제보하며 직접 재연하기까지 했다.

신인왕에서 거의 매회 벌칙으로 여장이 있었는데, 공교롭게도 전술한 겁쟁이 두 명만 여장 벌칙을 피해갔다. 아이즈 인터뷰에서 이를 언급하면서 사실 학교 축제 때 대회에서 여자 한복을 입고 1등한 적이 있다며 자신은 여장하면 굉장히 예쁠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나 그렇다고 막… 하고 싶다는 건 아니라고. 슈가: “방탄소년단 지민, 여장 좋아해”라는 기사 날 것 같은데? 이후 아허라에서 미션 수행 중 여자한복을 입게 됐으나 팬들은 세일러 랩몬, 메이드 슈가 급의 여장을 기다리는 중.

정국이 뽑는 외모 서열에서 7위를 독점 중이나 은근히 외모에 자신감이 있다. 매력 포인트를 ‘나 자체’라고 적는 패기. 스스로 외모 점수도 100점을 줬다. 머글킹이라고 불리는 도 잘생겼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그대, 못생겼어요."

3. 성격

성격 자체가 순하고 본인은 아니라고 하지만 애교도 많다.
남동생과도 일반적인 형제들에 비해 다정한 사이.[13]
형들 말로는 소심하고 착해서 거절도 잘 못하고, 특히 형들 말을 잘 듣는다고 한다. 이런 성격 탓에 주로 몰이의 대상이 되는 편. 특히 슈가와 제이홉에게 많이 당하며 시시때때로 불만을 토로한다. 슈가에게는 복수할 인원을 모집 중이라고.
그렇다고 마냥 져주는 성격은 아니고, 은근히 자존심도 고집도 센 편이다. 실제로 신인왕 방탄소년단에서는 두 살 어린 막내 정국이 머리를 쓰다듬었다고 분노하며 “내가 너보다 두 살이 많아! 밥을 2130그릇 더 먹었다고!”라는 명언을 남겼다.
욱하는 성격도 있어 가끔 형들에게도 대든다는데, 진은 이걸 두고 “강아지가 덤비는 것 같다“라고 표현했다.

형병 말기. 팀 내 유일한 동생인 정국뿐만 아니라 동갑인 뷔에게도 형 노릇을 하려는 모습을 자주 보인다.
미국에 다녀온 이후로는 이름대신 애칭으로 굳어진 침침과 함께 침침bro 라는 말을 자주 쓰며 종종 뷔에게 트위터 답멘을 보낼 때 스스로를 오빠라고 칭하기도 한다. 쓴다. 뷔는 대꾸도 안하는 게 함정

엄청난 노력파다. 안무팀장인 성득쌤이 인정한 연습벌레. 방탄소년단 멤버들 중 데뷔가 가장 늦게 확정된 멤버였는데, 슬럼프를 노력으로 이겨냈다.
진의 말에 따르면 하루에 세 시간만 자면서, 저러다 죽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열심히 했다고 한다. 멤버들뿐만 아니라 스스로도 자신을 욕심이 많다고 설명하는데 이런 성격에서 기인한 듯하다. 좌우명 또한 할 수 없을 때까지 해보자.


이 인터뷰 발췌.
----
  • [1] 장'딴지'의 딴지.
  • [2] <2 COOL 4 SKOOL>에 수록된 Outro : Circle Room Cypher를 들어본다면 이유를 알 수 있을 것이다.
  • [3] 복근은 활동 시작할 때 쯤의 선명도를 활동 끝날 때 쯤 잃어버린다.
  • [4] 방탄소년단의 아메리칸 허슬라이프에서 튜터인 토니가 지어준 별명. 본인 맘에 들었는지 그 후로 트위터 등에서 자신을 침침이라고 칭하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다. 동양인 비하 단어인 칭총에서 나온 것 아니냐는 말이 있었으나 지민→짐→침→침침 이라고 해명했다.
  • [5] 데뷔 1주년 기념 내가 쓰는 프로필에서 좋아하는 별명으로 꼽았다. 그러나 아무도 그렇게 부르지 않는게 함정
  • [6] 역시 유래는 전설의 찌찌 트레일러
  • [7] 프로필은 이렇다. 프로필은.
  • [8] 정국이랑 동갑이다. 그래서 정국이를 보면 동생 생각이 나서 잘 해주게 된다고. 보면 형제치고는 사이가 좋은 듯.
  • [9] 다만 부산예고의 경우는 비수도권 예술고등학교 중에서는 입시에서 중학교 내신 반영률이 가장 높고, 내신 커트라인도 비수도권 예술고등학교 중에서 가장 높게 형성되어 있다.
  • [10] 일주년 기념 꿀FM에서 랩 몬스터가 춤 서열에 대해 1위를 제이홉, 2위를 정국으로 정하자 발끈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 [11] 경상도 사투리로 '예쁜이' 라는 뜻.
  • [12] 나머지 한 명은 제이홉.
  • [13] 동생을 애칭으로 부른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11-29 18:56:19
Processing time 0.070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