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지박신 Wiraqocha Rasca

본 항목은 지박신 위라코챠 라스카라고 검색해도 들어올 수 있습니다.

유희왕의 최상급 몬스터 카드.

Contents

1. 원작에서
2. OCG판

1. 원작에서

e7ca434364719bcd02e659fcbfd58b2f.jpg
[JPG image (58.5 KB)]


한글판 명칭 지박신 Wiraqocha Rasca(위라코챠 라스카)
일어판 명칭 地縛神 Wiraqocha Rasca
영어판 명칭 Earthbound Immortal Wiraqocha Rasca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10 어둠 비행야수족 1 1
이 카드가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할 경우, "지박신"이라 이름이 붙은 몬스터를 일반 소환/반전 소환/특수 소환할 수 없다. 필드 위에 필드 마법이 앞면 표시로 존재하지 않을 경우, 이 카드의 효과가 무효화되며, 엔드 페이즈시에 이 카드를 파괴한다. 이 카드는 상대 플레이어를 직접 공격 할 수 있다. 상대는 이 카드를 공격 대상으로 선택할 수 없다. 이 카드는 상대의 마법/함정 효과를 받지 않는다. 한 턴에 한 번, 자신의 턴에 배틀 페이즈를 스킵하는 것으로 상대의 라이프 포인트를 1로 만들 수 있다.
"궁극의 파괴를 가져올 최고의 지박신, 나와라!! Wiraqocha Rasca!!"

이름의 뜻은 최고신의 땅[1]. 이름의 위용을 살리듯, 그 형상도 나스카 지상화 하면 우리가 가장 흔하게 연상하는 거대한 콘도르의 형태.

유희왕 파이브디즈의 2기 내용인 다크 시그너편의 최종보스 렉스 고드윈이 사용하는 지박신으로, 최종보스의 지박신답게 상징하는 나스카 지상화도 가장 유명한 새 지상화. 효과 역시 역대 최종보스의 카드 중 최상위에 들만한 개사기 효과를 자랑하며, 지박신 특유의 내성과 직접공격 당할 수 있는 것은 태양룡 인티월영룡 쿠이라의 끝도 없는 부활과 합쳐 잭 아틀라스크로우 호건리타이어, 후도 유세이마저 패배 직전까지 몰고 가는 깽판을 부렸다.

공격 명은 데스 싱귤러리티(Death Singularity). 효과 명은 폴라 스타 오베이(Polar-Star Obey).[2]


2. OCG판


한글판 명칭 지박신 Wiraqocha Rasca
일어판 명칭 地縛神 Wiraqocha Rasca
영어판 명칭 Earthbound Immortal Wiraqocha Rasca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10 어둠 비행야수족 100 100
"지박신"이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는 필드 위에 1장 밖에 존재할 수 없다. 필드 위에 앞면 표시의 필드 마법 카드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이 카드를 파괴한다. 상대는 이 카드를 공격 대상으로 선택할 수 없다. 이 카드는 상대 플레이어에게 직접 공격할 수 있다. 이 카드가 소환에 성공했을 때, 이 카드 이외의 자신 필드 위의 카드를 3장까지 덱에 되돌리고, 되돌린 카드의 수만큼 상대의 패를 랜덤으로 버리고, 이 카드의 공격력을 버린 카드의 수 × 1000 포인트 올린다.

원작에서의 효과가 워낙 엄청나다보니 다른 지박신과는 달리 OCG화되면서 효과가 대폭 변경되었다. 아예 다른 효과처럼 된 데다가, 활용하기도 힘든 효과로 변경. 덕분에 코나미는 본의 아니게 신성모독을 해 버렸다(…).
엄청나게 상향되었다,공격력과 수비력이 무려 100배나 올라갔다, 야 신난다!
라의 익신룡도 그렇고 가장 높은 신은 항상 신성모독을 당한다.

상대의 패를 버리는 것은 좋다 치더라도 자신의 카드 역시 덱으로 되돌려야 하고, 이런 짓을 해서 공격력을 최대로 끌어올려봤자 3100. 원래 공격력이 3000인 데다가 효과도 쓸만한 Ccpac Apu나 Uru보다 딱 100 높을 뿐이다. 게다가 일반 소환 시에만 효과가 발동한다.사실 3000을 선언한 빛의 봉인벽을 뚫을 수 있는 유일한 개사기 지박신이다 그게 중요한 게 아닐텐데

다만 낮은 스펙 덕분에 벽으로는 나름 활용가치가 있다. 킬러 토마토, 데미지 콘덴서 등 덱으로부터 소환할 수단 및 리미트 리버스 등 소생수단도 풍부하다. 축복받은 어둠속성이기 때문에 서포트 수단이야 넘쳐난다. 단, 스왈로즈 네스트의 효과로 릴리스하여 지박신 Aslla Piscu를 소환하는것은 불가능. 지박신 자체 효과인 "이 카드가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할 경우, "지박신"이라 이름이 붙은 몬스터를 일반 소환/반전 소환/특수 소환할 수 없다" 때문으로, 릴리스 이후로는 소환이 가능하나 릴리스 이전엔 소환이 불가능하므로 다른 비행야수족 레벨 10 몬스터가 덱에 들어있으면 그 몬스터는 소환할 수가 있다. 다만 레벨 10 비행야수족 몬스터가 지박신들 이외엔 BF-극광의 오로라밖에 없으며, 그마저도 특수 소환 몬스터다.

다만 이렇게 벽을 깔아봤자 필드 마법이 터지는 순간 소멸해 버린다. 엑시즈 소환용으로 쓰려해도 유벨 등에게 밀린다.

거기다 유희왕 태그 포스에서 안습이 배가되는게 다른 지박신들이 전부 소환시 영상 전투시 영상을 갖고 있는데 반해 챠크 챠루아와 함께 둘만 영상이 없다! 나름대로 지박신 중 최강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그저 지못미. 다행히도 유희왕 월드 챔피언쉽에선 제대로 지박신 전용 등장씬으로 간지나게 소환된다.

심지어 유희왕 ZEXAL에서는 라이프를 1로 만드는 카드가 많은 제약을 받긴 했지만 라이프를 100으로 만드는 효과로 변경되어 남아있다. 물론 한참뒤에 나오고 소환도 훨씬 어려운 카드와 비교하는건 이상하지만...

심보러하고 어느정도 닮았다. 둘의 모티브가 나스카 지상화로 같기 때문인듯.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광속의 스타더스트 SOVR-KR026 울트라 레어
얼티밋 레어
한국 한국 최초수록
STARDUST OVERDRIVE SOVR-JP026 울트라 레어
얼티밋 레어
일본 세계 최초수록
Stardust Overdrive SOVR-EN026 울트라 레어
얼티밋 레어
미국 미국 최초수록

----
  • [1] 위라코챠란 케츄아어로 "잉카 종교의 최고위의 창조신"을 의미하며(정확히는 아프 콘 티키 위라 코챠(Apu-Kon-Tiki-Uira-Cocha), 직역 하면 땅과 불과 물의 절대 되는 왕), 라스카는 라틴어로 "특정의 장소, 지역"을 의미한다고 한다.
  • [2] 이전 버전에선 이 각주에, "단, 처음 공격선언을 할때는 Monster Wave라고 했다."라고 작성되어 있는데, 효과음에 묻혀서 자막을 잘못 쓴 것으로 밝혀졌다. 그러니까 처음부터 끝까지 폴라 스타 오베이가 맞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7 15:30:31
Processing time 0.0734 sec